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희의 카드와 덱구성&게임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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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6-10-06 03:19:30
- 수정일 : 2016-10-07 13:30:08
- 조회수 : 3,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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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케이데시입니다.
오늘은 주로 하는 거상과 킹오브파이터즈 시리즈가 아닌 괴리성 밀리언 아서로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저는 작년 이 시기 쯤에 가희(우타히메)의 일러스트를 보고 반해서 우타히메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즐기고 있습니다.
괴리성 밀리언 아서에는 4명의 캐릭터가 있으며 각 캐릭터들마다 역할이 분담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가희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떤 종류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게임을 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드들은 사에카노 콜라보 카드까지 다뤘습니다)
1. 가희에 대해
1) 인게임에서
가희는 회복 카드로 파티원들의 생존을 책임지며 데미지 증가 카드로 딜러인 용병(경우에 따라선 도적/부호를 지원하기도 함)을 지원하여 딜러가 게임을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포터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는 디버프와 방어도 지원하기도 하며 상태 이상을 풀어주는 디스펠러, 극히 한정적인 상황이지만 가희가 직접 힐+광역딜 카드로 딜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괴밀 스토리에서
게임 설정상 다른 아서들과 마찬가지로 본명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음유시인 바드가 되기 위해 오디션에 참가하려다 실수로 엑스칼리버 선정 시험에 참여하게 되고, 시험에 합격하여 아서 후보생이 됩니다.
왕이 될 생각은 없지만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기회라 생각하여 예능활동에 정진하기로 다짐합니다.
스토리 초반에는 겁이 많고 돈과 인기를 위해서는 뭐든지 하며 순위에 민감한 모습을 보이지만 스토리를 진행해 갈 수록 그녀의 진짜 모습을 보게 됩니다.
훈련할 때 그녀는 동료 아서들을 이겨본 적이 있고 쿠훌린과의 싸움 이후 메이브 여왕과의 싸움에서 가희는 "싸움은 무섭지만 전쟁을 끝내기 위해서 싸우겠다."라고 말하며 메이브와 맞설 뿐만 아니라
챕터 4에서는 부관을 죽일려는 쿠훌린을 저지하기도 하였으며 메이브 여왕과 싸울 때 가장 많은 적을 쓰러트리기도 합니다.
2. 가희의 카드
가희는 회복 카드와 지원 카드를 사용하며
좀 더 세밀하게 들어가면
회복량 증가 카드, 회복량&턴마다 체력 회복(이하 도트힐), 회복&회복량 증가 카드, 회복&도트힐 카드, 회복&공격력 증가 버프 카드, 회복&방증 카드, 회복&디버프 카드, 회복&상태 이상 해제 카드,물리데미지/마법데미지 증가, 크리티걸 확률 증가 카드가 있습니다.
힐 카드에서도 단일 힐 카드와 광역 힐 카드가 있으며 소수이긴 하지만 물리데미지/마법데미지&회복량 증가 카드도 있습니다.
키카드를 위주로 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수 회복량 증가 카드
<체력 1257, 회복력 489, 자신 2턴 회복량 2585 증가>
괴밀 초기에 나온 카드다보니 패러미터도 낮고 그 이후에 나온 카드들과는 달리 2턴밖에 힐증이 되지 않는 카드입니다.(괴밀에서는 카드를 발동한 턴부터 1턴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카드를 발동한 턴과 다음 턴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2턴이기 때문에 회복량 증가 수치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 높습니다.
체력을 28000선으로 맞출 수 있는 여건이 되고 이 카드와 함께 도트힐이 가능한 카드를 첫 턴에 던질 수 있다면 2턴에 대량의 회복을 요구하는 한국형 강적들을 상대할 때 빛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체력 2513, 회복력 279, 자신 3턴 회복량 1730 증가>
시저와는 달리 준수한 패러미터를 가진 3턴 지속인 카드입니다.
첫 턴에 이 카드와 함께 2코스트 광역힐&도트힐 카드나 1코스트 회복량 증가&도트힐 카드를 던져서 패를 순환시킴과 동시에 다음턴에 안정적으로 회복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체력 2285, 회복력 254, 자신 3턴 회복량 3231 증가>
메달카드로 나온 2코스트 회복량 증가 카드입니다.
