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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침묵의 요람 | ll사랑ll | 찌아^ | HP&MP 3%, 공격속도 2% 증가 |
광기의 협곡 | ll사랑ll | 차우 | HP&MP 3%, 공격속도 2% 증가 |
점령 성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글루디오성 | IGNITION | 즐거운성자 | 공격력, 방어력 1.5% 증가 |
디온성 | LIMITED | LM태풍 | 공격력, 방어력 2% 증가 |
기란성 | ll사랑ll | 까뮤 | 공격력, 방어력 2.5% 증가 |
안녕하세요.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입니다.
오늘은 많은 용사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클래스 개편에 대한 내용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총 2편에 걸쳐 각 3종, 총 6종의 클래스 개편 내용에 대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안내해드리는 클래스 개편 내용은 확정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테스트 및 용사님들의 의견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도 있는 점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단검 클래스의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단검 계열 딜러 클래스들은 몇 차례의 개편에도 불구하고,
일부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위력을 발휘하기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단검 계열 딜러 클래스에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하여
현재보다 적에게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개편 예정입니다.
※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클래스 대상(예정)
- 휴먼 : 트레져 헌터
- 엘프 : 플레인 워커
- 다크엘프 : 고스트 헌터
- 드워프 : 바운티 헌터
2. 궁수 클래스의 파티 시너지 버프 강화
궁수 클래스는 현재 다른 클래스에 비해 전장 콘텐츠에서 활용도가 다소 약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에서 현재보다 활약할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시 파티원이 강해질 수 있는 버프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파티 시너지 버프는 궁수 클래스별로 적용되는 버프 종류가 다르며,
각 궁수 클래스의 컨셉에 맞도록 차이를 둘 예정입니다.
※ 파티 시너지 버프 강화 클래스 대상(예정)
- 휴먼 : 사지타리우스
- 엘프 : 문라이트 센티넬
- 다크엘프 : 고스트 센티넬
- 드워프 : 워 스미스
- 카마엘 : 트릭스터
1. 휴먼
피닉스 나이트 (팰러딘)
피닉스 나이트의 경우, 탱커로서 생존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쉴드 오브 페이스 스킬
사용 시의 최대 체력 회복량을 현재보다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드레드노트 (워로드)
파이널 프렌지는 드레드노트의 체력이 일정량 이하가 되었을 때 더욱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의 지속 시간을 상향 조정함으로써 보다 오랜 시간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어드벤처러 (트레져 헌터)
어드벤처러의 경우, 앞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단검 계열 딜러 클래스에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하여
현재보다 적에게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개편하고자 합니다.
쉐도우 하이드에는 일반 공격 성공 시 기절 효과 및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더욱 강력한 연계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며,
익사이팅 어드벤처 스킬에 플레이어 처치 시 일정 시간 동안 은신 상태가 되는 효과를 함께 부여함으로써
PVP 상황에서 더욱 상대하기 까다로운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크메이지 (소서러)
아크메이지의 경우, 스킬 하나하나가 강력한 대신 적중시키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스킬 적중 시의 효과를 상향하여 스킬 적중 난이도를 일정 수준 보완하고자 합니다.
아크메이지의 궁극기 스킬인 프로미넌스는 사용 시 시전자가 움직일 수 없어 리스크가 존재하는 스킬입니다.
이런 부분 또한 보완하기 위해 화염구 소환 시 적에게 가하던 지속 피해 횟수를 상향 조정하고,
시전하는 동안의 방어력도 함께 상향하여 더욱 위협적인 스킬로 개선함과 동시에,
방어가 취약한 부분을 함께 보완할 예정입니다.
카디날 (비숍)
카디날은 파티원의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는 힐러 클래스인 만큼,
디바인 퍼니쉬먼트의 PVP 피해량 감소 효과를 상향 조정하고,
메이저 힐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PVP 디버프 저항 무시 효과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파티 시너지를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2. 다크엘프
실리엔 템플러 (실리엔 나이트)
실리엔 템플러는 다른 탱커와는 달리, 보다 공격적인 성향이 돋보이는 탱커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컨셉에 맞는 위력을 발휘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아,
전반적으로 스킬 상향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체인 히드라의 경우, 스킬 적중 시 피격 대상에게 일정 시간 동안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효과를 추가함으로써
전투를 공격적으로 이끌어가기에 용이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인핸스 드레인의 경우에도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공격적인 탱커로 활약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다른 탱커들에 비해 지속 방어 능력이 떨어지는 부분을 일부 해소시키기 위해
얼티미트 디펜스의 방어력 증가 효과를 상향 조정할 예정이며,
배리어 오브 실렌의 발동 조건을 완화하고 보호막 효과 및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기절,
넉다운 저항률이 증가하도록 개편함으로써 전투 지속력을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스펙트럴 댄서 (블레이드 댄서)
댄스 오브 어설트 발동 확률을 상향 조정함으로써,
일반 스킬 쿨타임 초기화 및 물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보다 자주 발생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고스트 헌터 (어비스 워커)
고스트 헌터의 경우, 앞서 안내드렸던 바와 같이 단검 계열 딜러 클래스에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부여하여
현재보다 적에게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개편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강력한 소환수의 존재가 전장에서의 승부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소환수를 보다 빠르게 소환할 수 있도록 쉐도우 카피의 쿨타임을 감소 조정할 예정입니다.
고스트 센티넬 (팬텀 레인져)
고스트 센티넬의 파티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페이탈 카운터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파이널 데스 스팅어의 경우, 고스트 센티넬의 강력한 궁극기 스킬이나 화살 3발을 모두 적중시켜야만
추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100% 활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따라, 조건을 일부 완화하여 1개의 화살만 적중해도 추가적인 효과가 발동되도록 개선하여
전투에서 적을 무력화시키기에 보다 용이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톰 스크리머 (스펠 하울러)
스톰 스크리머가 PVP 상황에서 보다 위협적인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다크 브레스 및 아케인 실드 스킬에 적이 플레이어일
경우 각각 방어력 감소 효과 및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실리엔 세인트 (실리엔 엘더)
실리엔 프로텍션을 통해 죽음을 거부하는 힘이 부여된 시전자와 파티원의 기본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궁극기 사용시 전황을 역전시킬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합니다.
3. 오크
타이런트 (오크 몽크)
타이런트의 경우, 토템 스피릿을 통해 베어 영혼 발동시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보다 상향하여 생존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워크라이어 (오크 샤먼)
워크라이어가 보호막이 있는 상대를 제압하기에 용이하도록,
챈트 오브 리벤지의 보호막에 가하는 피해량을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휴먼, 다크엘프, 오크의 밸런스 개편안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해당 안은 최종안이 아니며, 테스트 및 용사님들의 의견에 따라
충분히 검토하고 변경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다음 개발자노트에서는 엘프, 드워프, 카마엘의 밸런스 개편안 및
5주년을 맞이하여 준비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다음 주 12월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안내드리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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