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프리티 제로 ‘ST 글루건’ 스킬 관련 안내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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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0-02-21 19:30:35
- 수정일 : 2020-02-28 08:57:31
- jekll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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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개발진 입니다.
공식 커뮤니티와 문의를 통해서 ‘프리티 제로 (오리지널)’ 의 ‘ST 글루건’ 스킬에 대한 하향 조정에 대해서
많은 문의와 게시글을 작성해주신 것을 확인 했습니다.
개발진 내부에서 재현과 함께 관련 소스를 검토하느라 답변이 늦어졌습니다.
개발진에서 상세하게 검토를 해 본 결과 ‘프리티 제로(오리지널)’은
1월 30일(목) 최초 참전 후 현재까지 변경된 사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도전자님들이 오해하실 수 있는 상황 몇 가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ST 글루건’ 스킬은 적중 시 쿨타임 초기화로 1차례 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장풍 형태로 발사체를 통해서 스킬을 적중 시키게 되며,
타격되는 대상의 거리에 따라 체감되는 속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거리 적에게 스킬을 사용하고 바로 타격이 이루어질 경우, 마치 연속으로 2회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원거리 적에게 스킬을 사용하여 타격할 경우,
발사체가 도달하는 시간이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스킬을 재사용하는 것이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가적인 요소는 발사체의 속도와 피격, 타격의 판정 범위이며,
이 두 가지 요소를 모두 확인하였으며 최초 참전 이후 변경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을 하였습니다.
저희 개발진은 파이터의 성능 조정 시에는 많은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하향 조정하는 케이스는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의도치 않은 오류가 발생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해치거나 파이터의 가치를 크게 훼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하향 조정은 하지 않을 것 입니다.
만약,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하거나 파이터의 가치가 훼손되는 경우가 발생 시
피해를 보전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여 도전자님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리며, 이 후에도 도전자님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개발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개발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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