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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혼돈의 글루디오 평원 | ll사랑ll | 빡친호랑이 | HP&MP 4%, 공격속도 2.5% 증가 |
혼돈의 황무지 | TEAM | 사시미전문 | HP&MP 4%, 공격속도 2.5% 증가 |
점령 성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글루디오성 | IGNITION | 즐거운성자 | 공격력, 방어력 1.5% 증가 |
디온성 | LIMITED | LM태풍 | 공격력, 방어력 2% 증가 |
기란성 | ll사랑ll | 까뮤 | 공격력, 방어력 2.5% 증가 |
안녕하세요.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고 처음 인사드립니다.
올 한 해, 용사님들께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라며 2022년의 첫 개발자노트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1월 업데이트 준비 예정인 사항들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월에는 동맹원정 신규 난이도 및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
서버 이전과 신규 성장 요소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동맹원정은 3개의 혈맹이 함께 동맹을 이루어 진행할 수 있는 대규모 콘텐츠입니다.
2018년 처음 동맹원정이 추가된 이후,
많은 용사님들께서 동맹원정의 최종 보스인 바이움과의 사투에 도전해주셨습니다.
동맹원정은 처음 업데이트되었을 때 동맹간의 단합력이 요구되는 점,
높은 난이도로 인해 시간과 노력을 할애해야하는 만큼 긴장감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였으나,
현재는 용사님들의 빠른 성장에 따라 상위 혈맹에서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용사님들께서 예전의 동맹원정에서 느끼셨던 재미를 다시금 느끼실 수 있도록,
1월에는 동맹원정의 신규 난이도 <오르비스의 전당>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오르비스의 전당>은 기존 동맹원정 난이도인 <오만의 탑 최상층>의 구성과 유사하지만,
아래와 같은 부분에서 차별성을 두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1) 중간보스 거점과 최종보스 거점에 전초기지가 추가됩니다.
2) 중간보스 전초기지를 클리어 시 일정시간 동안 해당 전초기지가 중간보스에게 부여하는 버프 효과가 제거됩니다.
3) 최종보스 전초기지를 전부 클리어해야만 일정시간 동안 최종보스 거점이 오픈됩니다.
즉, 전초기지라는 새로운 거점을 추가하여 보스를 약화시키거나 보스거점을 오픈하는 등
전략적으로 동맹원정을 진행해나갈 수 있는 요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오르비스의 전당>은 동맹에 소속된 3개 혈맹 모두가
기존 동맹원정 난이도인 <오만의 탑 최상층>을 클리어해야만 출정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오르비스의 전당>에서는 기존 동맹원정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의 던전과 몬스터들이 출현할 예정이며,
특히 마지막 최종보스인 <옥타비스>는 기존 바이움과 마찬가지로
3단 변신을 통해 막강한 위용을 드러낼 것입니다.
어떤 동맹이 최초로 최종 보스를 물리칠 수 있을까요?
독특한 스킬 패턴을 가진 몬스터들로 가득한 <오르비스의 전당>,
용사님들의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일정 수준 성장시킨 무기와 방어구의 특성을 공유할 수 있는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수 많은 특성을 가진 몬스터들이 존재하고,
그런 몬스터들에 대항하기 위한 특성 장비들이 존재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콘텐츠에 따라 전투덱을 변경하며 적합한 특성 장비로 플레이하는 과정이
용사님들에게 피로감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전투덱을 확장하고 콘텐츠별 전투덱을 저장하는 등 개선 작업을 진행했지만,
100% 완벽하게 보완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에 따라 장비 특성 공유 시스템을 통해,
일정 수준 성장시킨 무기와 방어구의 특성이 다른 무기와 방어구에 공유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위 티어의 장비 1종만 사용하더라도 하위 티어의 장비의 특성을 모두 적용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하위 티어 장비인 사냥 특성 장비를 해당 시스템에 등록해놓으면,
가장 상위 티어 장비인 척살/번뜩임 특성의 장비를 사용해도
하위 티어의 사냥 특성이 공격 대상에게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물론 일정 수준 성장이 완료된 장비만 시스템에 등록이 가능하며,
해당 시스템은 업데이트 후에도 용사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신규 성장 콘텐츠인 <문장>이 업데이트됩니다.
<문장>은 각 문장마다 고유의 디자인이 새겨진 일종의 ‘문양판’으로,
문장에 맞는 ‘장식’을 장착하여 완성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입니다.
<문장>에는 특정 콘텐츠와 관련된 <문장>이 별도로 존재하는데요,
예를 들어 명예의 전장과 관련된 문장의 경우 명예의 전장 플레이를 통해 문장 도안 및 장식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문장은 레벨업과 초월, 강화를 통해 기본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문장에 장식을 장착할 때마다 장식에 부여되어있는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장식을 장착하여 빈 칸 없이 문장을 ‘완성’시킬 경우에도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장식에 따라 부여된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문장을 완성시키더라도 어떤 장식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문장의 능력치가 달라질 수 있어
보다 전략적으로 문장을 완성시켜나가는 성장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용사님들께서 기다리고 계신 서버 이전 및 혈맹 서버 이전이 1월 중에 진행됩니다.
서버 이전은 직전에 진행되었던 서버이전과 동일하게,
지그하르트 서버와 레이븐 서버, 마프르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가 서버 이전 대상 서버가 될 예정이며,
상세한 일정 및 진행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명확히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신서버 용사님들의 경우,
후속 신규 서버들이 추가 오픈되고 서버 이전 또한 한정적인 상황에서
다른 서버에 비해 플레이에 제약이 많을 것이라는 걸 저희 개발진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반기 내에 신서버 대상으로 서버 통합을 진행하여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에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버 통합에 대한 상세 일정 및 진행 내용 또한,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업데이트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전 개발자노트 특별편을 통해 22년 업데이트 계획을 안내드린 것과 같이,
22년에는 용사님들께서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올 한해, 용사님들의 성원에 크게 보답할 수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위해 개발진 모두가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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