무난한 패러미터를 가지고 있기는 하나 첫 턴에 못던진다면 이후에 던질 수 있는 타이밍이 애매해 지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빛속성이 현재 메타에서 등판하는 카드들 중 감사형 가희아서(감사제 카드), 가심청(성검제), 정월형 설아(복각이 안되는 한정 카드), 축구형 도모보이(울레 교환소 전용), 린드블룸/신도형 비스크라브레드(드랍카 2장), 성야형 율(부스터 카드)을 감안해 본다면 암속성 강적에서 속성 체인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묘이형 로엔나/주악형 로빈훗
<체력 2513, 회복력 279, 자신 3턴 회복량 3817 증가>
둘 다 모두 한정 카드로 나온 2코스트 힐증 카드입니다. 2코스트인만큼 회복량 증가수치도 높고 패러미터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들도 역시 첫 턴에 사용하지 못하면 던질 타이밍이 애매해 지기 때문에 글리플렛과 신도우사에게 약간 밀립니다.
2) 데미지 증가&회복량 증가
제압형 고트프리트/현란형 터쿼이즈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3턴 전체데미지 3628 증가, 3턴 회복량 2639 증가>
본래는 뒤에 언급하려고 했으나 이 카드들은 딜증보다 힐량 증가에 의미를 두는 카드이기 때문에 회복량 증가 카드 뒤의 파트로 잡았습니다.
회복량 증가수치와 패러미터가 준수하여 괴밀 초창기와 올 해 초를 접어들 때까지 패왕이라 불리며 준필수 카드라 불렸지만
무거운 코스트와 풀리는 1코스트 회복량 증가&도트힐 카드와 순수 회복량 증가 카드들로 인해 등판하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게된 카드들입니다.
3) 회복량 증가&도트힐 카드
이계형 카가미네 린&렌/축구형 도모보이
<체력 2932, 회복력 209, 자신 3턴 회복량 1439 증가, 아군 전체 3턴 턴마다 hp 회복>
한정 가챠 카드답게 좋은 패러미터와 준수한 회복량, 도트힐량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린렌은 하츠네미쿠 콜라보 한정 카드로 나왔기 때문에 현재 얻을 수는 없지만 하위 호완으로 학도형 가희 아서가 있습니다.
축구형 도모보이는 현재 존재하는 유일한 1코스트 힐증&도트힐 카드지만 울레 교환소에서 울레 카드 10장을 제물로 바치면 얻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계형 버서커/학도형 가희아서/아장형 비형랑/암타형 레위
버서커<체력 2665, 회복력 190, 자신 3턴 회복량 1250 증가, 아군 전체 3턴 턴마다 hp 회복, [자신/회복/2장 이상]hp회복 효과 1턴 추가>
나머지<체력 2285, 회복력 254, 자신 3턴 회복량 1250 증가, 아군 전체 3턴 턴마다 hp 회복>
이계형 버서커를 시작으로 등장한 1코스트 힐량&도트힐 카드들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카드들이며 첫 턴에 힐량 증가 카드와 함께 던저 높은 도트힐과 회복량을 통해 안정적으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게하는 카드들입니다.
현재 버서커와 학가희는 얻을 수 없으며 비형랑과 레위는 간간히 메달 뽑기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체력 2932, 회복력 209, 자신 4턴 회복량 1939 증가, 아군 전체 4턴 턴마다 hp 회복>
도적의 특이형 스노우화이트와 신춘형 우아사하의 괴리진화 버전입니다.
2코스트이기 때문에 준수한 패러미터와 힐량/도트힐 증가수치, 심지어 3턴이 아닌 4턴까지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앞서 서술한 산타클로스나 로엔나, 로빈훗과 마찬가지로 첫 턴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사용하기 어려운 카드입니다.
이계형 효도 미치루 -라이브-
<체력 2932, 회복력 209, 자신 3턴 회복량 888 증가, 아군 전원 3턴 턴마다 hp 회복, [3체인 이상]100위력 상승>
최초의 1코스트 암/풍속 듀얼 속성 카드입니다. 준수한 패러미터와 3체인시 위력 증가 옵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인을 받지 못하면 회복량 증가수치가 위의 카드들보다 매우 떨어집니다.
