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게이밍 마인드 스튜디오(Gaming Minds Studios)가 개발한 철도 경영 시뮬레이션 시리즈 최신작 ‘레일웨이 엠파이어 2(Railway Empire 2)’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9월 28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80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유능한 사업가가 되어 증기 엔진을 들고 작은 기차 회사를 차려 대륙에서 가장 큰 기차 회사로 키우고,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기차 선로, 다리, 터널 등을 건설하며 교통망을 확장해야 한다. 60 종 이상의 유명 증기 엔진으로 화물, 객실 열차 등을 만들며 산업 혁명 시대의 역사적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다.
‘레일웨이 엠파이어 2’는 이전보다 크고 더 세세한 맵을 제공한다. 미국과 유럽 대륙이 2개의 광대한 맵으로 구성되며, 각 대륙의 특정 지역에 집중된 상세한 맵도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개선된 트랙 건설로 회사와 마을 성장에 도움이 될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신호가 자동으로 설치되며, 최대 8종의 선로와 4개 선로를 설치할 수 있는 다리도 제공된다.
각각 나름의 강점과 약점이 있는 6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이 되어 기차 회사를 운영할 수 있다. 도전을 원한다면 5가지의 캠페인이나 14가지의 시나리오에 도전할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자유 플레이 모드에서 직접 난이도를 설정하거나, 건설 모드에서 완벽한 철로망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협동 멀티플레이어에서 친구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원한다면 기차에 탑승하여 철마가 달리는 동안 느긋하게 앉아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레일웨이 엠파이어 2’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출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