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8-10-26 17:35:16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 원정, ‘황제 바이움’ 보스 스킬 패턴 공략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동맹 원정’이란 최대 150명의 혈맹 동맹이 힘을 합쳐 거대한 적과 맞서 싸우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다. 강력하고 다양한 보스 패턴으로 인해 높은 난이도가 예상되며 썰루션 시즌2에 사전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략을 구성해보았다.


1.png
▲ 발만 보이는 까마득한 크기의 최종 보스 ‘바이움’, 험난한 동맹 원정을 예고한다.


■ 리니지2 레볼루션, 동맹 원정이란?

동맹 원정은 PC MMORPG에서 경험할 수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대형 레이드로써 3개의 혈맹이 힘을 합쳐 일반 거점 -> 중간 보스 -> 최종 보스 단계를 돌파하는 콘텐츠다. 주간 단위로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4시에 초기화된다. 입장 시 일정 시간마다 충전되는 행동력을 소모하고 재화 소모를 통한 초기화, 행동력 충전은 불가능하다.

2.png
▲ 3개의 길을 각 1개의 혈맹이 담당, 선택한 거점에 따라 다른 특성의 몬스터들이 출현!

동맹 원정 입장 시 하나의 혈맹은 선택한 거점의 길로만 진행할 수 있으며 공략이 힘들 경우 다른 동맹원의 지원을 제한적으로 받을 수 있다. 선택한 거점에 따라 정해진 용족, 마법생물 등 특성 몬스터가 등장한다.

2개의 스테이지를 거치면 중간보스가 등장하고 3개의 스테이지를 완료해야 최종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최종 보스 바이움 또한 총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어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사전 공략을 숙지하고 입장해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 중간 보스, 자드키엘의 분신 공략

중간 보스 자드키엘의 분신은 3개의 혈맹이 모두 거점을 통과해야 도전할 수 있다. 어느 한 라인의 돌파가 느리거나 막혔다면 동맹 지원을 통해 다른 혈맹을 도와주도록 하자. 자드키엘의 분신은 피격 지역을 보고 판단할 수 있는 다른 범위 스킬과 ‘대리 심판’이라는 총 4가지 메인 스킬 패턴을 가지고 있다.

3.png
▲ 중간 보스, 자드키엘의 분신.

※ 자드키엘의 분신, 메인 스킬 패턴 요약
1. 대천사의 고리: 넓은 도넛 범위의 ‘방출’ 스킬과 좁은 원형 범위의 ‘흡수’ 스킬을 연계해서 사용.
2. 하늘의 빛: 넓은 원형 범위를 공격.
3. 빛의 충격. 5인의 발밑에 좁은 원형 범위의 빛의 충격파 발생(이동 속도 감소).
4. 대리 심판: 맵 전체를 공격하며 랜덤 유저 1명에게 피해를 입지 않는 범위형 빛의 장막을 형성.

4.png
▲ ‘대천사의 고리’는 넓은 도넛 범위와 좁은 원형 범위의 공격을 연계해서 사용한다.

5.png
▲ ‘대리 심판’은 랜덤 1명에게 생성되는 빛의 장막으로 들어가야 피해를 입지 않는다.

자드키엘 스킬 중에 중요한 패턴은 ‘대리 심판’이다. 랜덤하게 유저 1명에게 ‘천사의 자비심’ 효과가 발동되며 이 유저에게 생성되는 빛의 장막으로 들어가야 피해를 입지 않는다. 하지만 장막이 형성된 유저에게 보스가 순간 이동하여 다른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후속 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추가로 자드키엘의 분신은 파티가 릴레이로 도전하게 된다. 한 파티가 실패하더라도 소모시킨 중간 보스의 HP가 유지되며 이어서 다른 파티가 피해량을 누적시켜 처치하는 방식이다. 참고로 중간 보스 전투에서 사망 시 즉시 부활은 불가능하다.

6.png
▲ 중간 보스는 릴레이 형태로 도전하게 된다.


■ 최종 보스, 천사장 자드키엘 & 흑룡장 바라무

최종 보스 전에 돌입하게 되면 먼저 천사장(마법생물)과 흑룡장(용족)을 만나게 된다. 두 보스가 가까워지면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숨길 수 없는 적의’를 발동하며 30회 중첩될 경우 전멸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두 보스의 거리를 벌려놓은 상태에서 싸워야 한다. 추가로 다른 보스가 사망했을 경우 남은 보스에게 광폭화 버프가 걸려 능력치가 강화된다.

7.png
▲ 천사장 자드키엘은 ‘마법생물’, 흑룡장 바라무는 ‘용족’ 특성이다.

