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노운으로 시작해서 트랩을 처음 알려준 카나리아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유 BGM이 있으며, 보이스도 있고, 모션 또한 다양하고 신선합니다. 다만,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이번 시즌 호구인 타 초특(파살, 키마)들과 비교하시면 안돼요.
6코클도 가능은 합니다. 대신, 6코클은 극한의 갓드로우를 통해서만 만들 수 있으므로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고로, 파밍을 위해서는 고정팟도 7코클을 권장합니다.
권장 HP 2.9 이상
용병
- 감사제 2장 / 3코뻥 1장 / 암속광역 2장 / 용테트 / 탕돚 / 2코 2타 3장
최종 조합입니다.
34코에 상단을 타격합니다. 3코 1대, 4코 2타를 때려야 합니다. 4코에 2장 내기란 매우 힘드니, 우리는 2타 카드를 씁시다. 3코 멸기네는 패돌이 힘들어요. 타속으로 쳐도 상관없으니 위 처럼 3장을 챙깁니다.
5코에 딜뻥, 6코에 2암광역으로 좌우 부파 후, 7코에 성배제or탕돚+용테트로 마무리를 합니다. 6코 상단 트리거는 암광역 2장 던지면서 자연스레 켜집니다. 탕돚이 3코에 1+2 패돌도 되고, 7코에 상단/본체 각 18~20만씩 타격하기 때문에 무시 못할 갓카드입니다.
3코에 트리거 킬 딜카가 안잡히면 뭐.. 리방각입니다. 현재로서는 따로 방법이 없네요. 도적은 디버프 하기 바빠요. 타격 지원 불가.
4코 트리거는 반드시 켜야되는건 아닙니다. 권장입니다. 대신 부돚이 정상이면 생존, 부돚이 부족하면 리방.
스피어는 위와 같이 3장 조합합니다. 뻥이 꼬이거나 가의 덱이 부족하면 초장기전이 될 수 있습니다. 고로 빙 물리 2스피어 필수. 지원 스피어도 하나.
암 2 광역 조합은, 2춘향인지, 2설아가 더 나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15914 하브뻥을 반드시 쓴다는 보장도 없어서 2춘향 채택
부호
- 3코 3턴 방어 3장 / 2코 방어 6장(발레타인2016이 있다면 투입) / 토르
5코까지 빡세게 방어 하다가 6코에 암체인 방어, 7코에 토르+스피어 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빙체인 위주로 흘러가고, 암3체인이 힘들다보니 길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이번 미쿠V4와 마부린 둘 다 없으신 분 같은, 암카드 3장이 도저히 안나온다... 하는 분들은 길가 투입하세요.
6코에 체력이 2.5만 이상이면 6코에 스피어 주셔도 됩니다. 아니라면 방어 까세요.
도적
- 광역 물리 디버프 위주 / 암체인 (최소) 2장 / 화니무 / 타게팅 1장
물리 디버프 도적입니다. 첫 턴, 3코에 광역 디버프 못 잡으면 게임 터집니다.
무조건, 단일 디버프보다 광역 디버프입니다. 뻥 그냥 안 챙기셔도 돼요. 딜 어차피 안나와요.
성란솔, 모에로, 스노화, 카넬 같은 광역 물리 디버프 4장은 챙겨갑시다. 피통도 높아서 좋습니다. 코스트가 높다고요? 1코 미쿠를 넣어서 암체인과 패돌림을 동시에 해결하시면 됩니다. 3, 4코 광역 빡디벞을 해야됩니다.
6코스트에 암속 체인, 7코스트에 암첸(가웨인이 나왔다면)이나 스피어 + 화니무를 써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딜은 미미해요. 안박혀요.
우측 디버프 계수가 2.0 이나, 광역 디버프가 훨씬 낫고 훨씬 편합니다.
가희
- 1코 4장 / 3턴딜뻥(아쳐, 클레어, 마서) 1장 / 가용아 / 시그룬 / 2코 물리지원 3장
힐 = 트롤입니다. 전멸기 나옵니다. 디버프or물방or딜뻥 + 힐 같이 되는 카드, 역시 전멸기입니다.
