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6-14 17:11:12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썰루션 시즌 4, 신규 종족 ‘카마엘’ 최초 공개!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두 번째 신규 종족 ‘카마엘’이 썰루션 시즌 4에서 최초 공개됐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카마엘 클래스는 ‘버서커’, ‘아바레스터’, ‘소울브레이커’ 3가지이며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1.gif
▲ 드디어 공개된 두 번째 신규 종족 ‘카마엘’.
(이미지 출처: 헝그리앱 닉네임 ‘화성토끼’ 님)


■ 카마엘의 독특한 ‘종족 패시브’와 ‘소울 스킬’

카마엘은 딜러 메커니즘에서 중요한 ‘피해량’과 ‘명중’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종족 패시브를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육각형의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K-224.png
▲ 카마엘의 종족 패시브는 ‘피해량’과 ‘명중’ 능력치다.

또한, 영혼 충전으로 스킬을 강화해 대미지를 높이거나 특수 효과를 사용할 수 있고 적에게 데스마크가 부여되면 ‘버서커’는 공격력 상승, ‘아바레스터’는 피격 대미지 감소 및 보호막 생성, ‘소울브레이커’는 HP 회복 및 이동 속도 상승효과를 받는다. 데스마크는 카마엘끼리 공유되므로 모일수록 강해지는 종족이 될 것으로 보인다.

K-219.png
▲ 카마엘은 ‘영혼 충전’으로 스킬을 강화하고, 적에게 ‘데스마크’를 부여하여 버프를 받는 독특한 전투를 한다.


■ 카마엘 ‘버서커’ 스킬 살펴보기(워리어)

버서커는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기존 중갑을 입었던 캐릭터들의 답답했던 점을 해결해주며 나센 장신구를 필수로 가지 않고 다른 장신구를 조합하는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기절’과 ‘넉백’이라는 상태 이상 효과와 ‘공격력’과 ‘크리티컬’ 버프를 가지고 있어 강력한 근접 캐릭터의 면모를 보여준다.

1 트래킹차지.gif
▲ 카마엘 버서커 스킬 ‘트래킹 차지’.

‘트래킹 차지’는 적에게 날아가 피해를 주고 2.5초간 기절시킨다. 이때 영혼 충전 상태라면 스턴 시간이 3.5초로 증가하고 보호막까지 생성되기 때문에 카마엘 버서커의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 할 수 있다.

- 잔상을 남기며 날아가 검을 올려치며 피해를 주고 대상을 기절시킴과 동시에 데스마크를 부여합니다.
-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기절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가한 피해량의 일부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2.gif
▲ 카마엘 버서커 스킬, ‘쉐도우 플래시’.

‘쉐도우 플래시’는 넓은 원형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로 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힌다. 영혼 충전상태에서 사용하면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맞은 적은 공격력이 20% 감소하는 디버프가 걸린다.

- 주변의 적들을 베어 피해를 가하며 대상을 출혈 상태로 만듭니다.
-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위력이 증가하고 피격자의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3.gif
▲ 카마벨 버서커 궁극기, ‘브루탈 크래시’.

‘브루탈 크래시’는 빠른 시전 속도, 넓은 범위, 강력한 대미지가 특징인 버서커의 궁극기다. 총 두 번의 피해를 가하며 처음에는 기절, 두 번째는 넉백의 상태 이상 효과를 발동한다. 범위가 넓기 때문에 첫 연계기로 사용하기 좋고 상대하는 캐릭터는 도망이 쉽지 않다.

- 힘의 집중을 통해 전방에 칼을 내리찍어 적에게 피해 및 데스마크를 부여한 후 기절 상태로 만들며 일정 시간 후 해당 영역을 폭발시켜서 추가 피해와 넉다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 카마엘 ‘아바레스터’ 스킬 살펴보기(로그)

카마엘 ‘아바레스터’의 컨셉은 다양한 군중 제어기와 생존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딜링이다. 적을 이동 불가, 공격 속도 감소, 대미지 감소 상태로 만들고 자신은 보호막과 방어력 상승효과를 받음과 동시에 스턴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대미지 교환에서 높은 우위에 설 수 있다. 

