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2-01-03 17:00:52
  • [모바일] 가디언 삼국지! 출시 초읽기, 물씬 풍기는 정통 타워 디펜스의 향기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정통 타워 디펜스 게임 ‘가디언 삼국지’ 가 1월 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하루 전인 1월 4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한다. 



■ 상황에 맞는 최고의 타워를 건설하라!

‘가디언 삼국지’는 방어탑과 삼국지 장수를 활용하여 몰려오는 적의 군대를 막는 게임이다. 주변 지형과 적의 침입 경로를 파악한 뒤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타워를 배치해야 한다. 

타워는 초기 자본과 적을 처치하여 획득한 골드로 건설 할 수 있다. 자원이 모이면 각각의 타워는 특색있는 강력한 고급 방어탑으로 강화할 수 있다.


▲ 방어탑과 삼국지 장수로 적의 대군을 막아야 한다! 

▲ 주변 상황에 따라 활용가능한 최적의 타워를 건설해야 한다.



■ ‘궁전탑’, 단일 타겟을 빠른 속도로 파괴한다

궁전탑은 빠른 공격 속도와 저렴한 건설 비용이 특징으로 보스와 같은 단일 타겟 대상을 상대로 효과적이다. 궁전탑은 자원을 소모하여 ‘맹독탑’, ‘연노탑’, ‘저격탑’ 중 하나로 강화할 수 있다.

‘맹독탑’은 독화살을 발사하여 일정 시간 고정 피해를 주는 타워다. 스킬 강화 시 방어력 및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부여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적군을 상대할 때 유리하다.


▲ ‘궁전탑’은 빠른 공격 속도와 저렴한 건설 비용이 특징이다.


‘연노탑’은 발사 속도가 가장 빠른 궁전탑으로 일정 확률로 3개의 쇠뇌를 연속 발사한다. ‘노갑 강화’ 스킬을 획득하면 쇠뇌 수량과 피해량이 증가하므로 단일 보스 상대로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저격탑’은 가디언 삼국지 내에서 가장 긴 사거리를 자랑한다. 공격 속도는 낮추고 공격력과 사거리를 늘린 타워로 강력한 한 방이 있다. 적 이동 경로와 먼 지역에 배치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지 이름 등급 공격력 가격 HP 사거리 공격속도 설명
맹독탑 고급 10-11 120 1200 240 0.6 독이 발라진 화살을 발사하여 초당 공격력 60%의 고정피해를 5초간 줍니다.

스킬: 전갈독, 뱀독
연노탑 고급 9-11 170 1200 240 0.4 발사 속도가 지극히 빠른 궁전탑, 10% 확률로 3개의 쇠뇌를 연속 발사합니다.

스킬: 연노 강화, 노갑 강화
저격탑 고급  120-160 220 1200 340 3 공격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공격력이 굉장히 높고 사거리가 아주 긴 궁전탑.

스킬: 즉사의 일격, 원거리 사격
▲ 고급 ‘궁전탑’ 타워 정보.

이미지 이름 스킬1 스킬2
 맹독탑 전갈독 전갈독에 중독되어 방어력이감소 뱀독
뱀독에 중독되어 행동이 느려짐
연노탑 연노 강화 연사 확률 증가 노갑 강화 연사 쇠뇌의 수량과 피해 증가
저격탑 즉사의 일격 치명 증가 및 일정 확률로 적 즉사 원거리 사격 공격력과 사거리 증가
▲ 고급 ‘궁전탑’ 스킬 정보.



■ ‘마법탑’, 상태 이상 효과로 적의 침입을 방어한다

마법탑은 화염, 감전 효과로 큰 피해를 주거나 냉기로 적을 얼리는 방어 타워다. 궁전탑보다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더 큰 피해를 주며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하는 특징이 있다.

화염탑은 빠른 속도로 적에게 범위 피해를 주는 마법탑이다. ‘거대 화염구’, ‘연속 화염구’ 스킬 강화를 통해 화염구 크기와 화염구 수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 빙결 같은 상태 이상 효과로 적의 이동을 저지할 수 있다.


‘한빙탑’은 한기를 발산하여 적의 이동을 막는 수비 타워다. ‘빙결’ 스킬 강화 시 목표물을 일정 확률로 얼리기 때문에 아군 주둔지를 지켜야 하는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빠르게 움직이는 적이나 감당하기 힘든 적의 이동을 지연시키고 대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천뢰탑’은 강력한 번개를 방출하여 적군을 섬멸하는 타워다. 마법탑 중 가장 비싸지만, 적군을 감전 시켜 경직시키고 ‘번개 사슬’과 ‘뇌전의 힘’ 스킬 강화로 주변 적군에게 큰 피해를 준다.


이미지 이름 등급 공격력 가격 HP 사거리 공격속도
설명
화염탑 고급 18-23 180 1400 200 1 흉수 화두의 요화 정수를 정련한 마법탑. 공격 시 동시에 2개의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스킬: 거대 화염구, 연속 화염구
한빙탑 고급 9-13 130 1400 200 0.7 한기를 발산하는 마법탑. 공격 시 감소을 부여하여 4초간 목표의 이동속도를 42% 감소시킵니다.

스킬: 빙결, 한빙폭발
천뢰탑 고급 50-90 230 1400 200 1.3 천뢰의 힘을 지닌 마법탑. 공격 시 번개를 방출하여 공격. 대상 0.2초간 감전.(보스 제외)

스킬: 번개 사슬, 뇌전의 힘
▲ 고급 ‘마법탑’ 타워 정보.

