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냥코 게시판 지기입니다
냥코 내 모든 콜라보 중 정점에 서있으며 냥코 내 모든 시리즈
1위인 냥코를 '콜라보 망겜' 소리 듣게한 원흉인 페이트
콜라보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간단하게 유닛 설명이랑 뭐 뽑아야하는지, 리세론 뭐가 좋은지
등만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일판은 할 가능성이 높고 한판은 미정입니다
한판은 복각할 가능성이 조금은 있다 정도입니다
※ 용어 정리
dps = 초당 공격력
적폐 = 쉽게 말하면 사기캐
인식 사거리 = 적을 인식하고 공격을 시작하는 거리
원범 = 원거리 범위 공격
전, 후방 사거리는 원거리 범위 공격 캐릭에게만 해당
전방 사거리 = 공격 시 인식 사거리보다 앞에 있는 공격 범위
후방 사거리 = 공격 시 인식 사거리보다 뒤에 있는 공격 범위
사각 = 후방 사거리와 캐릭터 사이에 있는 공격을 해도
공격이 안들어가는 공간
1. 유닛 설명
세이버
페이트 시리즈 1위 유닛
생태계 파괴범인 '호걸 달타냥' 의 등장 전에 '쾌걸 달타냥' 과 울레
1위 경쟁을 계속 해왔던, 말 그대로 적폐 중의 적폐 캐릭터입니다
공격력은 낮은편이나 정신나간 공격속도로 dps가 모든 원범 유닛
중 1위에 올랐으며 비교적 높은 체력과 많은 넉백 수로 생존성
또한 뛰어나며 짧은 쿨타임과 빠른 이동속도로 라인 합류에도
적합한 적폐란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떠있는 적에게는 2.3초마다 약 8만의 딜을 넣으며 떠있는 적
대항으론 압도적 1위이며 타 속성에게도 초당 약 8800이라는
어마어마한 딜량을 넣는 캐릭터입니다
페이트 콜라보는 세이버를 위해 있는거라 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아처
페이트 시리즈 2위 유닛
긴 사거리와 원범주제 강한 dps와 긴 전방 사거리로 초반에는
사각 지대가 커 활용하기 조금 어려우나 고방이 단단해져서 라인
유지가 수월해지는 후반에 각광받는 캐릭터입니다
파동 무시도 추가적으로 달려있어서 장사거리 유닛에게 취약한
파동도 견제가 가능해 꽤 유용합니다
아처와 비슷하지만 순위가 더 높은 타 콜라보 캐릭인 마미와
비교해보면 크게 차이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마미가 아처보다 각광받는 이유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것은
천사 대항과 조금 더 긴 후방 사거리 덕분입니다
아처는 후방 사거리가 100밖에 안되기에 사각이 넓은 단점이
있지만, 그 점을 제외한다면 좋기에 울레 최상위권에 머뭅니다
사쿠라
무려 3속성 대항 딜탱입니다
성능도 꽤 좋은편에 속하며 여러 속성 저격이 가능해 고다래
스테이지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사쿠라가 각광받는 원인 대부분을 차지하는게 '좀비 대항' 입니다
높은 체력과 맷집으로 특히 은근 까다로운 적인 좀비 낙타 저지에
특화되어 있기에 좀비 대항이 얼마 없는분들은 아처보다 사쿠라를
더 높이 평가하기도 합니다
제대로 된 타 좀비 대항 캐릭터들한테는 당연히 밀리지만 뛰어난
범용성으로 특히 뉴비분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입니다
길가메쉬
나름 무난하게 강한 중거리 딜러입니다
상당히 높은 공격력과 한벅 넉백했을때 붙는 50% 공증 뻥튀기
등으로 딜러로써는 꽤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 3연공이라는 큰 단점이 모든걸 말아먹었습니다
비슷한 유닛인 가네샤와 비교해봐도 사거리를 제외하고는
길가메쉬가 근소하게 좋아보이지만 3연공이 다 말아먹었습니다
랜서
긴 사거리와 빠른 공격속도를 지닌 가성비 갑인 올라운더 입니다
비슷한 유닛인 제우스와 비교해보면 공, 체 스텟이 조금씩
낮지만 그 외에 생존성, 코스트, 쿨타임, 공속, 이속면에서는
제우스보다 훨씬 낫습니다
베리어 브레이커 능력은 덤이니 참고해두시면 될겁니다
라이더
천사 정지 메즈를 지닌 메즈 겸 딜러입니다
스텟이 꽤 좋고 코스트도 저렴해 올라운더로 쓰기 좋을 뻔 했지만
애매한 사거리로 천사 메즈용으로밖에 사용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린
에일, 좀비 밀치기를 지닌 올라운더입니다
밀치기 자체가 트롤 능력 취급받으며 (춘 리나 캐슬리같은
특이 케이스도 존재하긴 합니다) 긴 선딜이 발목을 잡습니다
이리야
빨간 적과 메탈 적 느리게 메즈 능력을 지닌 올라운더입니다
2연공으로 공격을 2번 나눠 공격하기에 메즈가 걸릴 확률은
높지만 긴 편인 선딜과 만만한 적 중 하나인 빨간 적과 메즈보단
크리티컬 캐릭의 유무가 중요한 메탈 적 대항이라 속성 잘못
만난 케이스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2. 뭘 뽑을까요
무조건 세이버 이것부터 노리세요
세이버 안 뽑으면 이 콜라보 뽑은 이유가 없습니다
세이버 뽑고 아처, 사쿠라 정도는 건져두시면 나름 유용할겁니다
다른 뽑기들이 있다 치면 전부 거르고 페이트 뽑으세요
기간트 제우스(갓즈) 확뽑보다 더 순위가 높은게 페이트입니다
세이버 없으시면 딴거 고민 절대 하지 말고 무조건 뽑으세요
3. 리세론 뭐가 좋나요
세이버만 노리시고 리세하세요
딴건 초중반에 쓸만한거 없으니 딴거 과감히 버리시고 무조건
세이버만 뽑는다는 생각으로
리세 가치론 세이버가 흑타냥 다음입니다
※ 요약: 세이버가 사기다, 세이버만 뽑자
순위는 세이버>>>아처>>길가>=사쿠라>>랜서>나머지
여기까지 정리해봤습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