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07-22 11:48:26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으로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려보자!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는 별도의 영웅 캐릭터로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하면서 동시에 메인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다양한 신규 확장팩 콘텐츠를 즐기면서 어떻게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살펴보자.



■ ‘영웅 도감’, 전설 속 영웅을 수집하면 메인 캐릭터 전투력이 상승한다!

‘영웅 도감’은 메인 캐릭터 전투력 상승에 큰 영향을 주는 확장팩 콘텐츠 중 하나다. C등급부터 LR등급까지 존재하는 영웅 카드를 수집하여 도감에 등록하면 등급별 수집 포인트가 누적된다. 이때 누적된 포인트가 일정 수치를 달성하면 ‘수집 포인트 효과’가 발생하여 능력치가 상승하고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반영된다.

batch_수정됨_1.png
▲ ‘영웅 카드’를 도감에 등록하면 영웅 전투력 상승과 함께 별도의 ‘수집 포인트’가 누적된다.

batch_수정됨_2(3).png
▲ ‘수집 포인트’가 일정 수치를 달성하면 ‘수집 포인트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다.

batch_2.png
▲ 화면 아래 ‘보상 획득’ 버튼을 눌러 ‘수집 포인트 효과’를 활성화하면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영웅 카드’는 자동 토벌 스테이지 최초 클리어, 시공의 균열 ‘몰락한 거인의 유산’, 확장팩 상점, 안타라스 레이드, 영웅의 전장, 카드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batch_3.png
▲ ‘영웅 카드’는 매일 상점에서 무료 1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확장팩 콘텐츠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확장팩 로비의 ‘영웅’ 메뉴에서 영웅 카드 3장을 모아 ‘카드 합성’을 진행하면 상위 등급의 시즌 영웅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UR등급 이상의 카드는 합성 시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얻은 UR등급 이상의 영웅 카드는 레드 다이아를 소모하여 다른 영웅 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batch_수정됨_3.png
▲ 동일 등급 카드 3장으로 상위 등급의 시즌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batch_수정됨_3.1.png
▲ UR등급 이상의 영웅 카드는 레드 다이아를 소모하여 동일 등급의 다른 영웅으로 교체 가능!



■ ‘펜던트’ 강화와 보석 각인, 침공 던전이 기다려지는 이유! 

‘펜던트’는 강화와 보석 각인을 통해 확장팩 영웅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동시에 올려준다. 펜던트는 총 8개의 보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색상의 ‘보석 각인석’을 각인하면 해당하는 보석의 능력치를 최대 100%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batch_수정됨_5 (3).png
▲ ‘펜던트’의 보석은 같은 색의 ‘보석 각인석’을 각인하여 최대 100%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batch_수정됨_4.png
▲ ‘보석 각인’ 시 확장팩 영웅과 메인 캐릭터 모두 전투력이 상승한다!

하지만 펜던트의 ‘보석’은 장비 레벨업처럼 재료 경험치가 누적되어 성장하는 방식이 아니다. 보석의 성장률은 료로 사용하는 보석 각인석의 ‘결과 기댓값’ 범위 내에서 랜덤으로 결정되며 보석 각인석 등급이 높을수록 결과 기댓값의 최대치가 상승한다.

이미 각인된 보석에 보석 각인을 진행하면 이전에 각인한 능력치와 현재 각인된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따라서 보석을 최대로 성장시키려면 최댓값이 100%인 SR등급 이상의 보석 각인석을 사용하여 한 번에 100% 성장을 노려야 한다.

batch_9.png
▲ ‘보석 각인석’은 등급별로 ‘결과 기댓값’을 가지며 보석의 성장률은 해당 범위 내에서 결정된다.

batch_수정됨_6.png
▲ 추가 각인을 진행하면 각인 전과 각인 후의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batch_vyvy5.png
▲ ‘보석 각인석’ 등급별 결과 기댓값, 보석 성장 100%를 완성하려면 SR등급 이상의 보석 각인석을 사용해야 한다.

‘보석 각인석’은 확장팩 상점, 침공 던전, 시즌 패스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예정인 ‘영웅의 전장’과 ‘안타라스 레이드’에서도획득 가능하다. 추가로 ‘단일 영웅 전투력 12,500,000 달성’, ‘스테이지 진행도 200 달성’, ‘펜던트 전투력 1,200,000 달성’을 기록한 유저가 등장했다면 해당 서버의 모든 유저는 랭킹보드에서 ‘SR등급 미확인 보석 각인석’을 받을 수 있다.

batch_수정됨_8.png
▲ ‘보석 각인석’은 침공 던전, 확장팩 상점, 시즌 패스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예정인 영웅의 전장과 안타라스 레이드에서도 획득 가능)

6.png
▲ 일부 ‘랭킹보드’의 최초 달성자가 등장했다면 해당 서버 전체 유저가 ‘SR등급 미확인 보석 각인석’을 받을 수 있다.

batch_수정됨_10.png
▲ 7월 30일 오픈하는 ‘영웅의 전장’에서는 각 리그 최초 진출 시 보석 각인석을 획득할 수 있다.

침공 던전에서 획득한 ‘펜던트 강화주문서’로 펜던트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강화 확률은 성공할수록 낮아지지만, 강화 실패 시 강화 레벨은 하락하지 않는다. 보석 각인과 마찬가지로 영웅 전투력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동시에 상승시키며 메인 캐릭터가 받는 효과는 시즌이 끝나도 계속 유지된다.

batch_수정됨_11 (2).png
▲ 침공 던전에서 획득한 ‘펜던트 강화주문서’로 펜던트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batch_수정됨_11 (1).png
▲ 펜던트 강화 또한 영웅 전투력과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을 동시에 상승시킨다.



