

Aggro Crab과 Landfall의 협동 클라이밍 어드벤처인 Peak가 올해의 히트 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출시 후 24시간 만에 10만 장을 판매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몇 일 후에는 100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하였습니다.
Peak는 큰 프로젝트로부터의 전환으로 Aggro Crab과 Landfall이 외부 자금 필요성을 없애고 소모를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로 소개되었습니다. Peak가 200만 장의 판매량을 돌파한 지금까지도 이 결정이 효과를 발휘했습니다.
Peak는 Soul에서 1달 동안 진행된 게임 잼을 통해 완성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제작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뒤에 팀은 본토로 돌아와 조금 더 느긋한 속도로 마무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Peak를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것은 두 스튜디오가 커뮤니티 매니저들에게 신뢰를 두어 이루어졌습니다. Peak의 저렴한 가격으로 인한 유혹적인 구매로 팀은 곧기에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Content Warning과 마찬가지로 Peak는 강력한 커뮤니티 매니저들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Landfall과 Aggro Crab는 Peak의 성공을 공동으로 나누고 있으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개인들도 공정한 몫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성과는 정말 대단한 것이죠.
원문링크 : https://www.gamedeveloper.com/production/how-co-op-climbing-hit-peak-achieved-2-million-sales-for-less-than-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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