3. 힐 카드
힐 카드는 1인 힐 카드와 광역 힐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턴 도발을 요구하는 강적이 아닌 이상 단일 힐 카드는 많이 쓰이진 않지만 많이 쓰이는 단일 힐 카드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단일 힐 카드
성야형 콘스탄틴
<체력 3198, 회복력 228, 아군 1명 hp 7185 회복, 자신 3턴 회복량 1320 증가, 체인 위력 증가>
괴밀 초기에 나온 단일 힐카드입니다. 뛰어난 체력 패러미터와 높은 회복량 증가수치 덕분에 크게 사랑받던 카드였으나
지금은 괴리진화를 시켜 용병 단일 딜카드로 활약하고 있는 카드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매턴 도발을 요하는 강적을 상대할 때마다 등판해주며 아직도 존재감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체력 3351, 회복력 140, 아군 1명 hp 7195 회복, 자신 3턴 회복량 1320 증가, 체인 위력 증가>
성야형 콘스탄틴의 풍속성 버전이며 콘스탄틴보다 체력 패러미터가 좀 더 높습니다.
<체력 2285, 회복력 381, 아군 1명 hp 7195 회복, 봉인 해제, 자신 3턴 회복량 1320 증가, [자신/회복/2장이상]아군 전체 봉인>
한국형 부스터 카드이며 단독으로 사용시 1인 힐과 힐량 증가, 1인 봉인 해제를 하며 힐카드가 2장 이상일 때 광역 봉인해제를 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봉인 해제에 중점을 두고 사용하긴 하나 단일 힐 카드 성능으로도 준수합니다.
피오나레<체력 2513, 회복력 297, 아군 1명 hp 7195 회복, 자신 2턴 회복량 2340 증가>
란솔<체력 2513, 마법데미지 279, 아군 1명 hp 7195 회복, 자신 3턴 회복량 1320 증가>
1인 힐과 더불어 힐량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는 카드입니다.
성능이나 패러미터가 콘스탄틴과 우시와카마루에 밀리고 1인 힐보다 광역힐이 중요하기 때문에 더욱 보기 힘든 카드입니다.
앙트와네트<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1명 hp 7195 회복, [2체인 이상]2턴 물리데미지 증가>
구미호<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1명 hp 7195 회복, [2체인 이상]2턴 마법데미지 증가>
이 두 카드는 체인시 물리데미지/마법데미지를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증가수치도 9천대로 괜찮은 편이라 1인 지원 카드가 부족할 경우에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2) 광역 힐 카드
광역힐 카드는 조금 상세하게 분류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2코스트 광역힐&회복량 증가 카드
화속성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체인 위력 증가,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2차 페이트 콜라보때 나온 카드입니다.
일괴와는 달리 체인 위력 증가 옵션이 붙으면서 성능이 매우 좋아진 카드입니다.
제압형 퍼시발
<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4코스트의 무거운 풍속성 공격 카드가 환골탈태하였습니다.
최근 다른 포지션에서도 속성과 상관없이 등용이 가능한 고성능 화속성 카드가 많이 나오면서 개인적으로 많이 애용하는 카드입니다
빙속성
염하형 춘향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3턴 이하] 회복량 증가 효과 턴+1>
한정 카드로 나온 카드이며 울레 교환소에서 교환 가능한 카드입니다
3턴 이내에 사용하게 되면 회복량 증가 효과가 1턴 더 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힐을 할 수 있습니다
<체력 1523, 회복력 190, 아군 전원 hp 2721 회복,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괴밀 초기에 나온 드랍카드이며 1코스트 카드들을 제외하면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등판이 가능한 몇 안되는 회복 카드입니다.
다만 체력 패러미터가 매우 낮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체력을 확보하는게 중요합니다.
필자는 좋아하는 성우가 사토 리나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애정쏟는 카드이기 때문에 아직도 화속성 강적을 상대할 때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풍속성
<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최초로 나온 2코스트 광역힐&힐증 카드입니다
제압형 퍼시발과 염하형 춘향과 마찬가지로 범용성이 뛰어난 카드입니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체인 이상] 자신 3턴 회복량 증가>
한국형 부스터 카드로 등장한 풍속성 카드입니다.
체력 패러미터가 낮고 체인이 없으면 회복량 증가 효과가 발동되지 않지만
2체인이라는 비교적 가벼운 체인 조건만 맞춰진다면 3턴동안 안정적으로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명속성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회복량 증가>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 콜라보 대체 카드이며 한정카드로 나왔으나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낮은 체력 패러미터가 흠이긴 하나 귀중한 명속성 카드라는 점에서 큰 점수를 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체인 이상] 자신 3턴 회복량 증가>
행락형 유키키에보다 먼저 나온 카드입니다.
역시 2체인이라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비교적 가벼운 조건과 체인 조건만 맞춰진다면 안정적인 힐이 가능하고
귀중한 명속성 카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정말 큽니다.
