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05-14 17:33:08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LR등급 장비 등장, 매일 숙제만 해도 제작 가능!
주소복사
http://web.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새로운 장비 등급인 ‘LR’ 이 등장했다. LR등급은 2017년 4월 등장했던 ‘UR’ 등급 이후 3년 만에 등장한 상위 승급 단계로 필요한 모든 재료를 일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의 ‘LR등급’이란?

LR등급은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상위 장비 등급으로 대장간의 UR 제작에서 명칭이 변경된 ‘고급 제작’에서 진행된다. LR등급 제작은 기존 UR등급 장비에 필요한 재료를 모아 승급하는 방식이며 각성이나 초월을 하지 않아도 30레벨 이상의 UR 등급 무기와 방어구라면 진행할 수 있다.

LR등급의 독특한 점은 최상위 등급 제작임에도 필요한 재료를 모두 일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요한 재료는 ‘LR 에테르’, ‘LR 제작서’, ‘LR 주문 원석’, ‘빛나는 승급석’ 총 4종류로 구하기 어려운 ‘레시피’와 ‘장신구 비즈’를 요구하는 UR 제작이나 ‘전문 기술’ 재료를 요구하는 ‘각성’과는 다르다.

하지만 일일 던전 플레이를 통해 100% 획득 가능한 재료가 있고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한 재료가 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LR 승급을 진행할 장비의 우선순위를 결정해두는 것이 좋으며 LR등급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필요한 재료가 나오는 던전의 추가 소탕을 진행하도록 하자. 

6401 (1) (1).png
▲ 최상위 등급인 ‘LR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모두 일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투구 장비에 LR 승급을 진행하면 기본적인 전투력 상승뿐만 아니라 특별한 투구 외형이 적용된다. 그동안 장비 업데이트에서 투구만 제외되었던 외형 변화가 LR등급부터 적용된 것이다. 헤어 코스튬을 착용하면 투구 외형이 보이지 않게 되므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640Screenshot_2020-04-23-23-50-05.png
▲ LR등급 투구 제작 시 캐릭터 투구에 특별한 외형이 적용된다.
(이미지 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 페이스북)
 

■ ‘LR 에테르’의 필수 재료는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에서!

‘LR 에테르’는 LR등급 무기 제작 시 20개, LR등급 방어구 제작 시 10개가 필요하며 공방 조합을 통해 제작할 수 있다. 일반 LR등급 장비 승급에 사용되는 ‘LR 에테르’는 ‘불완전한 에테르’와 ‘특성의 기운’을 공방 조합하여 만들 수 있지만 희귀 LR등급 장비 제작에 소모되는 ‘LR 희귀 에테르’는 추가 재료로 ‘초월의 기운’이 필요하다.

‘불완전한 에테르’는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 클리어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지만 체감 획득률이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현재 획득 수단이 ‘장비 던전’을 제외하면 없으므로 LR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1순위로 추가 소탕해서 획득해야 하는 재료다. 

6402.png
▲ ‘LR 에테르’는 공방에서 ‘불완전한 에테르’, ‘특성의 기운’, ‘초월의 기운’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다.

6403.png
▲ ‘불완전한 에테르’는 장비 던전 ‘신화’ 난이도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특성의 기운’은 ‘명예의 주화 교환소’에서 주간 한정 3회로 최대 30개 교환할 수 있으며 ‘초월의 기운’은 ‘고대의 주화 교환소’에서 주간 한정 1회로 35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시 소모되는 주화는 ‘명예의 전장’(화요일, 목요일, 토요일)과 ‘고대의 전장’(월요일, 수요일)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위의 두 기운은 공통으로 ‘아지트 유물’, ‘정예 던전 분쟁 지역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한다. 사용하지 않는 ‘특성의 돌’을 분해하여 ‘특성의 기운’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6405.png
▲ ‘초월의 기운’은 고대의 주화 교환소, ‘특성의 기운’은 명예의 주화 교환소에서 교환 획득 가능! 

6406.png
▲ 정예 던전 분쟁 지역의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초월의 기운’과 ‘특성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640Screenshot_2020-05-14-14-50-23.png
▲ 성장이 끝난 장비의 ‘특성의 돌’ 남았다면 분해하여 부족한 특성의 기운을 채워보자.


■ ‘LR 제작서’는 요일 던전 ‘신화’ 난이도 이상에서 획득한다

‘LR 제작서’ 재료는 요일 던전 ‘신화’ 난이도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LR 무기 제작서 페이지’,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LR 방어구 제작서 페이지’를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얻는다. 공방의 ‘고급 제작 재료’에서 페이지 10장을 조합하면 ‘미확인 LR 제작서’를 완성할 수 있으며 ‘미확인 LR 제작서’ 사용 시 희귀와 일반 중 확률에 따라 한 종류를 획득한다.

또한 월드 보스 ‘오르펜’, ‘하르케이아’ 레이드에 참여할 경우 마지막 타격 보상, 기여도 1위 보상으로 완성된 형태의 ‘LR 희귀 무기/방어구제작서’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월드 보스 레이드를 잊지 말도록 하자.

6407.png
▲ ‘LR 제작서’는 ‘신화’ 난이도 이상의 요일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하며 종류별로 받을 수 있는 요일이 다르다.