■ ‘아티팩트’, 매주 월··금 확장팩 시공의 균열을 잊지 말자!

‘안타라스의 분노’ 시즌 아티팩트는 확장팩 전용 시공의 균열인 ‘몰락한 거인의 유산’에서 대부분 획득할 수 있다. ‘C등급 대포’부터 ‘UR등급 안타라스’까지 총 1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리어 보상인 ‘안타라스 아티팩트 C~R등급 소환 상자’를 오픈하여 R등급까지 획득할 수 있다. SR등급 이상의 아티팩트는 업데이트 예정인 ‘영웅의 전장’과 ‘안타라스 레이드’에서 드롭될 것으로 보인다.

아티팩트는 수집 효과로 전투력 상승뿐만 아니라 세트 효과를 통해 강력한 추가 옵션을 부여하기도 한다. ‘안타라스의 분노’ 아티팩트의 경우 세트 효과 3레벨 달성 시 크리티컬 확률이 4.30% 증가하기 때문에 피해량 증가 세트 효과의 ‘고대의 전장’, 일반 공격 대미지 증가의 ‘일리시움 연구단’과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batch_수정됨_12.png
▲ 확장팩 시공의 균열 ‘ 몰락한 거인의 유산’에서 ‘안타라스 아티팩트 C~R등급 소환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batch_수정됨_13 (2).png
▲ ‘안타라스의 분노’ 아티팩트로 3레벨 세트 효과를 완성하면 크리티컬 확률이 4.30%나 증가한다!

추가로 시공의 균열 ‘몰락한 거인의 유산’ 파티를 빠르게 결성하고 싶다면 파티 홍보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영웅 전투력에 맞춰져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최소 2인 이상 출발하여 파티원을 중간에 받는 방식으로도 완료할 수 있다.

batch_수정됨_14 (2).png
▲ 파티 홍보 기능을 활용하여 파티원을 모집하면 확장팩 시공의 균열에 더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W159529634036240112.png
▲ 던전 출발 후 ‘파티원 모집하기’ 버튼을 눌러 모자란 인원을 충원할 수도 있다.



■ ‘몬스터 카드&도감’은 하루 10분 정예 필드에서!

확장팩으로 추가된 ‘몬스터 카드’와 ‘몬스터 코어’ 또한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영향을 준다. 정예 필드의 권장 지역 10분 핫타임을 사용하여 획득한 ‘봉인된 영혼 상자’에서는 S등급 몬스터 코어, ‘랜덤 몬스터 카드 [안타라스의 분노]’에서는 B~A등급 몬스터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메인 캐릭터 전투력 상승에 큰 관여를 하는 ‘안타라스’ 관련 도감 재료는 ‘안타라스 레이드’, ‘하라둠’ 관련 도감 재료는 시공의 균열 ‘몰락한 거인의 유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시즌 내 도감을 완성하지 못할 경우 만능 코어 혹은 만능 카드를 사용해야 하므로 되도록 기간 내 확장팩 도감을 완성하도록 하자.

batch_W159529873984060112.png
▲ ‘정예 필드’에서 핫타임 사냥을 통해 확장팩 몬스터 코어&카드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batch_W159529874093952112.png
▲ ‘안타라스’ 관련 도감 재료는 ‘레이드’, ‘하라둠’ 관련 도감 재료는 ‘몰락한 거인의 유산’에서 획득할 수 있다.

batch_W159529910657149112.png
▲ ‘안타라스’와 ‘하라둠’ 관련 몬스터 도감은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큰 영향을 준다.



■ ‘안타라스’ 아가시온시즌이 끝나도 유지되는 보유 효과!

확장팩과 함께 등장한 신규 아가시온 ‘안타라스’의 성장 또한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반영된다. 최대 성장 시 14,937의 전투력 효과가 있으며  영웅 도감, 펜던트, 아티팩트, 몬스터 도감, 몬스터 카드와 함께 시즌이 끝나도 메인 캐릭터에게 반영되는 효과는 유지된다.

batch_수정됨_15.png
▲ 시즌이 종료돼도 메인 캐릭터가 받는 ‘안타라스’ 아가시온의 보유 효과는 영구히 유지된다.

이밖에 업데이트 예정인 ‘영웅의 전장’과 ‘안타라스 레이드’를 통해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반영되는 콘텐츠가 등장할 확률이 높다. 확장팩 이벤트 칭호는 능력치가 제공되지 않지만 안타라스 레이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안타라스 코스튬’은 전투력 관련 옵션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메인 캐릭터 전투력에 반영되는 확장팩의 다양한 성장 요소는 시즌이 끝나도 영구히 유지된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메인 캐릭터에 반영되는 모든 성장 요소를 완성해보자.

batch_W159529919226739112.png
▲ ‘안타라스 코스튬’ 등 메인 캐릭터 성장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되는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가 남아있다.

batch_vyvy3.png
▲ 확장팩 시즌 1 ‘안타라스의 분노’ 성장 재료 획득처.
(‘레이드’ 및 ‘영웅의 전장’ 보상 정보 출처: 플라의 레볼스쿨)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76
35
24
9
1
1
  • 댓글 13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31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