암속성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회복량 증가>
순백형 도적 아서는 한정 카드로 나왔으며 울레 교환소에서 교환 가능한 카드입니다
복제형 모르가즈는 부스터 카드로 나왔으며 우아사하 메달 교환소로 나온 카드입니다.
복제형 모르가즈는 비교적 구하기 쉽기 때문에 이 카드부터 먼저 구하고 나서 순백형 도적아서를 얻도록 합니다
암속성 힐증 카드는 매우 귀중하기 때문에 꼭 챙겨두도록 합니다.
ps:현재 하츠네 미쿠 2차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가희 토고 미쿠가 2코스트 회증/체인 위증 힐카드가 나왔습니다.
물론 뛰어난 성능과 패러미터를 가지고 있고 위의 두 카드와 마창형 코코린&설아와 에리리를 가지고 있으면 모든 회복카드를 암속성으로 세팅을 할 수 있으나
에리리도 그렇고 토고 미쿠도 한정카드이기 때문에 구하지 못한다면 크게 낭패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저 두 카드를 확보해 두도록 합니다.
이 카드들은 속성을 최대한 맞추되 회복량 증가 옵션 효과가 크기 때문에 굳이 속성이 맞지 않아도 2장 이상 덱에 넣어야 됩니다.
보통 잘 나오는 화속성, 빙속성 체인과 3턴 이내에 사용시 3턴 힐증 효과 지속 효과를 가지고 있는 염하형 춘향과 제압형 퍼시발, 귀화형 니무에를 사용합니다.
② 2코스트 광역힐&도트힐 카드
신도형 페이
<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복제형 리페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체력 4188,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자신/회복/2장 이상]턴마다 hp회복 추가 효과 +1턴>
이 카드는 성검제 카드로 나온 카드입니다.
성야형 토르
<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설화형 심청
<체력 4188,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자신/회복/2장 이상]턴마다 hp회복 추가 효과 +1턴>
어우동에 뒤를 이어 등장한 성검제 카드입니다.
마창형 코코린&설아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hp 3253 회복, 2턴 턴마다 hp 회복>
(사진 없음. 일해라 프읍읍)
이계형 사와무라 S. 에리리
<체력 4188, 아군 전원 hp 2449 회복, 체인 위력 상승 [2체인 이상] 2턴 턴마다 hp 회복>
사에카노 콜라보 카드로 나왔으며 더 이상 획득이 불가능한 카드입니다.
이 카드들은 첫 턴에서 1코스트 힐증&도트힐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였을 시에 사용하게 되며 강적을 잡을 때 체인을 맞춰줘야 되기 때문에 속성에 맞춰서 가져가야 합니다.
성검제 카드인 어우동과 심청이의 경우 속성이 맞지 않아도 조건부 3턴 도트힐 효과와 체력 뻥을 위해 챙겨가기도 합니다.
③ 6성 광역힐 카드
감사형 가희 아서
이 카드들은 체인 위력 증가 옵션을 가진 카드도 있긴 하지만
체인 위력 증가 옵션이 없는 카드들은 자체적인 힐량이 낮기 때문에 사용하게 된다면 반드시 회복량을 충분히 올리고 체인에 맞춰 사용해야 됩니다.
⑤ 무시할 수 없는 5성 2코스트 회복 카드들
성야형 브란슈 플르
성야형 브란슈 플르와 신도형 비스크라브레드는 드랍카드로 입문보스를 때려잡거나 열쇠를 써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실재형 유리엔스와 순백형 카이히메는 가챠를 통해서 나옵니다.
6성 카드들이 부족할 경우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단 체력 확보 필수)
3) 3코스트 힐카드
3코스트 힐 카드들은 조건부 대회복이 붙어 있거나 딜증, 방증과 상태이상 회복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2코스트 광역 힐카드가 많이 풀려있는 상황이라 덱에 거의 들어가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 채용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카드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멸염형 샤비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hp 4849 회복, [4턴 이상] 2턴 아군 전원 모든 데미지 증가>
한국형 카드로 도적카드에서 괴리진화한 버전입니다.
4턴부터 사용시 물리/마법데미지를 약 4천 가량 증가시켜주는 카드입니다.
