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 게임 배급사 스퀴지휠(Squeaky Wheel)이 타이핑 로그라이트 게임 '글리피카: 타이핑 서바이벌(Glyphica: Typing Survival, 이하 글리피카)'의 웹버전 체험판을 playglyphica.com에서 공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은 1주년을 맞아 신규 주 무기 '오버마인드'도 함께 출시했다.
글리피카는 1년 전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약 8만 장의 판매량과 89%의 긍정적 평가를 기록했다. 한국 시장에서는 전체 매출의 5%인 4000장을 판매하며 캐나다, 독일, 영국 등 주요 시장 대비 2배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웹버전 체험판은 별도 설치 없이 접속 가능하며 태블릿 등 대형 화면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체험판은 총 14가지의 언어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주 무기 '연발총'의 무한 모드, 4종의 색상 및 음향 테마 등을 제공한다.
신규 무기 '오버마인드'는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플레이어는 여러 적을 동시에 조준할 수 있으며, 전략적 플레이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설계됐다. 개발팀은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진행했다. 글리피카는 현재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윈도우와 맥을 지원한다.
앨리어스블랙(aliasBLACK)은 1인 개발자 저우쉔밍이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모바일 게임부터 복잡한 PC 전략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만들어왔다. 창의성과 함축적 설계를 강조하는 게임 디자인을 지향한다.
스퀴키휠(Squeaky Wheel)에 관하여 PC 인디 경영·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공동 개발하거나 배급하는 인디게임 스튜디오. 필리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Prison Architect’가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