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10-15 11:20:17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듀얼 전문 기술’ 선택의 기준을 알아보자!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듀얼 전문 기술’이 업데이트됐다. 듀얼 전문 기술은 전문 기술 1종을 추가로 ‘전문화’하여 캐릭터의 성장 속도를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듀얼 전문 기술’,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듀얼 전문 기술은 메인 전문 기술이 15레벨인 상황에서 추가 전문화할 기술이 5레벨일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성장을 통해 메인 전문 기술처럼 고레벨 재료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의뢰소에서 의뢰를 수락할 수 없기 때문에 성장 경험치는 직접 관련 재료를 제작하거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해야 한다.

듀얼 전문 기술이 등장하면서 유저들은 의뢰소 의존도가 줄어들고 자체 제작을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다. 그렇다면 듀얼 전문 기술은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1.png
▲ 듀얼 전문 기술이란 메인 전문 기술을 제외한 나머지 기술 중 1종을 추가로 ‘전문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png
 듀얼 전문 기술은 의뢰를 수락할 수 없기 때문에 제작이나 이벤트를 통해 성장 경험치를 획득해야 한다.



■ 탑승펫이 많고 특급 의뢰 티켓이 부족하다면? ‘마법 부여’

마법 부여는 탑승펫의 마법 육성을 통해 전투력이 상승하는 전문 기술이지만 전문화 선택률이 9%로 가장 낮다. 의뢰 요청을 수락해줄 마법부여사가 부족하기 때문에 의뢰 수락을 받기 위해서 특급 의뢰 티켓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잦았다.

업데이트된 듀얼 전문 기술 또한 의뢰소 의뢰를 수락할 수 없으므로 의뢰 요청으로만 마법 부여 재료를 모으는 것은 여전히 힘든 일이다. 특히 서버 이전 후 인구가 줄어든 시골 서버는 마법 부여 의뢰가 더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 듀얼 전문 기술로 ‘마법 부여’를 선택하여 직접 제작하면 의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재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로 ‘탑승펫 전용 장비’가 추가되어 마법 부여의 선택 가치는 더 상승한 상태다.

3.png
▲ 9월 4일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전문화’ 선택 비율, ‘마법 부여’ 유저 수가 9%로 가장 적다.

4.png
▲ 의뢰 요청으로 마법 부여 재료를 모으기 힘들다면 듀얼로 전문화하여 직접 제작하는 것이 수월할 수 있다.

5.png
▲ ‘탑승펫 전용 장비’ 추가로 마법 부여의 가치는 더욱 상승!

하지만 마법 부여는 캐릭터가 아닌 ‘탑승펫’을 기반으로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탑승펫이 없다면 마법 부여를 활용한 탑승펫 ‘마법 부여’, ‘마법 초월’, ‘탑승펫 전용 장비’ 활성화 등의 성장은 진행할 수 없다. 따라서 보유한 탑승펫이 적다면 다른 전문 기술을 듀얼로 선택하는 것이 성장에 유리하다.

6.png
▲ 마법 부여는 보유한 탑승펫이 적다면 효과를 보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 AP 물약과 아데나가 많다면? ‘보석 세공’을 활용하자

‘보석 세공’은 집혼석의 초월 및 UR 승급과 관련된 전문 기술이다.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를 수확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AP(액션 포인트)와 아데나가 충분하다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하지만 장비 부위 하나당 6개의 집혼석이 장착되며 보조 장신구를 포함한 전투덱 하나에는 약 90개 집혼석이 존재한다. 모든 특성 장비의 집혼석 초월 및 UR 승급을 의뢰로만 진행할 경우 상당히 오랜 시간이 소모된다. 이때 듀얼 전문 기술로 보석 세공을 선택한다면 의뢰소를 거치지 않고 성장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7.png
▲ ‘보석 세공’은 집혼석의 초월 및 UR 승급과 관련 있는 전문 기술이다.

8.png
▲ 대부분의 재료를 수확 던전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AP와 아데나가 많다면 ‘전문화’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9.png
▲ 특성 장비별 집혼석의 갯수가 상당히 많으므로 의뢰로 해결할 경우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보석 세공은 장비 수집 ‘영광의 길’을 통해 전투력 보너스를 받는 전문 기술이다. 무엇보다 지난 업데이트로 장비 수집 ‘영광의 길’ 보유 효과가 대폭 상향되어 더 많은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다. AP 물약, 아데나, 집혼석 연마제를 많이 보유하여 성장 기대치가 높다면 보석 세공을 선택하여 모든 특성 덱의 집혼석 전투력을 빠르게 올려보자.