보통 6코스트인 4턴에서 원기옥을 쳐서 강적을 잡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각은 충분히 나오긴 하지만
현재 울레 교환소와 메달 교환소로 얻을 수 있는(혹은 차후에 추가될) 고효율 딜증 카드만 3장 이상 되는 상황과 체인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계형 토오사카 린 -마력 해방-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전원 hp 4849 회복, [3턴 이하] 2턴 물리데미지 증가]
3턴 이하일 때 사용하면 아군 전체의 물리데미지를 올려주는 카드이며 딜증 수치도 7800 가량으로 꽤나 높은 수치입니다.
최근에는 6코클 메타이기 때문에 마땅한 물딜 버프 카드가 없다면 사용해도 괜찮은 카드지만
(기본적으로 가용아와 코넬리아, 신춘형 가웨인, 미쿠케이 중 2장 정도는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콜라보 한정카드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니무에<체력 3351, 회복력 140, 아군 전원 hp 4849 회복, [2체인 이상] 2턴 마법데미지 증가]
데이지<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전원 hp 4849 회복, [2체인 이상] 2턴 마법데미지 증가]
이 카드는 2체인시 마법데미지를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화유형 데이지 같은 경우 현재 용병의 주력 마공증 카드로 암속성이 2장이 있기 때문에(마용린, 에베인) 사용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당장은 마법검 용병 시즌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창고에 놔둡시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전원 hp 4849 회복, [자신/지원/1장 이상] 2턴 마법데미지 증가>
지원 카드를 같이 던지면 마딜을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마창 검성과 안드로메다, 이세리, 시그룬 덕분에 비교적 조건을 맞추기 쉽기는 하지만 3코스트라는 약간 부담되는 코스트로 인해 자주 쓰이지는 않습니다.
타마모노마에<체력 2285, 회복력 254, 아군 전원 hp 4051 회복, [자신/지원/1장 이상] 2턴 마법데미지 증가>
도적 아서<체력 2285, 회복력 254, 아군 전원 hp 4051 회복, [자신/지원/1장 이상] 2턴 물리데미지 증가>
타마모노마에는 마법딜을, 멸염형 도적 아서는 물리딜을 올려줍니다.
위 카드의 메달 드롭카드 버전이며 성능은 괜찮습니다.
아장형 가희아서/축구형 리틀그레이/행락형 우아사하/첨칭형 레스트/동화형 론펄
이 카드들은 3코스트 부분 디버프&광역 힐 카드입니다.
이 중에서 행락형 우아사하는 3체인시 대 회복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등판하는 카드입니다.
4) 데미지 증가 버프 카드
데미지 증가 버프 카드는 1인 지원 카드가 나오기 전까지는 광역 지원 카드를 사용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1인 지원으로 체제가 변환되었습니다.
① 광역 지원 카드
이계형 효도 미치루 ~온천~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3턴 물리데미지 5381 증가, [3체인 이상] 위력 60%증가, 효과 턴 +1>
화/명속성의 듀얼속성 물리 지원 카드입니다. 3체인시 1턴이 추가되고 딜증 수치가 증가되어 8천대까지 증가합니다.
콜라보 카드라 더 이상 얻을 수 없지만 현재 암백형 카나리아를 잡는데 매우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카드입니다.
<체력 3351, 회복력 140, 아군 3턴 물리데미지 9573 증가>
현재 광역 물딜 지원 카드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진 카드입니다.
4코스트의 준수한 코스트와 패러미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카드입니다.
하지만 가련형 용병 아서의 등장을 시작으로 미쿠케이/코넬리아, 신춘형 가웨인의 등장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현재는 암백형 카나리아의 등장으로 다시 등판되어 쓰이는 카드입니다.
<체력 2665, 회복력 190, 아군 3턴 물리데미지 7987 증가>
메달 가챠로 나온 4코스트 암속성 물리딜증 카드입니다.
아쳐의 하위 호완이고 메달 가챠이기 때문에 체력 패러미터는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암속성 4코스트라는 장점과 명속성 부위를 가지고 있는 암백형 카나리아를 상대할 때 사용하면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체력 4188, 아군 3턴 물리데미지 11964 증가>
지원형 클레어는 이계형 아처가 나오기 전까지 1티어 물리 지원 카드였고 후에 아쳐를 먹지 못한 유저분들이 계속해서 사용한 카드입니다.
5코스트라는 무거운 코스트와 오랜 기간의 마법검 시대로 인해 1인 지원 카드가 나오기도 전에 강판된 카드입니다.
<체력 2285, 회복력 381, 아군 3턴 마법데미지 9573 증가>
일괴에는 존재하지 않은 마법딜 지원 카드입니다.