8.png
▲ 두 보스의 거리를 벌려놔야 전멸기 사용을 막을 수 있다!

※ 천사장 자드키엘(마법생물) 스킬 패턴 요약
1. 대천사의 고리, 하늘의 빛, 대리심판: 중간보스와 동일.
2. 자드키엘의 자비: 랜덤 위치에 ‘대리 심판’ 피해를 감소하는 공간 5개가 생기며 이곳에 들어가 공격을 피해야 함.
3. 오오라 폭발: 일정 체력이 깎일 때마다 화면 전체에 범위 스킬 사용, 바라무의 오오라를 획득한 상태에서는 방어 가능.

※ 흑룡장 바라무(용족) 스킬 패턴 요약
1. 어둠 브레스: 일반 범위 스킬 사용.
2. 대리 징벌: 랜덤 위치에 닿으면 피해를 입는 공간이 생기며 이곳을 벗어나야 함(자드키엘 스킬과 반대).
3. 오오라 폭발: 일정 체력이 깎일 때마다 화면 전체에 범위 스킬 사용, 자드키엘의 오오라를 획득한 상태에서는 방어 가능.

9.png
▲ 자드키엘은 ‘피해 감소’ 영역을 생성하지만 바라무는 ‘피해를 주는’ 영역을 형성한다.

요약하면 ‘천사장 자드키엘’은 중간보스 ‘자드키엘의 분신’과 같은 형태의 스킬을 사용한다. 차이점은 피해를 감소하는 빛의 장막을 랜덤한 5곳에 생성한다는 것인데 ‘흑룡장 바라무’는 이와 반대로 피해를 주는 공간을 생성하므로 두 보스의 차이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10.png
▲ 두 보스의 ‘오오라 폭발’은 반대되는 보스에게 달려가 저항 오오라를 획득하여 방어할 수 있다. 

두 보스 모두 일정 체력이 깎일 때마다 화면 전체 공격인 오오라 폭발을 사용하는데 이것을 피하기 위해선 다른 보스에게 저항 오오라를 획득해야 한다. 즉, 천사장 자드키엘이 오오라 폭발을 사용하려 한다면 흑룡장 바라무에게 이동하여 저항 버프를 획득하면 된다.


■ 최종 보스, 거대한 바이움(마법생물) 공략

자드키엘과 바라무를 처치했다면 진정한 최종 보스인 바리움을 만나게 된다.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화면에는 보스의 발만 보이며 공격 범위가 워낙 넓기 때문에 패턴 파악이 중요하다. 거대한 바이움의 특성은 마법생물이다.

11.png
▲ 최종 보스 바리움은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발만 보인다.

※ 바이움(마법생물) 메인 스킬 패턴 요약
1. 군주의 주먹: 바이움을 지면을 주먹으로 내리치며 피격당한 유저는 넉다운.
2. 위엄 있는 발차기: 직선 공격으로 피격당한 유저는 기절.
3. 근엄한 파동: 넓은 범위 공격.
4. 발 구르기: 랜덤 위치 10곳에 원형 피해, 총 3회에 걸쳐 30군데에 원형 범위 피해를 줌.

근접 캐릭터들이 주의해야 할 스킬은 보스 주위에 타격을 입히는 ‘군주의 주먹’과 직선 범위 공격의 ‘위엄있는 발차기’다. 특히, 이 두 스킬은 각각 넉다운과 기절이라는 상태 이상을 보유했기 때문에 피격당하면 바이움의 연속 공격에 대처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12.png
▲ 유저들을 넉다운 시키는 ‘군주의 주먹’

13.png
▲ 직선으로 기절 공격을 하는 ‘위엄 있는 발차기’, 발크기만큼 범위도 거대하다. 

원거리 유저들이 주의해야 할 스킬은 광범위 공격인 ‘근엄한 파동’과 ‘발구르기’다. 근엄한 파동은 바닥은 중앙으로 들어가면 피할 수 있으며 발구르기는 10회씩 3번 총 30곳에 범위 피해가 발생하므로 공격보다는 피하는 것에만 집중하도록 하자.

14.png
▲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근엄한 파동’.

15.png
▲ ‘발 구르기’는 10회씩 3번 총 30군데에 원형 피해를 준다.


■ 최종 보스, 황제 바이움(용족)의 메인 스킬 패턴

거대한 바이움을 처치하면, 힘을 응축시켜 크기가 작아진 ‘황제 바이움’과 최종 전투를 벌이게 된다. 특성이 용족으로 변경되고 스킬들이 업그레이드되어 추가 피해를 주는 발사체가 더해진다. 이 단계에서는 즉시 부활이 가능하다.

