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6월 6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블루 아카이브’의 IP를 바탕으로 무신사 내 입점한 의류 브랜드 ‘크리틱’, ‘디스커스 애슬레틱’과 협업해, 티셔츠, 자켓, 모자 등 컬래버 의류를 출시하고, ‘베리타스 캔버스 후디드 자켓’, ‘만마전 볼캡’ 등의 한정판 굿즈를 무신사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6월 6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예약 판매 굿즈는 23일까지 예약 접수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퀘어 성수3’ 두 곳에서 진행되며, 매장 방문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5월 30일부터 네이버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1일 최대 1회 방문이 가능하다.
‘블루 아카이브 무신사 에디션 홍대 팝업스토어’는 6월 13일까지 판매 공간으로 운영되며, 오프라인 한정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컬래버 의류들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장 외관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대형 옥외광고(OOH)가 설치되며, 내부는 굿즈 전시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구현한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무신사 에디션 성수 체험존’은 6월 19일까지 운영되며, 예약 판매 제품의 시착이 가능하고 ‘포토존’, ‘라이브 프린팅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팝업스토어 방문 시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라이브 프린팅 이벤트 참여권’, ‘포토카드’, ‘패브릭 포스터’, ‘엽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넥슨 퍼블리싱마케팅실 나동진 실장은 “‘블루 아카이브’만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감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번 무신사 브랜드 협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게임과 패션이 만나 선보이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와 굿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무신사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