한국형 교환소에서 모두 교환할 수 있는 카드이며 오랜 기간의 마법검 시대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 카드도 마찬가지로 1인 지원 카드의 등장으로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신화형 단테/이계형 도적아서&색동
<체력 4188, 아군 2턴 모든 데미지 8574 증가>
성배제, 성검제로 등장한 카드입니다.
높은 체력 패러미터와 물/마딜 동시 지원, 높은 지원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자주 등판하지 못하는 카드긴 하지만 현재 암백형 카나리아를 잡는데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1인 지원 카드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마법데미지 11951 증가>
한괴에 최초로 등장한 1인 마법지원 카드입니다.(순수 지원카드로만 따졌을 경우)
2차 페이트 콜라보로 등장한 카드이며 얻을 수 없는 카드입니다.
2코스트의 가벼움과 높은 증가 수치를 가지고 있고 현재는 물리 메타여서 등판되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카드입니다.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마법데미지 11951 증가>
위의 카드의 풍속성 버전이며 부스터 카드이기 때문에 우아사하 메달 교환소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2턴 마법데미지 8948 증가, 아군 전원 독 해제>
이 카드는 이세리 다음으로 등장한 마딜증 카드입니다.
증가수치는 낮으나 중독을 풀어주는 부가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물리데미지 11951 증가>
이세리와는 반대로 1인 물리지원 카드입니다.
하츠네미쿠 콜라보로 나온 카드이며 얻을 수 없는 카드입니다.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물리데미지 11951 증가>
미쿠케이의 화속성 버전이며 이 카드는 부스터 카드로 우아사하 메달 교환소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물리데미지 8948 증가, [2체인 이상] 40%위력 증가, 2턴 크리티컬 확률 증가>
이 카드는 그냥 사용하게 되면 미쿠케이나 코넬리아에 비해 떨어지는 증가량을 가지고 있지만 암속성 2체인을 받게 된다면 체인 위력 증가와 크리 증가를 추가로 해주는 카드입니다.
물리 용병의 주력 지원 카드인 감사형 용병 아서로와
6코클이 가능한 강적일 경우 마용린도 가져오는 용병 유저분들 덕분에 2체인 조건이 비교적 쉽게 이뤄집니다.
<체력 2285, 회복력 254, 아군 2턴 물리데미지 7477 증가, 아군 전원 봉인 해제>
이 카드는 감사형 시즌에 메달 드롭카드로 등장한 카드입니다.
메달 카드이기 때문에 다른 2코스트 지원 카드와 비교해 보면 증가수치는 낮으나 광역 봉인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2턴 물리데미지 13422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속성 한정 카드로 등장한 1인 물딜 지원 카드입니다.
울레 교환소에서 카드 10장을 제물로 바쳐 교환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는 높지만 높은 증가량과 크리티컬 확률 증가를 가지고 있어 물리 지원 덱을 구성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카드입니다.
<체력 2094, 회복력 349, 아군 2턴 마법데미지 13422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
이 카드는 가련형 용병 아서의 마법딜 지원 버전이긴 하지만 부스터 카드로 나왔기 때문에 우아사하 메달 교환소에서 교환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현재 시즌은 물리 용병이 우세하기 때문에 등판하지 못하고 있으나 나중에 마법 지원 덱을 구성할 때 절대로 빠져서는 안 되는 카드입니다.
<체력 2932, 회복력 209, 아군 2턴 크리티컬 확률 50% 증가, 자신 2턴 회복량 증가>
이 카드는 크리티컬 확률과 회복량을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첫 턴에 잡히면 패돌리기를 위해 던지거나 원기옥 턴에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오륜형 디나단
<체력 2513, 회복력 279, 아군 2턴 마법데미지 13422 증가, [3체인 이상] 위력 50% 상승>
한국형 한정 카드로 나온 마법 지원 카드이며 준수한 패러미터와 마법데미지 증가수치, 그리고 3체인시 위력 증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인 조건과 3코스트의 무거운 코스트 현재 물리검 용병 시대이기 때문에 지금은 창고에 고히 놔둡시다.
4. 상태이상 회복 카드
상태 이상 회복카드는 강적의 패턴에 따라 몇 장을 챙겨갈 것인지 결정됩니다.
1) 봉인 해제 카드
이계형 토오사카 린/학도형 페리도트/학도형 기네비어/신장형 갤러헤드/성탄형 란솔/네코마타/제 1형 모드레드/화유형 백일홍
이 카드들은 1인 힐과 더불어 봉인해제를 하는 카드입니다.