1.gif
▲ 카마엘 아바레스터 스킬, ‘윈드 웨이브’(파티 버프).

‘윈드 웨이브’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파티 버프 스킬로 이미 종족 패시브로 피해량이 높아진 카마엘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준다. 자신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버프 효과를 추가로 받으며 사용 시 영혼 2개를 충전한다.

- 회전하면서 날개바람을 일으켜 범위 내 아군에게 피해량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추가로 자신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상승효과 및 영혼을 2개 생성합니다.


2.gif
▲ 카마엘 아바레스터 스킬, ‘페너트레이트 샷’.

‘페너트레이트 샷’은 부채꼴 모양 범위로 적에게 두 번의 피해를 주며 1.5초의 짧은 기절 효과를 동반한다. 스턴 시간은 짧지만, 영혼 충전을 통한 강화 스킬로 사용할 경우 대미지가 60%나 증가한다.

- 전방 방사형으로 강력한 철갑탄을 2회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가하며 짧은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위력이 증가합니다.


3.gif
 ▲ 카마엘 아바레스터 스킬, ‘와일드 프로스트’.

‘와일드 프로스트’의 기본 효과는 적의 이동 속도,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데스마크를 부여하지만, 영혼 충전 상태로 사용할 경우 피격자가 무려 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된다. 여기에 대상이 받는 피해량이 20% 증가하므로 아바레스터의 핵심 스킬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혹한의 화살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대상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며 데스마크를 부여합니다.
-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대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잠시동안 받는 피해량을 증가 시킵니다.


4.gif
▲ 카마엘 아바레스터 궁극기, ‘카운터 버스트’.

궁극기 ‘카운터 버스트’는 상태 이상기에 생존기까지 보유한 아바레스트의 강력한 딜링 스킬이다. 대상에게 높은 피해를 줌과 동시에 넉다운 상태로 만든다.

공중에 미사일을 3발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들에게 폭격 피해를 주고 대상을 넉다운 상태로 만듭니다.


■ 카마엘 소울브레이커 스킬 살펴보기(메이지)

카마엘 소울브레이커가 사용하는 무기는 ‘레이피어’로 기존 마법사 캐릭터와는 다른 타격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기존 마법사 캐릭터들의 길었던 스킬 모션을 해결하고 높은 대미지와 상태 이상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gif
▲ 카마엘 소울브레이커 스킬, ‘디스 프로텍션’.

‘디스 프로텍션’은 15초라는 장시간 지속되는 보호막과 피해량 증가 효과를 주는 스킬이다. 자세히 공개되진 않았지만, 보호막 수치가 기대할 만큼 높다는 평가가 있다. 추가로 사용 시 2개의 영혼을 충전한다.

-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 HP 보호막을 만들고 보호막이 유지되고 있는 동안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추가로 영혼을 2개 획득합니다.


2.gif
▲ 카마엘 소울브레이커 스킬, ‘스프레드 포스’.

‘스프레드 포스’는 부채꼴의 범위 피해를 주고 2초의 기절 효과와 데스마크를 부여하는 스킬이다. 영혼 충전으로 강화된 상태라면 기절 시간은 3.5초로 증가하고 데스마크가 부여된 적 타격 시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이로운 효과까지 제거한다. 추가로 데스마크가 부여된 적을 공격하면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 속도까지 상승한다.

- 전방에 어둠의 기운을 방출하여 적에게 피해를 가하며 공격력 저하 및 기절 효과와 데스마크를 부여합니다.
-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기절 시간이 길어지고 대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3.gif
▲ 카마엘 소울브레이커 스킬, ‘샤프니스’.

‘샤프니스’는 직선 범위의 적을 공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 시 추가 피해를 가하는 영혼의 칼날들이 소환되는 데 스킬 이펙트가 상당히 화려하다.

