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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도 궁금하지 않나? 우마무스메가
    얼마나 빨라질 수 있을지. 만일 궁금하다면…
    나, 아그네스 타키온의 모르모트가 되라고.
기본 정보
이름 [ tach-nology ] 아그네스 타키온
신장 159cm 체중 측정거부
생일 4월 13일 3사이즈 B83·W55·H81
소개 금단의 매드 사이언티스트.
육체 연구만이 전부!
능력치
속도 스태 파워 근성 지능
1★8276767987
2★8781818393
3★92858588100
4★102959598110
5★112104104108122
보정 20%0%0%10%0%
육성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 출주
시기 주니어 6월 후반
조건 없음
특성 데뷔전, 한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여름
야요이상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3월 전반
조건 팬수 1750명 이상
특성 G2, 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사츠키상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4월 전반
조건 팬수 45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클래식 3관)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5월 후반
조건 팬수 6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봄 (클래식 3관)
킷카상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0월 후반
조건 팬수 75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000m,
우회전, 내측, 가을 (클래식 3관)
오사카 배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3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봄 3관)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6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중거리, 2200m, 우회전, 내측, 봄 (봄 3관)
천황상 (가을)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0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000m, 좌회전, 가을
아리마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가을 3관)
URA 파이널즈 예선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1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준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2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3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 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적성
마장 잔디 더트
거리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보유스킬
고유스킬
  • introduction: My body
  • U=ma2
초기스킬
  • 근간거리 ○
  • 호위추주
  • 속박
각성 Lv.2
  • 중거리 직선 ○
각성 Lv.3
  • 독점력
각성 Lv.4
  • 중거리 코너 ○
각성 Lv.5
  • 레이스 플래너
각성재료
각성 Lv.2

(2만머니)

15
각성 Lv.3

(10만머니)

30 5 5
각성 Lv.4

(15만머니)

60 15 15 15 15 2
각성 Lv.5

(20만머니)

100 30 30 30 30 10
육성 이벤트

선택지 있음


  • URA 최상의 표정 / URA 上々の面構えッ!
  • 안~심 세침사, 등☆장 / あんし~ん笹針師、参☆上
  • 새해의 포부 / 新年の抱負
  • 첫 인사 / 初詣
  • 여름 합숙(2년차) / 夏合宿(2年目)にて
  • 댄스 레슨 / ダンスレッスン
  • 몸 조심히! / お大事に!
  • 무리는 금물! / 無茶は厳禁!
  • 추가 자율 트레이닝 / 追加の自主トレ
  • 마이 페이스 타키온 / マイペース・タキオン
  • 최강의 협력자?! / 最強の協力者!?
  • 도우미 햄버거! / お手伝いハンバーガー!
  • 정의의 압력? / 正義の圧?
  • 응석쟁이 타키온 / だだっ子タキオン
  • 신념을 증명하는 것 / 信念を表すもの
  • 데이터를 손에 넣어라! / データを手に入れろ!
  • 육체 개조를 마음껏! / 肉体改造思いのまま!
  • 빨라지는 약 의뢰? / 速くなれるお薬依頼?
  • 연구의 결의 / 研究の真意
  • 목표로 한 곳에 지름길은 없다 / 目指す場所に近道はない
  • 검은 하늘로부터의 선물 / 黒い空からの贈り物
  • 레이스 승리! / レース勝利!
  • 레이스 입착 (2-5위) / レース入着
  • 레이스 패배 (6위 이하) / レース敗北

레이스 결과


  • 데뷔전 후 / デビュー戦の後に
  • 야요이상 후 / 弥生賞の後に
  • 사츠키상 후 / 皐月賞の後に
  • NHK마일 C 후 / NHKマイルCの後に
  • 일본 더비 후 / 日本ダービーの後に
  • 킷카상 후 / 菊花賞の後に
  • 오사카 배 후 / 大阪杯の後に
  • 타카라즈카 기념 후 / 宝塚記念の後に
  • 천황상 (가을) 후 / 天皇賞(秋)の後に
  • 아리마 기념 후 / 有馬記念の後に

선택지 없음


  • 발렌타인 / バレンタイン
  • 팬레터 / ファンレター
  • 팬 감사제 / ファン感謝祭
  • 크리스마스 / クリスマス
  • 아그네스 타키온 등장! / アグネスタキオン登場!
  • 명 지도 / 名指導
  • Report 『최후의 요소』 / Report『最後の要素』
  • Report 『고백』 / Report『告白』
  • Report 『진로변경』 / Report『進路変更』
  • Report 『뜻』 / Report『志』
  • Report 『투명한 시선』 / Report『透明な視線』
  • Report 『불확실한 약속』 / Report『不確定な約束』
  • 소문의 미생물 / 噂の微生物
  • 한밤중의 풀에서 / 真夜中のプールで
  • 힘찬 뇌세포 / 元気いっぱい脳細胞
  • 남을 도우며 얻은 것? / 人助けから得たもの?
  • 커피의 함정? / コーヒーの罠?
  • 설교는 간단하게 / お説教は手短に
  • 무료함은 고통 / 退屈は苦痛
  • 연구에 몰두! / 研究に夢中!
  • 타자의 감정에 의한 심리적 효과에 대하여 / 他者感情による心理

■ 우마무스메 평가

베이스는 중거리이며, 고유 스킬이 회복인 우마무스메. 계승을 통해 장거리 적성을 손쉽게 A로 올려 회복 스킬을 가진 장거리 우마무스메로 맹위를 떨친다.

