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은지
  • 김은지 등록일(수정) : 2021-07-21 14:16:29
  • [모바일] 제2TV쇼를 통한 유저 소통과 피드백 살펴보기(+쿠폰 리스트 포함)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20일,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2회가 방송되었다. 2주만에 진행된 제2TV쇼 2화는 게임해설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을 맡고, 홍진호, 김효진, 선바, 난닝구, 수미, 그리고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넷마블은 1회부터 '제2TV쇼' 방송 시청 보상으로 특별 쿠폰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 쿠폰은 22일 자정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 특별 보상 쿠폰
RICHGOLD 30만 골드
YMGOLD 50만 골드
2NLOVE 장비 소환 * 3
TVONAIR 이마젠 소환 * 10
TVBONUS 이마젠 소환 * 5
HWANGSIN 4성 선택 콩깍지 * 2
MS129 4성 연마제 선택상자 * 2
7UPDT 에너지 드링크 * 3, 코스튬 소환 * 3


방송 시작에 앞서 박윤모 넷마블 사업부장은 최근 유저들 사이에 언급이 되고 있는 킹덤 던전 어뷰징 문제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킹덤 던전은 난이도별로 주2회 입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지만, 일부 유저들이 킹덤 탈퇴 후 재가입을 통해 반복 입장을 한 것이 확인되었다. 박윤모 팀장은 지금까지 총 4회만 참여가 가능했어야하나 전 세계 31명, 한국에선 11명이 5회 이상 킹덤 던전을 이용했으며, 이 중 가장 많이 던전 입장을 반복한 유저는 21회라고 밝혔다. 어뷰징을 통해 얻은 재화는 롤백 조치되며, 운영 정책에 맞춰 3일 이용 정지 조치를 하겠다는 의견도 발표했다. 

이후 전 서버 최초 100레벨을 달성한 캔서 서버의 눈부신비용 유저에 대한 소개 영상이 공개 되었다. 눈부신비용 유저는 트위치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마재'로 기념 영상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제2의 나라를 응원했다. 


■ 개발 현황 체크 리스트를 통한 피드백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코너, 에스타바니아 콜센터에서는 패널 선바가 유저를 대표해 개발 현황 체크 리스트를 통해 중간 전검을 진행했다. 체크 리스트에 대해서는 박윤모 사업부장이 피드백했다.

자동 사냥 시 스킬 멈춤 현상은 이미 1차 수정이 완료 되었으며, 다른 원인을 통해 해당 증상이 재발생 하여 재차 업데이트가 완료된 상태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멈춤 현상이 있을 경우 제보를 부탁했다.

PK 평화, 중립 정의 설정 시 전쟁 중인 상대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은 수정이 완료 되었다. 하지만 선바는 타게팅이 안될 때가 있다며 추가 검토를 부탁했다.

킹덤 성장에 목적성을 줄 수 있는 콘텐츠 추가 부분은 킹덤 던전이 추가가 되었으나 현재 수정을 위해 닫혀 있는 상황이다. 다만 킹덤 친선전을 추가 예정이니 다시 한번 평가를 부탁했다.

PC 버전의 기능, 오류 등 개선 부분은 많은 유저들이 만족을 하고 있는만큼 패널들도 크게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필드 보스 개선 부분은 모바일 버전에서 여전히 렉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으며 최적화를 진행중이며, 횟수와 피로도에 대해서는 유지하고 보상을 늘리는 방식으로 개선을 하려고 했으나 피드백을 통해 이 부분을 재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필드 보스 참여 도중 사망시 보상을 받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 수정이 진행 중이다.

PK 패널티 관련해서는 현재 오류가 있는 것은 인지를 하고 수정 예정이며, PK 패널티를 풀기 힘든 문제에 대해서는 방해를 받지 않고 PK 패널티를 풀 수 있는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한다.

초기 설정 커스터마이징 변경 여부는 현재 시스템은 테스트까지 완료가 된 상태이나 업데이트 일정은 확정이 되지 않는 상태다. 추후 일정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다 발표했다.

