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마케팅 컨퍼런스 ‘모던 그로스 스택 2025(이하 MGS 2025)’에서 게임 마케팅 특화 세션을 대폭 확대 편성하며, 게임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MGS는 에이비일팔공 주최하는 마케팅 컨퍼런스로 6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8월 5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데이터로 리드하고, AI로 승리하라(Lead with Data, Win with AI)’를 주제로 국내외 주요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 50여 명이 연사로 참여해, 3개 트랙에서 38개 이상의 강연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액티비전(Activision), 릴라게임즈(Lila Games), 엔테인(Entain), 엔씨소프트, 해긴, 피쳐(Phiture), 미스트플레이(Mistplay) 등 국내외 주요 게임 개발사와 마케팅 기업의 전문가들이 대거 연사로 참여해, 최신 게임 마케팅 트렌드와 실전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행사에서 액티비전의 알렉산더 윤(Alexander Yoon)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는 ‘성장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는 5가지 인사이트’를 주제로 성장과 집중을 위한 5가지 핵심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릴라게임즈 조셉 킴(Joseph Kim) CEO는 그로스, 프로덕트, 라이브옵스, AI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하는 이유와 과거 사례를 바탕으로 미래에 통하는 전략을 살펴본다.
해긴의 안지연 마케팅 팀장은 ‘플레이투게더’ 게임 내 이벤트에 대한 국가별 반응을 분석한 인사이트를 공개하고, 고효율 유저 유입을 위한 최적화된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방법을 소개한다.
엔테인의 빌리 페리어(Billy Perrier) 시니어 디지털 분석 전문가는 ‘데이터 드리븐 하게 성장하는 방법’을 주제로 앰플리튜드(Amplitude)를 활용한 데이터 추적 기준 설정, 트래킹 검증, 데이터 시각화 방법 등 실전 노하우를 공유한다.
피쳐의 앤디 카벨(Andy Carvell) CEO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대규모 생성형 크리에이티브 테스트, 자동화, 강화 학습을 통해 모바일 게임 및 앱 퍼블리셔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AI 활용 전략을 제시하며, 미스트플레이 정수현 한국사업부장은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 성과를 낸 UA 전략 사례와 미스트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접근법을 소개한다.
aix의 이민기 이사는 ‘문화와 성장,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일본 특유의 문화 코드를 UA와 브랜딩에 적용한 성공 사례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와 엔씨소프트 윤태원 게임 전략 본부장이 함께 ‘데이터와 AI로 이끄는 게임 산업의 혁신’을 주제로 데이터와 AI를 통한 새로운 성장 가능성, 캐주얼 게임 트렌드, AI 기반 게임의 미래 등을 진단하며,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을 논의하는 시간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개발자 관점에서 바라본 게임 마케팅의 현실과 한정된 리소스 안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시행착오 사례,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오디언스 타겟팅 전략, AI 크리에이티브 활용 전략 및 글로벌 유저를 사로잡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게임 마케팅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MGS 2025의 전체 행사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는 “이번 행사에 국내외 게임 마케팅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급변하는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논의하고, 그에 대응할 전략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실무자들의 경험 기반 전략이 중심이 된 세션이 많은 만큼, 이번 행사가 게임 비즈니스의 성장을 고민하는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AI 풀퍼널 마케팅 기업으로, AI 기반의 애드테크·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AI를 통한 마케팅 성과 예측 및 분석,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등을 지원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와 모바일 게임을 위한 AI 기반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 ‘에어플럭스(Airflux)를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 마케팅 자동화 및 개인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의 한국 공식파트너로서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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