고유 스킬의 발동 타이밍이 레이스 후반 코너로, 순위 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경우 즉시 발동한다. 단, 순위 조건은 3위 이하이면서도 상위 순위에 있는 것. 이 순위를 만족시키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선행이 강제되며, 선행이라 하더라도 도주마 숫자가 적어 2위로 올라가거나 선행 마군의 뒷쪽에 밀려나면 발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9명이서 레이스를 하는 챔피언즈 미팅은 3~4위 사이에서만 발동하니 주의.

각성 스킬은 레벨 5의 레이스 플래너가 강력. 레이스 중반이라는 좋은 타이밍에 지구력을 보충해 주므로 스태미나에 투자할 트레이닝을 스피드나 파워 등 주력 스테이터스에 더 투자할 수 있다. 타키온(초광자)이라는 이름에 맞게 스피드에 특화되어 있는 성장률 보정도 유효.

독점력은 상대의 속도를 내리는 강력한 디버프 스킬이나 뒷쪽에 있어야 하는 조건상 선행에서 터뜨리기 어렵다. 앞 순위에서만 발동하는 고유 스킬, 선행 조건인 레이스 플래너와도 조건이 맞물리지 않아 잘 사용되지 않는다.

또 고유 스킬 효과가 회복인 모든 우마무스메의 단점으로, 종반 이후의 경쟁에서 다른 우마무스메가 고유 스킬로 속도나 가속도를 올리며 빠르게 스퍼트를 올릴 때, 자신의 기본 스테이터스의 효과만큼만 속도를 올린다는 점에 주의. 레어 스킬인 스피드 스터나 오구리 캡의 승리의 고동 등 종반에서 속도를 보충할 수 있는 스킬을 배워 보충해주자.



■ 시나리오 공략 및 육성 목표

난이도는 무난한 편으로, 스피드 성장률 20% 보정과 회복 고유 스킬 덕에 중거리 레이스와 장거리 레이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장거리 적성의 경우 기본 상태에서 B이니 인자 계승을 통해 A까지 올리는 것을 추천.

시나리오 공략의 경우 스태미나를 C 이상 정도로만 육성해도 고유 스킬을 사용해 여유를 가지고 승리할 수 있다. 다만 초기 상태에선 1성 우마무스메이므로 초기 스테이터스가 다른 3성 우마무스메에 비해 떨어지기 쉽다. 적어도 2성 이상이 된 후 육성에 투입하면 더 여유를 가지고 시나리오를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팀 레이스 요원으로서

중거리에서 매우 높은 채용률을 보인다. 중~장거리마 육성의 경우 스태미나 서포트 편성 및 스태미나 트레이닝을 일정 이상 수행해 주어야 하지만, 고유 회복 스킬과 레이스 플래너를 자체적으로 가진 아그네스 타키온은 서포트 카드 편성에서 더 자유롭다. 특히 지능을 함께 육성해 주고 더 높은 레이스 스코어를 노릴 수 있다.



■ 인자 계승에서

상성은 평범한 편. 대표적인 상성 캐릭터는 위닝 티켓이나 보드카, 오구리 캡 등. (실제 말로는 딸에 해당하는 다이와 스칼렛과는 상성이 별로 좋지 못하다) 회복형 고유 스킬은 일반 회복 스킬로도 대용할 수 있어 계승하는 데 큰 의미는 없다. 
다만 적성 초기치에서 A인 것이 잔디, 중거리, 선행 3가지밖에 없는 것은 이점. 육성 후의 적색 인자 (적성)은 A 이상인 것이 랜덤으로 선택되므로, 필요한 적색 인자를 뽑을 확률이 늘어난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초광속의 프린세스': 육성 랭크 S이상인 우마무스메로부터 마음을 계승하고, 무패로 호프풀 스테이크스, 야요이상, 사츠키상을 승리하고, 기초 능력 [스피드]가 1200이상.

직접 육성 랭크 S 이상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는 것은 난이도가 높다. 친구 캐릭터의 렌탈을 통해서도 달성할 수 있으니 S랭크 이상의 친구를 렌탈해 육성을 완료하자. 스피드 1200은 성장 한계치긴 하나 스피드 성장률이 높은 타키온이라면 스피드 인자, 혹은 스피드 서포트카드를 좀 더 많이 편성하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달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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