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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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 마루젠스키야!
    너도 봐왔지? 차원이 다른 달리기.
    후훗♪ 반해버려도…난 모른다고♪
기본 정보
이름 [ 포뮬러 오브 루쥬 ] 마르젠스키
신장 164cm 체중 이상적으로 완성됨
생일 5월 19일 3사이즈 B92·W58·H88
소개 80년도 레트로 풍
슈퍼 카 누님
능력치
속도 스태 파워 근성 지능
3★966886100100
4★1077696111110
5★11884105122121
보정 10%0%0%0%20%
육성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 출주
시기 주니어 6월 후반
조건 없음
특성 데뷔전, 나카야마, 잔디, 단거리, 1200m,
우회전, 외측측, 여름, 맑음
아사히배 FS에서 5착 이내
시기 주니어 12월 전반
조건 팬수 1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마일, 1600m, 우회전, 외측, 겨울
스프링S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3월 후반
조건 팬수 1750명 이상
특성 G2, 나카야마, 잔디, 마일, 1800m, 우회전, 내측, 봄
사츠키상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4월 전반
조건 팬수 45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클래식 3관)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5월 후반
조건 팬수 6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봄 (클래식 3관)
아리마 기념에 출주
시기 클래식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오사카 배에서 1착
시기 시니어 3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봄 3관)
야스다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6월 전반
조건 팬수 15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마일, 1600m, 좌회전, 봄
천황상 (가을)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0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000m, 좌회전, 가을 (가을 3관)
URA 파이널즈 예선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1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준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2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3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 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적성
마장 잔디 더트
거리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보유스킬
고유스킬
  • 홍염 기어 / LP1211-M
초기스킬
  • 직선 달인
  • 앞장서기
  • 기어 시프트
각성 Lv.2
  • 액셀러레이션
각성 Lv.3
  • 기어 체인지
각성 Lv.4
각성 Lv.5
  • 액셀 전개!
각성재료
각성 Lv.2

(2만머니)

15
각성 Lv.3

(10만머니)

30 5 5
각성 Lv.4

(15만머니)

60 15 15 15 15 2
각성 Lv.5

(20만머니)

100 30 30 30 30 10
육성 이벤트

선택지 있음


  • URA 최상의 표정 / URA 上々の面構えッ!
  • 안~심 세침사, 등☆장 / あんし~ん笹針師、参☆上
  • 새해의 포부 / 新年の抱負
  • 첫 인사 / 初詣
  • 여름 합숙(2년차) / 夏合宿(2年目)にて
  • 댄스 레슨 / ダンスレッスン
  • 무리는 금물! / 無茶は厳禁!
  • 슈퍼 카로 드라이브! / スーパーカーでドライブ!
  • 헤이 아가씨, 놀아봐요♪ / ヘイカノジョ、遊びましょ♪
  • 거리의 트렌드 메이커♪ / 街のトレンドメーカー♪
  • 가사 테크닉도 맡겨줘! / 家事テクだってお任せよ!
  • 마루젠스키, 『취향』을 말하다 / マルゼンスキー、『好き』
  • 추억의 맛에 피버☆ / 思い出の味でフィーバー☆
  • 누님의 방식☆ / お姉さんの流儀☆
  • Let's 요리! / レッツらお料理!
  • 의기양양 필승법! / イケイケ必勝法!
  • 댄스에 홀딱! / ダンスにゾッコン!
  • 서로 지탱하는 비결 / 支え合いの秘訣
  • 믿음직한 누님도, 실은…… / 頼れるお姉さんも、実は……
  • 핸들은 맡겨줘 / お任せハンドル
  • 만남은 트렌디☆ / 出会いはトレンディー☆
  • 외출 후의 기대♪ / お出かけ後のお楽しみ♪
  • 레이스 승리! / レース勝利!
  • 레이스 입착 (2-5위) / レース入着
  • 레이스 패배 (6위 이하) / レース敗北
  • 추가 자율 트레이닝 / 追加の自主トレ

레이스 결과


  • 데뷔전 후 / デビュー戦の後に
  • 아사히 배 FS 후 / 朝日杯FSの後に
  • 스프링 S 후 / スプリングSの後に
  • 킷카상 후 / 皐月賞の後に
  • 일본 더비 후 / 日本ダービーの後に
  • 아리마 기념 후 / 有馬記念の後に
  • 오사카 배 후 / 大阪杯の後に
  • 야스다 기념 후 / 安田記念の後に
  • 천황상 (가을) 후 / 天皇賞(秋)の後に

선택지 없음


  • 발렌타인 / バレンタイン
  • 팬레터 / ファンレター
  • 팬 감사제 / ファン感謝祭
  • 크리스마스 / クリスマス
  • 마루젠스키 등장! / マルゼンスキー登場!
  • 최고의 멋진 스팟 / 最高のイケイケスポット
  • 기분은 탑 기어 / 気分はトップギア
  • 뒷 모습을 보여줄게 / 背中を見せてあげる
  • 더더욱 동경을 향해 / もっと憧れへ
  • 즐거운 레이스 / 楽しいレース
  • 바라던 바야 / 臨むところよ
  • 명 지도 / 名指導
  • 의기양양한……? / イケイケの……?
  • 대 핀치! / 大・ピンチ!
  • 가상 레이스 결과는……/ 仮想カーレースの結果は……
  • 레알 최고☆신감각 / チョベリグ☆新感覚
  • 전율 / 武者震い
  • 설마했던 방심?! / まさかの油断!?
  • 여름 후쿠시마에서 / 夏の福島にて

■ 우마무스메 평가

마일·도주가 특기인 우마무스메며, 마일 이외의 거리 적성도 양호하다. 고유 스킬은 발동 조건이 쉬우면서도 강력하여, 인자로 약간 보강해 주면 모든 거리를 커버하는 육성이 가능. 스킬은 대부분 속도 상승, 가속으로 특화되어 있으며, 다른 우마무스메의 방해가 없는 상황에서 스킬이 안정적으로 발휘하면 골까지 거침없이 달린다.

