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1-06-23 14:53:40
  • [모바일] [리뷰] 백야극광, 전략으로 극복하는 신개념 체인 RPG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백야극광’은 참신한 전투와 수려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최근 흥행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아래 내용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전략 체인 RPG를 선보인 ‘백야극광’의 독특한 매력을 확인해보자.



■ 백야극광, 빛의 힘으로 싸우는 전사들!

‘백야극광’은 빛의 힘으로 싸우는 ‘오로리안’과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 ‘암귀’와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오로리안’은 네 가지 속성의 빛과 공명하여 더 강한 힘을 발휘하지만 정작 그 빛을 보지 못한다. 빛의 궤적을 볼 수 있는 플레이어는 네 가지 속성의 타일로 그들을 인도하여 암귀들을 물리쳐야 한다.


▲ ‘오로리안‘을 4가지 속성의 빛 타일로 인도하여 암귀들을 물리쳐야 한다!


기본 전투는 같은 색의 타일을 연결하여 목표 몬스터 근처로 이동하는 것이다. 캐릭터가 선을 따라 움직이면서 주변의 적을 공격하며 타일을 길게 연결할수록 공격력 보너스가 추가된다.

이때 파티에 포함된 ‘오로리안’은 자신과 같은 속성의 타일을 지날 때만 공격할 수 있다. 불 속성은 붉은색 타일, 물 속성은 파란색 타일, 숲 속성은 초록색 타일, 번개 속성은 노란색 타일 위에서만 공격한다.


▲ 기본 전투는 같은 색의 타일을 연결하여 적 근처로 이동 시 해당 속성의 캐릭터가 공격하는 방식이다.



■ 전략으로 극복하는 재미가 있다



‘백야극광’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어려워 보이는 스테이지도 다양한 조합과 전략을 구상하여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4개의 속성은 물 → 불 → 숲 → 번개 → 물 순으로 상성 관계를 가진다. 유리한 상성은 120% 피해를 주고 불리한 상성은 주는 피해가 80% 감소하기 때문에 몬스터 속성을 파악한 후 상성 우위의 편대를 구성하면 보다 효과적인 전투를 할 수 있다.


▲ ‘백야극광’에는 4가지 속성의 상성 관계가 존재한다.

▲ 몬스터 상성 우위의 ‘오로리안’을 배치하면 보다 유리한 전투를 할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됐다면 몬스터 근처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 길이의 타일을 확인해야 한다. 인도 루트가 길어질수록 공격 대미지가 점점 증가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15개 이상의 타일을 연결하면 극광연쇄 ‘오로라 타임’이 발동하여 턴을 소모하지 않는 추가 행동 기회를 얻는다.


▲ 연결하는 타일이 길어질수록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 15개 이상의 타일을 연결하면 한 번 더 행동할 수 있는 ‘오로라 타임’이 발동한다. 
 


■ 전략의 핵심, 액티브 스킬과 연계 스킬!

전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은 전장의 판도를 뒤집는 강력한 힘을 지녔다. 캐릭터마다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대기 턴이 존재하며 차례가 되면 캐릭터 아이콘을 눌러 발동시킬 수 있다.

특히 ‘체인저’ 클래스의 액티브 스킬은 주변 타일 색상을 바꾸거나 캐릭터 위치를 변경하는 등 변수 창출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양한 전략 선택지를 구상하게 한다.


▲ 상황을 반전시키는 강력한 액티브 스킬!

▲ ‘체인저’ 클래스는 타일 색을 바꾸거나 캐릭터 위치를 바꾸는 등 새로운 변수를 창출한다.


‘연계 스킬’은 해당하는 속성 타일을 일정 갯수 이상 연결했을 때 패시브로 발동하는 스킬이다. 예를 들어 붉은색 타일 5개 이상 연결 시 세로 열 전체에 피해를 가하는 등 캐릭터와 속성에 따라 다양한 능력이 발현된다. 오로리안의 액티브 스킬과 연계 스킬은 다양하며 조합을 통해 최고의 효율을 찾는 재미가 있다.