- 영혼의 칼날을 소환하여 전방 직선 범위 적에게 피해를 가하며 방어력을 저하 시킵니다.
- 영혼 충전 상태에서 사용하면 추가 피해를 가하는 영혼의 칼날들을 소환합니다.


4.gif
▲ 카마엘 소울브레이커 궁극기, ‘다크스톰’.

‘다크스톰’은 카마엘 소울브레이커의 궁극기로 적의 피해량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며 무엇보다 적의 스킬 3개를 봉인하는 추가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 레어 스킬 ‘썬더 볼트’가 랜덤하게 2개의 스킬을 봉인하는 효과를 가졌기 때문에 함께 사용할 경우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 자신의 무기를 썬더 스피어로 만든 후 스톰 소울을 소환합니다.
-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 및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며, 3개의 스킬을 봉인 합니다. 

정리하면 카마엘 종족은 높은 능력치, 종족 패시브, 빠른 이동속도를 통해 이전 종족 클래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PvP 활용도가 높은 스킬을 모아놓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 성공하면 전체 보상! ‘썰맨 서버 대항전’과 ‘강화 업&다운’ 

썰맨 서버대항전은 선정된 서버에 나타난 썰맨을 제한 시간 동안 잡는 이벤트 코너다. 썰맨은 썰루션 패널이 조종하며 해당 서버에서 살아남는 데 성공하면 전서버 보상이 지급되고 살아남는 데 실패하면 해당 서버에만 더 큰 보상이 지급된다. 

썰맨 선정 서버는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1개, 승리 서버는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2개와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5개, 썰맨을 잡는 데 실패한 서버는 마프르의 가호 랜덤상자 1개를 받게 되며 첫 번째 타격 유저는 SR등급 황금 연마제 선택 상자 2개, 마지막 타격 유저는 2만 레드 다이아를 획득한다.

썰루션 시즌 4, 1회에 선정된 서버는 ‘데포로쥬’, ‘오렌’, ‘바츠’, ‘아인하사드’ 이며 2회부터는 선정되지 않은 서버 위주로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K-179.png
▲ 썰맨을 잡으면 해당 서버에만 큰 보상이, 잡지 못하면 전서버 쿠폰 보상이 나가게 된다.

강화 업&다운은 시즌 4에서 새로 준비한 코너로 테스트 서버의 캐릭터로 강화를 진행하고 패널들이 결과를 예상하는 코너다. 미션을 달성하면 전체 보상이 나가며 맥스 강화를 찍으면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K-195.png
▲ 미션 달성 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쿠폰이 방송에 공개된다.


■ 썰루션 초대박 쿠폰과 경품이 쏟아진다!

썰루션 시즌 4는 방송만 시청해도 생방송 쿠폰으로 SR등급 신비로운 집혼석 선택 상자, AP 포션, 탑승펫 장비 강화주문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와 라스트 쿠폰으로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깜짝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10개, 선착순 돌발 쿠폰을 입력하면 엘릭서 정수 선택 상자 20개, 고급 HP 포션 100개, 하거인의 비전서 2개를 지급받는다.

K-129.png
▲ 썰루션 시청 시 획득할 수 있는 쿠폰 보상 목록.

이번 시즌에 새로 추가된 ‘명예의 전장 빅매치’ 이벤트는 생방송 참가팀에는 2만 레드 다이아, 승리 팀에는 10만 레드 다이아, 승리 팀 서버에는 레시피 선택 상자 1개를 제공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승리 팀을 맞춘 총 10명의 유저를 추첨하여 SR등급 초월의 돌 1개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명예의 전장 빅매치’는 다음 주부터 3주간 총 세 번 진행되며 승리 팀을 3번 모두 맞춘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LG V50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썰루션 시즌 4는 6월 13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K-200.png
▲ ‘명예의 전장 빅매치’ 참여 팀의 전력 분석 내용은 방송 다시 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209.png
▲ 3주간의 명예의 전장 빅매치 승리 팀을 모두 맞추면 ‘LG V50’ 획득 기회가 주어진다!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41
38
15
5
3
1
  • 댓글 105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05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