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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4패치 기념 케릭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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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15-09-30 22:09:27
  • 수정일 : 2015-10-08 15:28:18
안녕하세요. 추석으로 피곤해서 글을 쓴다고 했는데 쓰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지금 버전은 5.15이지만 5.14패치의 후유증으로아마 여태까지 있던 케릭터 추천은 모두 쓸모없게 되버렸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필력이지만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보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기준은 1.딜이 좋은가?
        2.상태이상기가 좋은가?
        3.디버프가 좋은가?
        4.어느 스테이지에서는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가?
        5.케릭터와의 연계가 가능한가?
입니다. 기본적으로 '저의 주관적인'판단과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것을 참조 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단계에서 볼 수 없는 케릭터가 많기 때문에 Battle획득이나 Girgas지역 이상에서 획득 가능한 케릭터는 제외하였습니다.

그리고 성능이 애매해서 적지 않은것은 글의 가장 마지막에 기술할 예정입니다.
질문이나 댓글에는 가급적이면 리플을 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예외!!필수적으로 육성해야하는 케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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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케릭터)

-성능자체의 좋다기 보다는 어느 스테이지에서는 이 케릭터가 없을경우 게임의 진행에 영향을 크게 받는 케릭터입니다.

o세렌디(획득지역:5.Foose): 5.14패치이전에는 확정 '매혹'을 가지고 있던 케릭터이지만 패치로 스킬의 위력이 많이 줄어 인기가 많이 줄어든 케릭터입니다... 하지만 현재 보유가능한 케릭터 중에서 다른 케릭터의 디버프를 '제거'가능한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육성을 해야 하는 케릭터입니다. 하지만 케릭터 자체가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주먹타입의 골렘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만 육성하는것을 추천합니다.

o잭(획득지역:4.Vulcan): 보스킬러의 역활을 하는 잭입니다. 무기 강화에 사용하는 재료는 오직 던전에서만 획득가능한데 이 곳의 보스의 체력이 엄청나게 높기 때문에 '최대체력비례 대미지'를 주지 않으면 체력바가 잘 줄지 않습니다...잭의 경우에는 상대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던전클리어시에는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o회복스킬을 가진 서포터(마스,길리안...): Dimensional을 높게 가기 위해서는 회복스킬을 가진 케릭터를 보유해야만 강한 케릭터를 유지해 가며 싸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1명정도는 육성하는것을 추천합니다.

1.성능이 뛰어나 가장 추천하는 케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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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케럿(획득지역:3. Company):강력한 스킬딜러 입니다. 효율적인 디버프기, 크리티컬, 공격범위, 이동거리 모두 좋습니다.특히 '방어력 하락'디버프는 1레벨에도 2000을 하락시키기 때문에 한명을 점사시에도 강력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방어력이 너무 낮고 스킬의존적입니다. 크리티컬과 공격력을 주로 올리시고 플레이시에 항상 어그로 관리에 주의해주세요.

o뮤(획득지역:고대 주화): 과거로부터 오늘날 까지 전통적인 강자입니다. 강력한 스킬계수, 디버프기, 스턴, 회복기의 보유,스킬범위,크리티컬이 우수합니다. 1:1능력,1:다수에서도 강력한 위력을 보입니다. 말그대로 부족한 능력이 없는 만능입니다. 공격으로 방어로 키워도 충분합니다. 단점이라 하면 획득하기 어렵고 스킬 발동 범위가 좁으며 육성초기에는 MP가 부족합니다만...사실 획득이외에는 다 커버가능한 약점입니다. 그냥 필수육성 1순위입니다.

o도미닉(획득지역:6, Glory): 1:1에서 특히 강합니다. 높은 스킬계수, 회피, 이동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3스킬이 공격력의 188%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동으로 도미닉의 체력의 10프로가 깎이지만 그런거 무시하고 상대 1명을 제거가 능합니다. 또한 패시브로 회피가 비약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연속적으로 킬을 할 환경을 만들기 쉽습니다. 공격력만을 높여도 충분히 강하며 체력을 관리해줄 다른 케릭터와 같이 연계하는걸 추천합니다. 