하늘섬대난투 매칭 밸런스 문제에 대해서는 투력까지 고려한 매칭 밸런스를 현재 수정 중이며 좀 더 다듬어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안내했다. 또한 하늘섬대난투 진행 시간에 대해서는 유저 설문을 통해 조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에스타바니아 콜센터 첫번째 사연으로는 직장인들의 경우 필드 보스를 모두 참여하기 힘들기 때문에 악세 장비 수급이 힘들다는 사연이 전달되었다. 이에 박윤모 사업부장은 필드 보스 진행 시간 대 역시 유저 설문을 통해 조절하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또한 악세 장비 수급이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필드 보스 콘텐츠의 경우 악세 장비가 과금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고 필드 보스에서만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것이기 때문에 다른 수급처를 마련할 경우 반작용을 우려된다고 밝히며, 하지만 악세 수급이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보겠다고 마무리했다.

두번째 사연으로는 클래스 밸런스 패치에 대한 사연이었다. 박윤모 부장은 지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며, 각자가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판단, 직업 간의 스킬이나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유저 설문을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전달했다. 

세번째 사연은 골드 수급 어려움이 언제쯤 개선될까요라는 내용이었다. 박윤모 부장은 골드 문제는 조심스럽게 접근을 하고 있으며 레벨업 또는 상위 지역 이동 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나 아이템의 상향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개선을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골드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발표해 패널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골드가 부족한 유저들을 위해 50만 골드 쿠폰을 깜짝 공개했다.


■ 신규 이마젠과 킹덤 침공전



이어서 7월 말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 됐다. 신규 이마젠 갑징이는 소개 영상을 통해 귀여운 모습을 선보였다.

갑징이는 동행용 스킬로 파트너 최대 HP이 비례하는 회복과 함께 일정 시간 공격력까지 증가시키는 버프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공개된 갑징이 추천 조합은 해룡과 꼬꼬왕이다. 

갑징이의 결투용 스킬은 범위내 아군 이마젠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스킬로 투왕, 신록, 돼블린, 야미, 도롱이, 고랭고랭과 같은 대다수의 물속성 이마젠과 함께 할 때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 나오는 이마젠, 갑징이와 천둥새에 대한 자세한 능력치는 아래와 같다.

★ 갑징이
속성 : 물속성 / 지원형 / 원거리
스킬 :
갑징이의 마음 : 물 속성 이마젠 장착 수마다 HP 3% 증가
매혹 : 최대 HP의 20% +20,000 즉시 회복, 7초 동안 공격력 10% 증가(쿨타임 35초)
순수한 물결 : 범위 내 아군 이마젠에게 최대 HP의 20% 회복, 5초 동안 받는 피해량 40% 감소(쿨타임 15초)

 천둥새
속성 : 빛속성 / 방어형 / 근거리
스킬 :
천둥새의 마음 : 받는 어둠 속성 피해량 5% 감소
용맹한 박치기 : 공격력의 394% 피해, 5초 동안 대상의 공격 속도 20% 감소(쿨타임 40초)
과충전 : HP가 50% 이하가 되면 발동.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의 243%의 피해. 3초 동안 받은 피해의 120%만큼 주변 적 이마젠에게 피해(쿨타임 15초)

천둥새는 이마젠 결투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킹덤 침공전에 대한 영상도 공개 되었다. 킹덤 침공전은 킹덤 레벨 10레벨, 참가 인원 10명을 달성하면 참가가 가능하며, 화요일 밤 12시부터 오후 9시부터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오후 9시 30분에 매칭이 완료된다. 그리고 다음날 수요일 밤 9시 2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9시 30분부터 15분 간 침공전이 진행된다. 




추가로 여름을 기념해 8월 초 수영복 코스튬이 준비 중에 있으며 관련 이미지가 공개 되었다.

마지막으로 박윤모 부장은 8월 공개를 목표로 신규 에피소드를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했다.


제2의 나라는 제2TV쇼라는 공식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고 있으며, 재빠른 피드백을 전달하고 있다. 이런 장치를 통해 공지만으로는 조금 멀게 느껴졌던 유저와 개발사간의 거리감을 좁히고 있어 앞으로도 유저 친화적인 운영이 기대된다.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83
45
18
11
1
1
  • 댓글 14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43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