10.png
▲ 장비 수집 ‘영광의 길’을 통해 전투덱에 상관없는 기초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다.

11.png
▲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영광의 길’ 보유 효과가 증가했다!
* 해당 표에 기재된 수치는 모든 특성의 영광의 길(무기, 방어구)이 합산된 수치입니다.



■ ‘PvP’를 자주 하거나 ‘기초 전투력’을 높이고 싶다면? ‘연금’이다!

‘연금’은 캐릭터의 각종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엘릭서’의 초월 및 UR 승급과 관련된 전문 기술이다. 기존 엘릭서는 성장을 위해 하루 20회 채집 제한이 있는 채집 던전의 약초와 엘릭서 정수가 필요하지만 해당 재료는 거래소에서 다이아로 구매하거나 공방 조합을 통해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엘릭서는 전투덱이 바뀌어도 캐릭터 기초 전투력을 유지해주는 기반이 되기 때문에 먼저 올려두면 좋은 성장 시스템이다. 보유한 약초와 다이아를 사용한 재료 수급 가능성이 열려있다면 연금을 선택하여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12.png
▲ 엘릭서는 탑승펫과 함께 전투덱이 바뀌어도 유지되는 기초 전투력으로 작용한다.

13.png
▲ 모은 재료가 충분하거나 거래소를 통해 추가 확보가 가능하다면 연금을 선택하여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주목해야 할 것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희귀’ 엘릭서 2종이다. PvP에서 중요한 레어 스킬 관련 엘릭서로 성장 재료는 채집 던전이 아닌 ‘수확 던전’에서 획득한다.

희귀 엘릭서 중 ‘레어스킬 대미지 감쇄 무시’는 기초 성장에도 6레벨 이상의 전문화된 연금 기술이 필요하다. 따라서 PvP를 즐기는 유저의 경우 연금을 선택하여 희귀 엘릭서의 성장을 앞당긴다면 전쟁에서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다.

14.png
▲ 연금으로 신규 희귀 엘릭서의 성장을 앞당기면 전쟁에서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다.

15.png
▲ ‘레어스킬 대미지 감쇄 무시’ 엘릭서 정수 제작 시 6레벨 이상의 전문화된 연금 기술이 필요하다.



■ ‘장비 각성’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대장’을 선택하자!

전문화 선택률 1위를 차지한 ‘대장’은 장비의 각 부위 ‘각성’을 통해 전투력이 상승하는 전문 기술이다. 각성 장비는 전투덱 하나에만 영향을 주지만 장비 수집 ‘불멸의 길’과 각성 장비에 각인하는 ‘마력석’ 등 보너스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는 요소가 있어 유저들의 선호를 받았다.

현재 보유한 ‘대장장이의 정수’가 많고 각성해야 될 다수의 특성 장비가 남았다면 듀얼 전문 기술로 ‘대장’을 선택하여 장비 각성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하지만 61%에 달하는 유저가 대장을 메인 전문 기술로 선택했기 때문에 의뢰를 요청할 경우 수락받기 쉬운 전문 기술이기도 하다. 이미 필수 특성 장비의 각성을 어느 정도 끝냈다면 자신의 상황에 따라 더 쉽고 빠르게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는 다른 전문 기술을 듀얼로 선택하자.

16.png
▲ 대장은 ‘장비 각성’과 관련된 전문 기술이다.

17.png
▲ 각성을 완료한 장비는 ‘마력석’을 각인하여 새로운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18.png
▲ 장비 수집 ‘불멸의 길’을 통해 기초 전투력 상승에도 영향을 준다!



■ 전문 기술 부스팅 “장인의 길” 이벤트 진행 중!

현재 전문 기술 부스팅 이벤트인 “장인의 길” 에리카 가이드를 통해서 다양한 전문 기술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부스팅] 전문 기술 5레벨 달성 상자’와 ‘보조 기술 경험치 물약 선택 상자’를 통해 신규 유저도 빠르게 ‘전문화’를 시작할 수 있다.

12일의 출석 기간 진행되는 “장인의 길” 에리카 가이드 미션을 완료하면 ‘장인의 징표’ 130개를 비롯하여 ‘AP 물약’, ‘수확 도구’, ‘무지개 정원의 선물’, ‘전문 기술 정수 선택 상자’, ‘전문 기술 경험치 물약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부스팅 이벤트 지원을 받으며 듀얼로 사용할 전문 기술을 결정해보자.

19.png
▲ 에리카 가이드 미션을 통해 장인의 징표, 전문 기술 정수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20.png
▲ 신규 유저도 지원받은 에리카 가이드 보상을 통해 전문 기술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다.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67
50
23
7
2
1
  • 댓글 146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46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