2.약간 부족하지만 충분히 강한 케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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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잭(획득지역: 4, Vulcan): 탱킹과 딜링이 동시에 가능한 케릭터입니다. 강력한 스킬계수, 최대체력 비례 고정대미지, 이동거리,흡혈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혈과 비례대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1:1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태이상기가 적어서 상대의 상태이상기에 엄청나게 취약합니다. 방어형으로 키워도 딜은 상당히 좋기 때문에 방어를 주로 올리시고 MP회복관련 아이템도 가지시길 바랍니다. 탱커에 속하기 때문에 아군의 딜도 받아주시면서 플레이하시면 좋습니다.

o데보라(획득지역: 2, Tezen): 스킬딜과 도트딜을 같이 가지는 케릭터입니다. 스킬딜, 도트딜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좋은 점은 성장속도입니다. 빠른 성장속도 덕분에 초반부터 파티의 에이스로 기반을 굳히기 쉽습니다. 가위 타입 대표적인 범위 딜러이며 지속딜로 상대 다수를 계속하여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딜 결정력이 부족한 편이며 이동거리가 적으며 패시브가 영웅을 대상으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물몸이구요. 공격력을 주로 올려 딜 결정력을 올리시고 플레이 시에는 몸을 사리되 패시브를 발동시키기 위해 가끔씩 과감한 플레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o모모(획득방법: 고대 주화): 자살왕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는 케릭터입니다. 넓은 범위, 효율이 좋은 버프, 엄청난 성장속도,나쁘지 않은 크리티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려 3x4의 엄청난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범위에 공격력 160%이상의 딜을 주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동으로 25%의 대미지를 받게 됩니다. 또다른 장점은 성장속도가 월등하게 빠르며 좋습니다. 환생을 위한 골렘의 수도 다른 케릭터에 비하여 적은 편이구요. 물론 딜러이기 때문에 방어력은 약한편에 속하는 데다가 반동마저 있으니 제거 1순위가 되기 쉽습니다. 크리를 올려 한방딜을 크게 올리시고 플레이 하실 때에는 범위안에 최대한 적을 넣어 크게 1방을 노리시길 바랍니다.

o클레어(획득지역:6, Glory): 스킬 전체가 상태이상기로 도배가 되어있는 케릭터입니다. 혼란,매혹,지속딜,아군 전체 버프,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는 케릭터입니다. 5.14패치로 스킬전체가 확률이 되어 과거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3x3범위에 혼란 2턴은 상대 다수의 스킬을 크게 봉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범위 딜링기가 많음에도 이동거리가 4가 되기 때문에 기회를 포착하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스킬 시전 범위가 짧은 편에 속하며 스킬의 위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운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방어를 올려 서포터로 쓰시거나 공격을 올려서 범위딜러로 쓰는것은 자유입니다. 스킬 범위가 짧다는것에 유의해서 몸을 사리는 플레이를 합시다.

3.좋기는 하지만 애매한 케릭터.
2015-09-25 23;43;37.PNG2015-09-25 23;48;46.PNG2015-09-25 23;44;07.PNG2015-09-25 23;43;29.PNG2015-09-25 23;48;01.PNG
o알프레드(획득지역: 1, Verna):빠른 육성과 넓은 범위가 가장 특징인 케릭터입니다. 매혹,이동저하,광범위 공격을 가지고 있는 케릭터입니다. 스킬 시전 범위가 좁지 않으며 스킬의 범위도 넓기 때문에 조작자체가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상태이상기 또한 강력한 매혹과 고확률로 상대의 이동거리를 2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레벨에 필요한 유전자의 양이 상당히 적기 때문에 스킬의 위력과 확률을 빠르게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공격력과 스킬 계수가 적기 때문에 위력이 작습니다. 이를 커버하기 위해 적 안으로 들어가서 패시브를 써야하는데, 알프레드의 방어력이 그만큼 좋지는 않습니다;;방어력에 주의해가며 육성하시길 추천합니다.