6408.png
▲  무기 혹은 방어구 제작서 페이지를 10장 모으면 공방에서 해당하는 ‘미확인 LR 제작서’로 조합할 수 있다.

6409.png
▲ ‘오르펜’과 ‘하르케이아’ 처치 시 기여도 1위 및 마지막 타격 보상으로 ‘희귀 LR 제작서’를 획득한다.


■ 현재 필드 보스 레이드가 뜨거운 이유, ‘LR 주문 원석’

현재 아덴은 일부 필드 보스를 사냥하기 위해 레이드 시간마다 유저들로 붐비고 있다. 필드 보스 ‘아스문트’와 ‘플로가엘’을 사냥하면 처치 보상과 기여도 1위 보상으로 ‘미확인 주문 원석’을 일정 확률로 획득하기 때문이다.

W158935784080527112.png
▲ 일부 필드 보스가 ‘미확인 주문 원석’을 드롭하면서 레이드 시간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하지만 ‘미확인 주문 원석’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시공의 균열 ‘악몽’ 모드를 클리어하는 것이다. 고정 보상 상자에서 확정적으로 ‘미확인 주문 원석’을 지급하며 확률에 따라 ‘특성별 주문 원석’ 또는 ‘미확인 주문 원석’을 획득할 수 있다. ‘특성별 주문 원석’은 ‘매우 어려움’ 모드에서도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하다. 

‘LR 주문 원석’은 희귀/일반 등급으로 나뉘며 ‘특성’별로 구분되어 있다. 따라서 성장 계획 중인 장비와 일치하는 특성의 주문 원석을 준비해야 한다. 원하지 않는 주문 원석은 공방에서 ‘주문 원석 파편’으로 분해하고 ‘미확인 주문 원석’으로 조합하여 사용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필요한 특성 주문 원석을 획득할 수 있다.

64015.png
▲ 시공의 균열 ‘악몽’ 난이도 보상 상자에서 ‘미확인 주문 원석’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64016.png
▲ 필요 없는 ‘주문 원석’은 분해하여 ‘주문 원석 파편’으로 만들 수 있다.

64013.png
▲ ‘주문 원석 파편’ 30개로 ‘미확인 주문 원석’을 조합하여 사용하면 필요한 주문 원석을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


■ 빛나는 승급석, 요일 던전에서 ‘LR 제작서’와 함께 획득한다

‘빛나는 승급석’은 매주 화요일(무기 승급석), 목요일(방어구 승급석) ‘지옥’ 난이도 이상의 요일 던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요일 던전 ‘초월’ 난이도 확장이 진행되어 보상이 상향되었으며 던전 소탕을 할 경우 LR 제작서를 보상으로 받는 날과 겹치는 화요일(무기 승급석, LR 무기 제작서)과 목요일(방어구 승급석, LR 방어구 제작서)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기존에 보유한 승급석이 많은 유저는 공방에서 ‘연금술의 서 - 빛나는 무기 승급석’과 조합하여 ‘빛나는 승급석’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 ‘공성전 축제’에서는 티켓을 사용하여 보상을 빛나는 승급석’으로 선택하고 승리 혈맹을 맞추면 획득할 수 있다.

64014.png
▲ 무기와 방어구 LR 제작에 필요한 ’빛나는 승급석’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요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매일 바뀌는 요일 던전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직접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방법도 있다. 인나드릴 해안 ‘맹독 아라크’, 절망의 군도 ‘최면걸린 보초병’, ‘포악한 보물 사냥꾼’의 보물 파수꾼은 ‘빛나는 승급석’을 필드에서 일정 확률로 드롭한다. 

64017.png
▲ ‘빛나는 승급석’을 드롭하는 보물 파수꾼 몬스터를 찾아서 사냥해보자!


■ ‘장비 수집’ 확장과 ‘LR’ 장비 성장 지원 이벤트

UR등급 장비를 LR등급으로 승급 시 상승하는 기본 전투력도 있지만 이와 연계하여 달성하는 ‘업적’ 보상과 ‘장비 수집’에서 추가 전투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장비 수집’에는 LR등급과 관련된 ‘최강의 길’ 탭이 추가되어 조건을 만족할 경우 수집 효과와 보유 효과를 통해 전투력이 상승한다.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LR등급 장비 제작을 지원하는 “구슬을 찾아줘!” 이벤트가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아데나 던전 완료(5개), 혈맹 출석 체크(2개), 오만의 탑 소탕 완료(5개), 장비 던전 완료(5개), 결투장 참여(2개) 시마다 구슬을 받으며 획득한 구슬로 LR 제작 재료를 비롯한 SR등급 특성의 돌, SR등급 초월의 돌 등을 교환 획득할 수 있다.

64018.png
▲ ‘장비 수집’에 LR등급 관련 ‘최강의 길’이 추가되어 조건을 만족할 경우 추가 전투력 효과를 받는다.

64019.png
▲ LR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지원하는 ”구슬을 찾아줘” 이벤트가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64020.png
▲ 5월 14일, 20시에 방송되는 ‘썰루션 시즌 6.5’에서 LR 제작 재료 관련 쿠폰을 기대해보자!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60
36
16
4
2
3
  • 댓글 11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19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