 
▲ ‘연계 스킬’은 일정 개수 이상의 타일을 연결하면 쿨타임 없이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이다.

▲ 붉은색 타일 9개 연결 시 발동하는 레지나의 강화 ‘연계 스킬’!


추가로 리더 캐릭터는 다른 속성의 타일 위에서도 적을 공격하고 연계 스킬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의 중심이 된다. 리더는 전투에서 3번까지 변경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리더를 전략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중요하다.


▲ 리더 캐릭터는 다른 속성의 타일 위에서도 연계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 지루할 틈 없이 다가오는 새로운 위협

‘백야극광’은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새로운 형태의 특수 암귀, 장애물, 보스 등이 계속해서 등장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여러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매 턴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적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특수 암귀는 빠르게 처치하지 못할 경우 클리어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한다. 또한 연계 스킬이 아니면 부서지지 않는 암석과 일정 턴마다 피해를 가하는 트랩 등은 클리어 연구 과제가 되어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더한다.


▲ 다양한 형태의 특수 암귀가 등장하여 플레이어를 고난에 빠트린다.

▲ ‘트랩’은 전투를 방해하지만 도움을 주기도 한다.

▲ 자신이 연구한 전략으로 강력한 보스를 쓰러트려 보자!



■ 오로리안과 함께 성장하는 재미를 느껴보자

‘백야극광’은 자동 전투를 지원하지만 효과적인 전투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오로리안’을 성장시킬 경우 반복 자동 전투를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오로리안’은 레벨업, 돌파, 각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으며 필요한 재료는 스테이지 클리어, 비경, 파견, 자원 던전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오로리안’의 호감도를 올릴 경우 일부 능력이 향상되고 더 많은 파일이 개방되어 추가 정보와 음성을 확인할 수 있다. 호감도 레벨은 선물을 주거나 통신 시스템 답장을 통해 높일 수 있다.


▲ ‘오로리안’은 레벨업, 돌파, 각성 등을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 선물하기로 호감도를 높일 경우 능력이 상승하고 더 많은 정보와 음성을 확인할 수 있다.

▲ 통신 시스템으로 오로리안과 대화하며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 다양하게 제공되는 색다른 콘텐츠

스토리에서 ‘스카이워커 호’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콜로서스’는 플레이어와 함께하는 거대한 비행체다. 스토리 밖에서는 스테이지 입장에 필요한 프리즘을 제작하거나 스토리 보상으로 수리한 내부 시설을 통해 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 ‘콜로서스’는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가는 거대한 비행체다.


▲ ‘콜로서스’를 복구하며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개방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파견실’이 신설되면 조건에 맞는 오로리안을 파견하여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비경 탐사실’이 열리면 최대 암귀 소굴이자 무수한 과거의 유물이 숨겨져 있는 ‘비경 탐색’을 시작할 수 있다. 각 시설은 재료를 모아 레벨을 높이면 효율이 더욱 상승한다.


▲ ‘파견실’에선 오로리안을 파견하여 다양한 각성 재료를 수집할 수 있다.

▲ 최대 암귀 소굴이자 무수한 과거의 유물이 숨겨져 있는 ‘비경 탐색’.


‘콜로서스’의 각종 시설은 저마다 특기가 있는 ‘오로리안’을 입주 시켜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다. 데코 모드로 가구를 설치하여 방을 꾸밀 수 있으며 ‘오로리안’과 대화를 나누고 특별한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선물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 각 시설에 입주한 ‘오로리안’과 대화하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백야극광’은 반복 스테이지라도 타일 색상이 고정되지 않고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매판 새로운 전투를 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실시간으로 바뀌는 타일을 관찰하고 대응 방법을 계속 생각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간제한도 없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지를 마음 편히 고민할 수 있으며 자신이 선택한 전략이 성공했을 때 밀려오는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백야극광’에서 자신만의 조합을 연구하고 새로운 전략 전투를 경험해보자.


▲ ‘백야극광’에서 전략이 성공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짜릿한 쾌감을 경험해보자.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84
53
20
5
1
1
  • 댓글 15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1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