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가 Anno 117에서 AI 생성된 예술은 '검토 과정에서 빠져나간 것'임을 인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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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25-11-18 19:25:01
김걸KimGe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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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가 최근 출시한 'Anno 117: Pax Romana'에는 AI가 생성한 작품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것은 의도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스팀 페이지에는 게임 제작 중 AI를 사용한 경우에 필요한 AI 생성 콘텐츠 공개 성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성명서에서는 "일부 인게임 자산을 만드는 데 AI 도구가 사용되었음"을 강조하지만 "모든 경우에서 최종 제품은 우리 팀의 기술과 창의적 비전을 반영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들은 AI가 생성한 작품을 찾았다고 주장했고, 레딧 사용자 한 명이 로딩 화면 작품을 공유했는데, 이는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는 여러 특징 (이상한 몸의 부위 등)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레딧 사용자가 말했습니다. "다른 모든 비디오 게임들 중에서, 'Anno 1800'이 매력적인 아트워크로 나를 끌었어." 유비소프트는 이제 문제의 작품이 AI에 의해 생성되었음을 확인했지만, 이것은 최종 게임에 포함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실제 인간이 만든 아트로 대체되기 위해 디자인된 임시 자산이었습니다. 해당 회사는 말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실수로 검토 과정을 빠져 나간 임시 자산이었습니다. 다음 1.3 패치에서 현재버전의 이 작품을 대체할 최종 이미지가 여기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Anno 117: Pax Romana'가 우리의 가장 야심찬 Anno로 손꼽힐 만큼, 프랜차이즈를 위해 가장 큰 아티스트 팀이 모였고 프로젝트의 독특한 범위를 충족하기 위해 AI 도구를 사용하여 반복, 프로토타이핑, 탐험을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최종 게임에서 경험할 모든 요소는 팀의 기술, 예술성, 창의적 비전을 반영합니다.
게임에서 생성된 AI 사용은 점점 논란이 되는 주제이며, 일부 플레이어들은 이를 창의 아이디어 대신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지난해 밸브는 스팀에서 게임을 출시하고 싶은 개발자들을 위해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는데, 그 중에는 개발 및 실행 중에 A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는 AI 공개 섹션을 소개했습니다. 밸브는 스팀 페이지에서 이 공개 성명서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고, AI를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사야가 결정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원문링크 : https://www.videogameschronicle.com/news/ubisoft-says-ai-generated-art-in-anno-117-was-a-placeholder-which-slipped-through-our-review-pro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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