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열쇠 강적 초특급 투어 모음
- 5.0
- 4
- 등록일 : 2016-09-16 15:07:45
- 수정일 : 2016-09-25 12:19:56
- 조회수 : 2,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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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강적들은 모두 초특급 난이도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버그인 듯...원래는 컨티뉴 불가가 맞는데 말이죠...
- 얼음 속성 덱 필요.
- 화력은 초기 스펙.
- 검에서 나가는 필살타의 공격횟수가 4회로 늘어났습니다.
첫 턴에 검의 필살타(물리) 본체의 특단의 조치(마법) 에 소폭 대비만 해준다면 6코쾅까지 가는 것은 아무것도 아닌 수준.
체력이 낮으므로 용병 올인 6기옥 체제면 무난합니다. 제대로 한다면 5코스트 킬도 가능합니다.
양쪽 날개 중 하나라도 파괴된다면 본체에서 전체 공격 사자의 폭주가 추가되지만 한방에 싹쓸이가 되는데 볼 일이...
- 불 속성 덱 필요. / 물리 용병 강제.
- 화력은 초기 스펙
- 본체의 기본 공격 횟수가 4회로 늘어났습니다. (1회 -> 4회 / 랜덤 타겟)
- 바니버니의 찰싹찰싹 연타수는 변동 없이 랜덤 타겟 2연타.
- 우측 인자 버프량은 1만으로 다운. (35000 -> 10000)
너희들 모두보다 본체 4연타가 훨씬 위협적인 상황입니다.
부호는 물리방어 위주로 준비해서 이쪽에 대한 방비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용병은 물용 강제로 좌측의 인자를 공격, 2만의 대미지를 띄우고, 도적은 우측의 인자를 공격 1.5만의 대미지를 띄워서
트리거를 발동시켜 버프 상태를 유지하며 턴을 연명해 나가는 공략을 사용합니다.
베더비어의 공격은 디버프가 거의 먹히지 않으므로 딜도적이 유효합니다.
인자의 버프량 기대값이 대폭 하향되어 버렸기 때문에 인자의 버프에 의지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적이 우측 인자를 쳐서 버프를 받되, 용병은 예정된 패돌 6기옥으로 가도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호가 빡물방 쳐주면 본체의 4연타와 찰싹찰싹으로 인한 사망 가능성은 낮아지므로
광역기인 너희들 모두...!!! 는 좌측 인자의 도움 없이 맞아줘도 무난하게 버틸 수가 있습니다.
- 어둠 속성 덱 필요. / 물리 용병 반 강제.
- 화력은 초기 스펙.
- 본체의 기본 공격이 2연타로 변화.
- 그 외 변동사항 없음.
카라테리의 기본 공략은 얼마나 버프 누적을 시킨 상태에서 본체에 극딜을 할 수 있는가입니다.
초기 스펙이라 체력이 낮아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원기옥까지의 과정이 까다롭기 그지 없는 강적이죠.
상단 파괴 여부에 따라 카라테리 본체의 공격 타입과 버프 타입이 변하므로 상단 파괴는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상단 파괴 전에는 본체 마법 공격 / 아군 마법 공격력 버프 이며 파괴 후에는 물리 공격 / 물리 공격력 버프입니다.
첫 턴부터 좌우 부위가 랜덤하게 반짝거리는데, 반짝거리는 부위는 다음 턴 마법방어 면역, 아닌 경우에는 다음 턴 물리방어 면역입니다.
뭐 지금 클라이언트면 굳이 이거 확인 안 해도 상태이상이 다 표시되니 신경 쓸 필요는 없겠지만 말입니다.
중요한 것은, 좌우 부위가 1대미지 공격을 받게 되면 해당 부위는 전체공격으로 카운터를 걸어옵니다. 이거만 주의하시면 될 듯.
참고로 카운터는 물리 / 마법 공격에만 반응합니다. 독에는 반응하지 않으므로 도적은 개체 독 공격을 적극 활용합시다.
(전체 독 공격을 사용하면 상단이 파괴되어 버리므로 전체 독은 금지!)
지금 이 시기에 와서 상단을 개체공격으로 파괴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방어 타입을 확인해서 적당한 타이밍에 광역으로 두들겨 패서 체력을 를 쫙 빼는 것도 방법일 듯.
좌우 TV가 파괴되면 파괴된 턴부터 본체의 모든 방어력은 0이 됩니다.