학도형 페리도트와 화유형 백일홍, 네코마타는 봉인 해제 발동 조건이 있습니다.
멸염형 사쿠라/이계형 세이버/감사형 춘향 -가희 ver-/감사형 기교아서&도적아서/신장형 용병아서/성야형 이브/신장형 시시라라 팬텀 플레임/지원형 티니아/제 2형 베이린
광역 봉인 해제 카드들 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광역 봉인 해제를 하는 감사형 가희 춘향과 조건이 가벼운 멸염형 사쿠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 다음으로 봉인 해제 조건이 가벼운 성야형 이브가 있으며
세이버와 티니아는 조건없이 광역 봉인 해제를 하나 코스트 문제로 등판하기 힘든 카드이며 그나마 3코스트라는 절충안을 가진 시시라라도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신장형 용병아서는 2코스트이긴 하나 발동 조건이 풍속 3체인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고 베이린 또한 조건은 가벼우나 부담되는 3코스트로 인해 쓰이지 않습니다.
2) 독 해제 카드
감사형 가희 아서/추계형 메이플/마창형 아서 검술의 성
추계형 메이플은 2장 이상의 카드를 사용하면 중독을 풀어주며 마창검성은 마법딜 지원과 동시에 중독을 해제합니다.
3) 트랩 상태 해제
감사형 가희 아서/이계형 에이나/신장형 콜그레반스
조건없이 광역 해제를 하는 카드들입니다.
신장형 콜그레반스는 3코스트라는 약간 부담스러운 코스트지만 트랩 카드 자체가 귀하기 때문에 등판합니다.
4) 타게팅 해제 카드
성관형 직녀/감사형 아서 -가희ver-/주악형 브랑크베인/이계형 세이버 -마력해방-/염하형 스카아하
성관형 직녀와 주악형 브랑크베인은 단일 타게팅 회복 카드입니다.
특히 주악형 브랑크베인은 회복량 증가옵션도 붙어있기 때문에 직녀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타게팅은 한 명 밖에 걸지 않기 때문에 1인 타게팅 해제 카드를 써도 됩니다.
광역 타게팅 회복 카드들은 3코스트에 아직까진 전체 타게팅을 걸지 않기 때문에 당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5) 암흑 해제
특이형 셰익스피어
암흑 상태가 걸려도 자신의 카드패가 무엇인지 알기만 한다면 충분히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암흑 해제 카드는 있기는 하지만 거의 챙겨가지 않습니다.
현재 코스트 봉인 해제 카드도 나왔으나
살펴본 카드들은 사에카노 콜라보 카드까지만 다루기 때문에 다루지 않았습니다.
5. 딜카드
가희는 치아리와 키라리 파밍을 할 때 이외에는 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속성
요정 무리안(단일)
약산형 비스크라브레드(광역딜)
이계형 마토 사쿠라 -궁도-(광역딜/힐)
반수형 스사노오(광역딜/힐)
학도형 우아사하(광역 다단히트 딜/힐)
화속성 딜/힐 카드는 모두 3코스트이기 때문에 키라리를 잡을 때 크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수속성
지원형 성배의 엘레인(광역딜)
지원형 키안티(단일/광역힐)
지원형 브랑크베인(단일딜)
유키온나(광역딜/힐)
수속성의 경우 유키온나가 4코스트여서 키라리 타임에서 활용하기에는 조금 어렵습니다.
풍속성
벨져(단일딜)
제 2형 다니단(단일딜)
풍속성은 아쉽게도 광역딜 카드가 없으며
벨져가 한국형 가챠카드이고 다니단이 4코스트라 수속 키라리를 잡을 때는 다른 클래스의 공격 카드를 빌려와서 사용해야 됩니다.
명속성
제 2형 테르라문트(단일딜)
제 2형 칼디스(광역딜)
신춘형 리페(단일딜)
확산형 니무에(광역딜/힐)
행락형 비스크라브레드(광역딜/힐)
가희는 실속있는 명속성 공격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속성
특수형 로엔나(광역딜)
제 2형 엑터 드 마리스(단일딜)
제 2형 고트프리트(단일딜)
이계형 소랑(단일딜)
복제형 페델마(광역딜/힐)
특이형 엘리자베스 바토리(단일딜)
로엔나는 5코스트여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바토리가 가챠카드이며 소랑은 4코스트라는 무거운 코스트에 보통 괴리진화를 시켜서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화연형 시즌에 등장한 화연형 우시와카마루가 3코스트 암속성 광역 딜카드 입니다.