o카이(획득지역: 1, Verna): 근거리의 밸런스가 잘 잡힌 케릭터입니다. 높은 이동거리, 공격력과 방어력의 벨런스가 잘 잡힌케릭터입니다. 카이의 가장 큰 장점은 방어력 무시에 있습니다. 범위도 준수할 뿐만 아니라 방어력 무시 계수도 장난아니게 높아서 한번에 여러명을 잡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명예결투장이라면 가위타입의 적은 한방에 죽일 수 있죠. 하지만 상태이상기가 없기 때문에 상성을 무시하는 결과를 내는것이 힘들고 사정거리가 좁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잡히고 들어가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밸런스가 잘 잡혀있기 때문에 본인이 키우고 싶으신 대로 키워도 무난하게 딜을 뽑아 낼수 있습니다.

o길리안(획득지역: 5, Foose): 훌륭한 범위와 버프를 가지고 있는 서포터입니다. 훌륭한 범위기, 침묵, 이동거리, 회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범위와 힐범위 모두 상당히 좋은 편이며 이동거리또한 서포터 치고는 상당히 많이 움직일 수 있어서 최대한 적을 포착하여 공격을 하거나 파타원 다수를 한번에 회복하는 등 전투에서 기회를 잡기 상당히 쉽습니다. 하지만 내구가 상당히 좋지 않으며 자힐을 하는 수단이 평타를 이용한 회복밖에 없기 때문에 쉽게 죽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혼자서 활약을 하기에는 스텟이나 스킬이 좋지 않습니다. 플레이시에 회복수단이 적기 때문에 아군의 뒤에서 서포터를 하다가 기회가 잡힐 때 한번에 많은 적을 침묵하는 쪽으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o릴리(획득지역: 5, Foose): 훌륭한 이동거리와 엄청난 스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턴,이동저하, 이동거리 증가, 추가적인 대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턴기의 경우에 상대가 이동거리가 저하되어 있을 경우 3턴 스턴, 공격력의 20%추가 적인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거리가 증가할 경우 7블록을 이동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합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활약하기에는 스턴기의 발동조건이 쉬운편이 아니기 때문에 이동저하의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파티원과 함께 활동해야 하며 방어력이 낮지만 사정거리가 작아 상대에게 근접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을 동반하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o무앙(획득지역: Lost island): 모든 스킬에 방어력 일부 무시와 일시적으로 딜을 올릴 수 있는 케릭터입니다. 지속적인 대미지, 공격력 감소, 방어력 무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시브로 방어력을 조금 무시하는것이 가능하며 스킬의 범위자체도 우수한 범위 딜러입니다. 또한 디버프의 계수도 낮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넓은 범위에 강력한 딜에 디버프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마 여기까지 라면 위에 적어도 될 정도로 좋은 케릭터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이 딜이 아군과 적군 둘 다에게 들어갑니다. 만약 아군이 무앙의 공격범위 내에 존재할 경우 무앙이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여 아군과 적군 둘 다 공격하기 때문에 플레이시에 항상 아군이 범위 내에 들어가는지를 유의해야하며 협동공격으로 일반공격이 아군을 때리는지, 일부러 아군을 공격해서 공격력을 올려 한방에 끝내는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는 플레이를 강요받게 됩니다.

4.위에 적지 않은 녀석들(이 중에는 안 해본 케릭터가 상당히 많습니다.)
o이안: 2%부족한 딜링, 파티 조합과의 연계가 애매함
o크리스:파티와의 연계부족, 좁은 범위
o마스:회복에 치중되어 있어 혼자서는 할 수 있는게 없음
o돌로리스:외모
o스라카:약간 부족한 딜량
o랜스:중요도가 낮거나 대채가능
o포니:애매한 포지션, 스킬구성
o소닉 붐: 이동거리를 최대로 늘려야 딜을 뽑아낼 수 있는 어려움


위에 있는 케릭터는 일단 추천케릭터 이지만 조합에 따라 재평가 받게 되는 케릭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앙의 범위 내에 일부러 잭을 넣어 딜을 올리고 잭은 흡혈로 피를 채운다던가, 알프레드와 릴리를 같이 채용해서 스턴으로 전투를 쉽게 풀어나가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최애케를 한명 정해두고 파티를 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여러분의 질문이나 댓글에는 가급적이면 성실하게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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