고로 도트힐과 지원카드만 갖고갑니다. 피통 확보겸 3턴뻥을 위해 아쳐, 클레어, 마서중 하나를 꼭 챙깁니다. 5코에 41로 활용할 수 있는 아쳐가 제일 좋습니다.
3~5코는 카나리아가 3.3만씩 힐을 줍니다. 힐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4코에 패를 돌리면서 4, 5코에 빡세게 도트힐을 걸어둡니다. 6코에는 적이 힐을 안주기 때문에(좌측 부파 가정) 도트힐로만 피를 1.5~2만정도 남게 채우셔야 됩니다.
지원 스피어도 필수로 챙기시고, 6코 암체인, 7코 빙체인 걸 것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셔야됩니다.
딜뻥 지원카드 초반에 나오면 그냥 용병한테 주면서 돌리시면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 다 되돌아옵니다.
또한, 6코에 용병은 크리뻥을 하지 않으므로 7코에 크리주작을 가희가 혼자 해야됩니다. 시그룬이 체인도 되고 매우 좋습니다.
< 적 행동 패턴 >
- 매 턴 동일
1. 물리 단타 많이, 물리 광역 2대(본체, 우측이 한번씩)
2. 상단 타격시 아군 방어 상승
3. 좌측이 매 턴 아군 전체 3.3만 회복
※ 상단 트리거 : 3코 1대 / 4코 이후 2대
< 공략 요약 >
3코스트 - 상단타격 / 물방 / 광역 물리 디버프 / 패돌
4코스트 - 상단타격 / 물방 / 광역 물리 디버프 / 패돌 및 도트힐
5코스트 - 딜뻥 / 물방 / 광역 물리 디버프 / 3턴 물리딜뻥 및 도트힐
6코스트 - 암2광역 / 물방 / 중앙 물리 디버프 / 용병 딜뻥 → 좌우 부파
7코스트 - 용테트+@ / 토르+스피어 / 화니무 / 용병 딜뻥
※ 6코에 좌측을 노부파하고, 좌측을 살려서 HP회복을 받아서 클리어 하는 방법도 있지만, 메달 보상이 적습니다. 보상 카드 수는 동일.
< 코스트별 행동 >
+++ 3 코스트 +++
용병 : 상단 타격
부호 : 3턴 물방
도적 : 광역 디버프
가희 : 패돌리기
※ 가희 힐 금지.
※ 용병 상단 타격 카드 안나왔을 시 자연스레 리방....ㅠㅜ
※ 도적 광역 디버프 안나왔을 시 자연스레 방이 터지면서 리방...ㅠㅜ
+++ 4 코스트 +++
용병 : 상단 2타 카드로 타격 / 상단 2타를 쳤다면 타머지 카드는 아무데나 타격해도 무관
부호 : 2+2 물방
도적 : 광역 디버프
가희 : 패돌리기
※ 가희 힐 금지.
※ 4코 상단 타격 트리거는 권장이지 필수는 아니다. 안 때려도 안 죽는다. 하지만 때리면 매우 편하다.
+++ 5 코스트 +++
용병 : 딜뻥 / 딜뻥카드가 1장 밖에 없어도 딜이 약할뿐 크게 지장은 없다.
부호 : 물방
도적 : 광역 디버프
가희 : 3턴뻥 및 도트힐
※ 가희 힐 금지.
+++ 6 코스트 +++
용병 : 암속 광역 2장 / 약한 광역 먼저 내기
부호 : 물방 및 체인
도적 : 타게팅 및 체인
가희 : 용병 딜뻥 및 체인
※ 가희 힐 금지.
※ 아군 전체 체력이 많다면, 부호가 상황봐서 제국 스피어를 줘도 된다.
+++ 7 코스트 +++
용병 : 용테트 + 2
부호 : 토르 + 스피어 + 암체인(가웨인 등장시)
도적 : 화니무 + 스피어 or 암체인(가웨인 등장시)
가희 : 용병 딜뻥 및 크리주작
※ 용병이 6코에 크리뻥을 못 하기 때문에 가희가 혼자 크리 100% 을 만들어줘야 된다.
카드 드랍은 부위 부파와 관계없이 무조건 1장이며, 명성/호스트 보상으로도 간간히 드랍이 됩니다.
다만 10/01 기준으로 명성/호스트 보상이 화련형/암백형 카나리아중 랜덤으로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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