16.png
▲ 거대한 바이움을 쓰러트리면 크기가 작아지며 더욱 다양한 패턴이 추가된다.

※ 황제 바이움(용족) 메인 스킬 패턴 요약
1. 신을 향한 주먹: 직선 범위 스킬, 피격된 유저는 넉다운, 넉다운 대상으로부터 4방향으로 발사체가 발사됨.
2. 발 지르기: 부채꼴 범위의 피격된 대상을 기절시킴.
3. 공간 압축: 랜덤 위치에 주변 유저를 끌어당기는 압축 공기 생성. 이후 폭발하여 원형 범위 피해.
4. 기둥 내던지기: 랜덤 위치에 기둥 조각을 소환, 파괴 시 4방향으로 피해를 주는 발사체 발생.
5. 경외심 디버프5회 이상 중첩 시 근접 대상에게 즉사 스킬을 사용하는 경외하는 영혼 생성(회피 가능). 
6. 분노 찌꺼기: 일정 체력이 깎일 때마다 바이움 주변에 총 3마리 소환. HP가 지속 감소하며 사망 시 주변에 자폭 피해.
7. 분노 덩어리: 일정 체력이 깎일 때마다 소환되어 6초마다 범위 스킬을 사용, 60초 후 분열해 추가 분노 덩어리를 생성.

17.png
▲ 피격 대상을 넉다운 시킨 후 추가 피해를 주는 ‘신을 향한 주먹’.

18.png
▲ 공간 압축에 끌려들어 가면 큰 피해를 받으므로 빠르게 벗어나자.

19.png
▲ 기둥 파괴 시 (十 )자 방향으로 추가 피해를 주는 발사체가 생성된다.

경외심 디버프는 원형 및 도넛 범위로 피해를 주는 ‘깨달음’ 스킬과 랜덤 8개 위치에 생성되는 원형 범위 스킬인 ‘군주의 세례’ 스킬에 맞으면 생성된다. 공격력을 증가시켜 주지만, 5회 이상 중첩되면 근접 범위 대상에게 1회에 한해 즉사 스킬을 시전하는 ‘경외하는 영혼’을 생성한다. 영혼의 공격은 느려서 피할 수 있지만 피격 시 무조건 넉다운 되며 10초 후 사라진다. 

20.png
▲ 즉사 스킬을 가진 경외하는 영혼이 생기지 않도록 범위형 스킬을 피해 디버프 관리를 해야 한다.

바이움의 체력이 일정 수준 깎이면 ‘분노 찌꺼기’와 ‘분노 덩어리’가 소환된다. 분노 덩어리는 3마리가 소환되며 HP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사망 시 주변에 자폭 범위 피해를 준다. 피격 당한 유저는 디버프를 받게 되고 이 상태에서는 더 많은 자폭 피해를 받으므로 디버프가 사라질 때까지 주의해야 한다.

분노 덩어리는 6초마다 큰 피해를 주는 범위 스킬을 사용한다. 생성 후 60초가 지나면 분열해 추가 분노 덩어리를 생성하므로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21.png
▲ 바이움의 체력이 줄어들면 등장하여 자폭하는 ‘분노 찌꺼기’.

22.png
▲ 분노 덩어리는 6초마다 범위 피해를 주고 분열까지 하므로 빠르게 처치해야한다.


■ 동맹 원정을 마치고 난 뒤 획득하는 보상은?

동맹 원정 클리어 시 개인, 혈맹 별로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룬 각성석’ 조각과 신규 레어 스킬 ‘페이지 : 썬더 볼트’다.

23.png
▲ ‘룬 각성석’과 신규 레어 스킬 ‘썬더 볼트’의 재료는 동맹 원정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거점별 몬스터 도감의 코어와 원정대 주화, 동맹 원정 탈리스만을 비롯하여 혈맹에게는 혈맹 성장 패키지, 아지트 혈맹 물약 상자 등이 주어진다. 거점 기여도 1위를 달성한 유저에게는 마프르의 가호 조각을, 기여도 1위 혈맹에게는 미확인 룬 각성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24.png
▲ 전투력 상한선을 올릴 수 있는 동맹 원정 몬스터 도감이 추가되었다.

최대 150명의 대규모 레이드로 진행되는 동맹 원정은 PC MMORPG의 대규모 레이드를 모바일에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맹 혈맹 간의 유대와 전투 지휘가 중요해지면서 군주의 역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지금까지 만나 보지 못한 거대한 보스에 도전하여 더 큰 성취감을 느껴보도록 하자.

김길주 기자 (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7
29
9
8
3
2
  • 댓글 7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9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