그 다음턴부터는 발악기 연타 공격이 나가므로 이 타이밍 전까지 전투를 끝마치면 됩니다.
요즘 스펙이면 단일 부위 체력 몇 십만 까는거, 일도 아니잖아요? 총 체력도 80만 정도로 낮은 편인데 (...)
- 빛 속성 덱 필요.
- 화력은 초기 스펙.
- 특별한 변동사항 없음.
...4코스트에 좌측 부위를 파괴하기만 하면 낙승인 강적입니다.
페리도트가 홀수 턴에 아군 전원에게 모든 공격력 20000 증가 버프를 걸어주므로 광역기가 있다면 4코스트에 빠른 픽으로!
절명기는 한참 뒤에서나 볼 수 있으므로 발악기에 겁 먹지 말고 빠르게 털면 되겠습니다. 요즘 스펙이면 발악기야 뭐...
체력도 낮으므로 무난하게 5코스트 킬이 나옵니다. 부호까지 딜에 나서면 4코스트 킬도 무난하죠.
* 현재 버그로 명성 보상에서 대신 가 나오고 있다고...
- 바람 속성 덱 필요.
- 난이도 수준과 화력은 초특급 기준 체력 340만 복각 스펙.
- 그 외의 변동 사항 없음.
루키들 입장에서는 넘사벽 난이도를 보여줘 멘붕에 빠뜨렸던 그 복각 앙트와네트입니다.
좌우 부위 2회 파괴시 발동하는 식음전폐 버프를 활용할 것인가가 포인트인 강적으로
모자 파괴에 활용하여 정석적인 공략으로 갈 것인지 아니면 원기옥에 활용하여 한꺼번에 정리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강적이죠.
이 강적은 전문 공략을 검색해서 따로 보시는 쪽을 추천합니다. 복각이라서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요.
루키 쪽에서 그나마 접근하기 쉬운 직업군은 부호입니다.
다만 그 부호도 어느정도 요구되는 방어량 스펙이 있으며, 도발카드도 1장 정도 권장되는 상황인지라
고수 분들도 멱살 캐리를 하기에는 빠듯한 상황이므로 공략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빛 / 어둠 속성 덱 필요
- 난이도 수준과 화력은 복각 스펙.
- 그 외의 변동 사항 없음.
복각 스펙으로 나왔기 때문에 2턴째부터 본체의 달나라로 가볼까요? 의 패턴이 절명기급 수준입니다.
부호와 도적은 필사적으로 물리 방비를 해서 본체를 마크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는 별반 특이사항은 없는 상황.
원래는 양쪽 부위를 파괴한 후 본체의 방어력이 내려가는 것을 노리도록 만들어진 강적입니다.
본체는 5코스트부터 빛과 어둠 속성을 왔다갔다 하지만,
6코스트에 3+3 광역으로 무난하게 정리가 가능함이 증명되었기 때문에 (크리주작 원기옥이 기본 방어력 10만을 가볍게 뚫어버리기 때문)
앙트와네트와는 달리 어렵지 않게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기옥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계속 본체를 견제해 나가면 기회는 다시 돌아옵니다.
- 불 속성 덱 필요.
- 화력 수준은 초기 스펙.
- 특별한 변동사항 없음.
미래형 산타클로스는 첫 턴부터 위협적인 공격이 특징입니다만, 공격들 모두 공격 계수로 인해 뻥튀기된 패턴입니다.
공격 계수가 많게는 3.2까지 있으므로 도적의 디버프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좋은 만큼
전체 대상 디버프를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5코스트까지 상단을 파괴한 후에 한꺼번에 쓸어버리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덱의 스펙이 당시 대비 상당히 향상된 상태이고 코스트 배율 보정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그냥 패돌하며 버티다가 6코스트에 으로 마무리 짓는 전략을 사용하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빛 속성 덱 필요.
- 화력은 초기 스펙.
- 그 외의 변동사항 없음.
뇌조가 번쩍이면 아서가 전멸한다는 썰이 있는 강적으로 기본 화력이 상당히 강력합니다.
마법 공격 패턴이 역계수가 적용되어 실질적으로 모두 물리 공격이나 다름없으므로
도적은 물리 계통 디버프를 준비해야 합니다. 부호는 역계수와는 무관하므로 상황을 봐가면서 물리 / 마법방어를 쳐야 하구요.
5코스트에 본체에서 절명기급 물리 개체 강타공격이 있습니다. 부호는 필히 도발로 이 공격을 막아 내야 합니다.