이미지 이름 스킬1 스킬2
화염탑 거대 화염구 거대한 화염구를 발사 연속 화염구 화염구 수량 증가
한빙탑 빙결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목표를 빙결 한빙폭발 거대 얼음기둥 발사
천뢰탑 번개 사슬 공격 시 주변 적에게 번개 방출 뇌전의 힘 공격 증가
▲ 고급 ‘마법탑’ 스킬 정보.




■ ‘포탑’, 광역 피해로 적의 대군을 섬멸한다

포탑은 넓은 범위를 한 번에 타격하는 타워로 적의 대군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공격 속도가 느려 빠르게 움직이는 적은 상대하기 어렵지만, 타워 조합을 통해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거포탑’은 높은 공격력과 준수한 공격 속도를 바탕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준다. ‘거포’, ‘화력 상승’ 스킬로 파괴력을 높여 사용하는 주력 포탑이다.


▲ 포탑은 느리지만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준다.


‘굉천탑’은 포탑 중 사거리가 가장 긴 특징이 있다. 단일 대상을 노리는 저격탑과 달리 산탄을 발사하여 범위 피해를 주지만 가까운 적은 조준할 수 없다.

‘곤석탑’은 거대한 돌을 굴려 부딪히는 적을 밀어내고 큰 피해를 주는 방어탑이다. 넉백 효과를 통해 이동을 방해하고 적의 위치를 전략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미지 이름 등급 공격력 가격 HP 사거리 공격속도 설명
거포탑 고급 35-55 250 2400 200 2.2 개조를 거친 대형 포탑. 공격 시 엄청난 위력의 포탄을 1개 발사합니다.

스킬: 거포, 화력 상승
굉천탑 고급 21-32 250 1800 240-320 3.5 사거리가 지극히 긴 포탑. 4개의 산탄을 발사합니다. 하지만 너무 가까운 목표를 조준할 수 없습니다.

스킬: 정밀사격, 산탄 강화
곤석탑 고급 100 300 3000 240 4 공격 시 거대한 돌을 발사해 전방으로 굴려서 부딪히는 지면의 적군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킬: 넉백, 에너지 축적
▲ 고급 ‘포탑’ 타워 정보.

이미지 이름 스킬1 스킬2
거포탑 거포 공격 시 확률적으로 거포 발사 화력 상승 공격력과 사거리 증가
굉천탑 정밀사격 사거리와 정밀도 증가 산탄 강화 공격력과 산탄 수량 증가
곤석탑 넉백 구르는 돌이 적을 넉백 시킴 에너지 축적 구르는 돌의 거리 증가
▲ 고급 ‘포탑’ 스킬 정보.



■ ‘특수탑’, 기존 타워를 지원하고 전술 다양성을 높인다

특수탑은 초당 1골드를 생산하는 ‘식량창고’, 주위 장수를 치료하고 타워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뇌고탑’ 등 보조 역할이 강한 방어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테이지 후반부에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전략의 중추를 담당한다.


이미지 이름 등급 공격력 가격 HP 사거리 공격속도 설명
식량창고 고급 없음 300 1600 없음 없음 공격력은 없지만, 초당 1골드를 생산합니다.

스킬: 돈벌기, 강격 오라
뇌고탑 고급 없음 300 1400 없음 없음 공격력은 없지만, 주위 아군탑과 영웅이 버프를 획득합니다. 처음부터 스킬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스킬: 사기 고양, 치료술
가시탑 고급 33-36 250 1500 160 1.8 공격 시 가시 4개를 방출하며, 개당 지면에 소범위 단체 피해를 줍니다.

스킬: 고통의 연장, 자골대못
▲ 고급 ‘특수탑’ 타워 정보.

이미지 이름 스킬1 스킬2
식량창고 돈벌기 초당 더 많은 금을 추가 생산 강격 오라 주위 방어탑 공격력 증가
뇌고탑 사기 고양 주위 방어탑 공격속도 증가 치료술 주위 영웅 치료
가시탑 고통의 연장 가시 수량과 피해 증가 자골대못 주위에 큰 범위의 가시를 발산해 관통.
▲ 고급 ‘특수탑’ 스킬 정보.



■ 최강의 타워 조합을 완성해보자!

가디언 삼국지에는 방어탑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술 카드’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맹독 신성’, ‘독소 강화’ 전술 카드를 장착하면 ‘맹독탑’의 중독 효과가 상승하고 ‘탄도학’, ‘복수의 거포’ 전술 카드를 장착하면 ‘거포탑’의 공격력과 사정거리가 증가한다.


▲ 전술 카드를 장착하여 방어탑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전술 카드는 타워 강화, 장수 강화, 적군 약화 등 다방면으로 효과를 발휘한다.


‘전술 카드’의 존재는 더 많은 타워 조합과 전략의 확장을 야기한다. 타워가 아닌 삼국지 장수와 시너지를 내는 ‘전술 카드’도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은 무궁무진하다.
 
정통 타워 디펜스 게임 ‘가디언 삼국지’는 1월 5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방어탑과 전술 카드를 활용하여 최고의 조합을 완성해보자.



김길주 기자 (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5
3
0
2
0
0
  • 댓글 16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69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