스테이터스 보정은 스피드 10%, 지능 20%. 스피드의 성장도 좋은 편이니 지능 트레이닝으로 체력을 조정하며, 흥분 상태가 걸리지 않고 높은 확률로 스킬을 발동시키는 지능형 캐릭터로 완성하기 쉽다.

고유 스킬은 가속력이 증가하며, 발동 조건은 최종 코너에서 5위 이내에 있는 것. 단, 최종 직선이 긴 레이스, 혹은 단거리에서는 고유 스킬의 효과를 살리기 어렵다는 점에 주의. 위와 같은 상황인 경우 최종 코너가 중반이 되어 빠르게 발동한 고유의 가속 효과를 받지 못하고 지속시간이 끝나버리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니 레이스장의 특징을 잘 살필 것. 



■ 시나리오 공략 및 육성 목표

성능은 뛰어나나 코스 상성에 좌우되기 쉬운 고유 스킬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따라 배울 스킬이 달라진다.
가속 효과를 살리기 위해 비슷한 타이밍에 발동하는 속도 증가 스킬을 고를 수 있다. 특히 스퍼트를 시작할 때 이미 고유 스킬 효과가 끊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 마일 이하라면 중반의 속도 스킬을 채용해 고유와 동시 발동을 노리는 방법도 있다.

중거리의 경우 대부분 최종 코너와 스퍼트 개시 타이밍이 맞물리므로, 종반에 스킬을 잔뜩 발휘하는 구성으로 짜도 무방하다. 각성으로 얻는 스킬을 활용하기 어려운 건 아쉽지만, 어차피 힌트로 인한 할인도 없으므로 과감히 포기하고 서포트 카드의 스킬로 커버하자.



■ 팀 레이스 멤버로서

인자에 따라 모든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으니, 캐릭터가 부족한 거리의 도주를 메꿔주면 된다.

① 단거리 - 초기 적성 B이므로 쉽게 A 달성이 가능. 단, 육성 목표에 중거리가 많아 스태미나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단 점에 주의하자. 또한 단거리에선 고유 스킬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 점수 벌이가 아닌 승리를 목표로 한다면 다른 스킬에서 보완이 필요하다.

② 마일 - 가지고 있는 마일 스킬이 많고 초기 적성 A이므로 마루젠스키의 주전장. 스킬은 스피드와 가속력 증가에 특화되어 있으니 에이스 주자로 1위를 노리자.

③ 중거리 - 육성 목표 레이스와 거리가 일치하므로 스테이터스 조정이 쉽다. 적성은 인자 계승으로 A를 만들자. 고유 스킬의 효과를 누리기 큰 거리이므로 서포트 카드에서 획득한 스킬과 합쳐 충분히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스킬로 스태미너를 커버하며 스피드를 단련하자.

④ 장거리 - 지능을 올리기 쉬운 만큼, 상대적으로 지능이 낮은 다른 장거리 말을 상대로 활약하는 경우가 많다. 단, 거리 적성을 보완해야 하며 높은 스태미나 컷을 넘겨야 한다는 점에서 육성 난이도는 높은 편.

⑤ 더트 - 적성이 D이므로 다른 말보다 비교적 더트 적성을 A로 만들기 쉽다. 팀 레이스 경기장의 더트는 마일로 고정되어 있으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일 스킬도 활용할 수 있다.



■ 인자 요원으로서

고유 스킬이 강력하므로 어떤 거리의 우마무스메든 계승시키면 믿음직스럽다. 물론 마일용 스킬이 많으므로 마일러의 부모에 적합. 육성 시 중거리, 단거리 적성이 B이므로 거리 적성을 올리지 않으면 마일 인자를 엄선해 받기도 쉽다. 

마루젠스키 본인이 사용하는 경우 고유가 발동하는 타이밍이 너무 빠르지만, 선입·추입 우마무스메의 경우 계승된 홍염 기어를 사용하면 스퍼트 이후에 사용해 스킬 효과가 최대치까지 오른다. 이를 이용해 홍염 기어를 계승한 일명 '홍염 고루시'가 챔피언즈 미팅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단, 가장 큰 문제는 계승시 상성이 좋은 우마무스메가 매우 적다는 것. 고유 스킬의 성능이 좋은 만큼 가장 아쉬운 단점이다.
하루우라라만큼 심각한 수준은 아니나 상성이 좋은 캐릭터가 타이키셔틀과 미호노부르봉 정도밖에 없어, 상성을 ◎ (쌍원)까지 올리기가 어렵다.

임시방편으로는 마루젠을 부모가 아닌 조부모로 편성해 계승시 '운'으로 스킬을 받는 방법, 혹은 애초에 인자 요원으로 사용할 것을 가정해 승리한 중상 대회를 최대한 많이 출주해 상성치를 올리는 방법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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