6. 가희의 덱 구성
일반적으로 덱을 구성하는데 1코스트 카드 2장과 3장의 데미지 지원 카드, 1장의 성검제 카드, 체인에 맞는 2코스트 광역힐/도트힐 카드와 2코스트 광역힐/힐량증가 카드로 구성합니다.
현재 등장한 3D강적 파르살리아를 예를 들어
우선 명성 리더로 비형랑과
물리 지원 카드인 가용아, 코넬리아, 신춘형 가웨인을 넣은 후
1코스트 카드로 글리플렛과 성검제 카드인 어우동을 한 장 넣은 후
나머지 카드를 속성에 맞게 복리페, 염춘향과 코스트 봉인 해제로 메이코, 2코스트 광역힐&힐증 카드로 제압형 퍼시발을 넣어줍니다.
강적의 속성이 뭔지,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윈드 키라리를 파밍하는 덱입니다.
뛰어난 성능의 화속성 카드와
마법데미지를 올려주는 도적 마법딜 카드로 세팅해 주면 되겠습니다.
이 덱은 상시 강적을 공략하는 덱입니다
가지고 있는 지원 카드들을 최대한 챙겨 주시되
체인용 카드 2장 정도는 공격 카드로 가지고 가면 되겠습니다.
7. 마치며
어찌 보면 가희가 플레이 방식이 제일 단순할 수 있지만
도트힐과 힐을 통해 안정적으로 지원할 각을 잡으면서 강적을 무난하게 잡을 수 있도록 서포트를 해야 되고 파티원들의 생존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항상 파티원의 생존에 신경을 쓰면서 강적을 확실하게 끝낼 수 있도록 합니다.
리플
6건 l 1/1 페이지-
신고 2016-10-06 굉장히 자세한글 잘읽었습니다. 첫줄쯤에 가희의 본명이 밝혀 지지 않았다.의 오타를 제외하면 모든 내용이 준수하네요. 헝앱의 기능으로 아이콘에 마우스 올리면 잘보이기도 하고요. 근데 전 한괴가 2코 전힐 도트힐이 일괴랑 달리 많아서 1코 도트힐+힐증 카가 결국 거진 힐증으로 쓰인다는 점이 맞긴 하지만 산타언니류를 넣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첫턴에 안잡히면 좀 애매하긴 하지만 그건 1코도 4턴이 되어서 1+2로 던지기도 애매하고 결국 5코에 1+2+2 식으로 던지게 되는데 그럼 5코에 부호한테 2드로우를 요구해야하기 때문에 첫턴에 못잡으면 원기옥턴에 지원을 제외한 체인용으로 밖에 안쓰이기 때문이죠. 만약 처음 하시는가희분들이 이글을 보게 되고 글리플렛을 교환하게 된다면 정말 반대 하고 싶네요. 글리플렛 괴진도 거의 최근에 나왔기 때문이죠.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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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10-06 지금 보니 오타가 많네여 하하...;;조금씩 찾으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사실 1코스트 힐증&도트힐 카드나 순수 힐증 카드는 속성에 맞춰서 챙겨가면 많은 이득이 있기 때문에 그쪽 부분을 강조를 한게 없지않아 있습니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희가 필수로 챙겨야 할 카드가 많은 시점에서(특히 가용아)10장을 주고서 신도우사와 글리플렛을 교환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신도우사나 글리플렛 축도모는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면서 재뽑기로 노리거나 충분한 울레카드가 모였을 때 교환을 하는 것이 좋지여...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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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10-06 앗! 거상 유저셨군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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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10-06 반갑습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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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10-06 음....린렌이랑 축도모..스킬에 도트힐이 빠졌네요...힐증만 기재됨 실재형 유리엔스는 가챠4성이 아니라 예전에 접속이벤트로 줬던 카드일걸요... 요정 무리안은 단일힐+자신도트힐 일거예요 방어버프 달린 힐카들은 일부러 제외하신건가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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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10-07 빠진게 많네여 수정했구여방어버프 달린 힐카들은 대부분 수속카드에 3체인시 발동이라 조건이 까다로워서 뺐고춘향이랑 헤스티아도 딱히 활용성이 큰 것 같지 않아서 뺐습니다유리엔스는 제가 가지고 있음에도 출처가 가물가물했는데 이벤트로 줬나보군요...공격 카드 쪽은 상세한 것은 헝앱 기능이 잘 되어 있어서 특징만 적어뒀습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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