화력 수준이 대폭 향상된 상태이므로 6코스트에 용병이 혹은 으로 충분히 마린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첫 등장 당시의 마린의 발악 패턴인 방어지옥은 볼 필요가 없어졌다는게 다행입니다...ㅠㅠ
총 체력은 120만이기 때문에 버프 조율이 잘 이루어지는 경우라면 5코스트에 삭제도 가능합니다.
- 얼음 속성 덱 필요.
- 화력은 초기 스펙.
- 특별한 변동사항 없음.
초기에는 매 턴 부위들이 강타공격을 하며 연쇄 반응 패턴으로 추가타격을 합니다.
6코스트에 부위들이 모두 자폭하며 모드레드 본체의 체력을 대폭 회복시키며,
부위가 모두 파괴된 상태로 적 페이즈를 맞이할 경우 발악기 패턴으로 언데드와 독을 사용합니다.
초기 기본 강타공격이 아서 체력순 27040 마법 피해라서 상당히 아픕니다.
또한, 인자들의 공격은 역 계수를 적용받기 때문에 인자들의 공격을 저지하고자 한다면 물리 디버프를 준비해야 합니다.
인자들의 연쇄반응 추가타는 피격당하면 저지할 수 있습니다. 광역기를 활용하거나 호흡을 맞추어 두 곳 이상 차단해주세요.
연쇄반응을 차단할 지, 아니면 디버프로 틀어막을 지는 선택입니다만,
디버프 효율이 좋으므로 전체 대상 물리 디버프 카드가 많다면 연쇄반응 허용해도 괜찮습니다.
지금의 덱 수준이면 6기옥으로 충분히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용병은 패돌쾅 준비하시면 됩니다.
6코스트에 모드레드가 삭제되기 때문에 독과 언데드 관련 부분은 신경쓸 필요가 없어지겠죠.
(단, 4체인 풀버프 원기옥 한정. AI를 사용할 경우에는 7코에 후속타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부위의 체력 대비 본체의 체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콤보는 비추천.
- 불 속성 덱 필요.
- 화력은 초기 스펙
- 특별한 변동사항 없음.
한 줄만 깎으면 방어력이 종잇장이 되어버리는 강적입니다...만 방어력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총 체력은 150만.
정석대로 총 체력의 20%를 깎고 단순 광역질로 지져버리거나
아니면 패돌 6기옥으로 단숨에 보내버리거나 어느 쪽이든 상관없습니다. 편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어정쩡한 공격은 본체의 드레인 공격으로 무효화 되어버리므로 공격시에는 확실하게 끝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어력 트리거를 당길 경우에는 모든 부위의 방어력이 - 24만이 됩니다. 약점 속성이 아니라도 피해량이 원기옥 수준이죠.
- 바람 / 어둠속성 덱 필요. (우측 진주가 빛 속성)
- 화력은 초기 스펙.
- 특별한 변동사항 없음.
유리는 5코스트에 강제로 강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실패할 경우에는 절명기로 전멸합니다.
덤으로 3, 4코스트에는 본체가 체력이 제일 낮은 아서를 저격하는데, 부호가 이를 도발로 막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5코스트에는 절명기인 바다의 폭풍우를 시전하는데, 이 타이밍에 개체공격으로 턴 누적 30만 이상의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3,4코스트에 미리 대미지를 입혀놓은 부분은 카운트 되지 않으니 주의! / 난이도에 관계 엾이 30만 대미지 이상.)
* 만약 절명기 저지에 실패한다 해도 도적이 3코스트부터 꾸준히 물리 디버프를 걸어왔다면
절명기를 1대미지로 넘기고 본체만 남은 상태에서 발악기 패턴으로 넘어가니 클리어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참고하세요.
발악기 또한 물리 디버프로 방어가 가능합니다.
조건을 달성하면 바다의 폭풍우는 취소되며 정령결계는 해제. 모든 부위가 부활합니다.
그 후에는 만월의 진주에서 매 턴 본체에 공격 지원을 한다는 것 외에는 별거 없으므로
빠르게 버프를 준비한 후 바람 속성 원기옥으로 마무리를 지으면 됩니다.
진주를 파괴하고 싶다면 버프 단계에서 어둠 속성 공격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진주 따위 무시하고 바람 속성 6기옥으로 가도 무난하긴 한데...찝찝하군요.
리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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