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5게임즈와 슈퍼노바 게임즈 스튜디오(Supernova Games Studios)가 쿠노스 시뮬라치오니와의 기술적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한 ‘아세토 코르사 랠리 (Assetto Corsa Rally)’를 발표함으로써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에 스릴 넘치는 랠리 레이싱의 세계를 포함하게 되었다.
슈퍼노바 게임즈 스튜디오가 개발한 아세토 코르사 랠리는 아세토 코르사 프랜차이즈의 정평난 현실적인 주행 엔진을 가장 까다롭고 화려한 모터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랠리에 적용하였다. 이 게임은 속도, 전략, 반사 신경, 침착함의 궁극적인 시험이자 이 모든 요소가 하나로 융합된 랠리의 독특한 본질을 담아낸 진정성 있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얼리액세스 서비스는 스팀에서 11월 14일부터 시작되며 가격은 32,000원이다. 디지털 브로스 그룹의 자회사인 슈퍼노바 게임즈 스튜디오는 심레이싱과 모터스포츠에 대한 강한 열정을 가진 여러 국적의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된 팀이다.
아세토 코르사 랠리 게임에는 호평을 받는 아세토 코르사 물리 엔진이 적용됐으며, 랠리 주행의 독특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쿠노스 시뮬라치오니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특별히 정교하게 다듬어 활용하였다. 쿠노스는 신작 랠리가 아세토 코르사 브랜드를 정의하는 높은 수준의 리얼리즘과 시뮬레이션 기준에 부합하도록 주행 모델의 정확성을 감독하고 지원하였다.
아세토 코르사 랠리는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에 중점을 두고 오프라인 게임플레이 모드와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를 모두 지원하나 온라인 기능은 얼리액세스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각 레이스는 밤낮 주기와 변화하는 기상 조건이 주행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진행된다.
물, 온도, 습도, 노면 상태가 접지력과 차량 반응에 점진적으로 영향을 미쳐 각 스테이지마다 독특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단순한 시각적 효과가 아닌 물리적 시뮬레이션 모델의 핵심 요소로, 운전자는 모든 상황을 완벽히 통제하기 위해 정밀성, 민감성, 적응력을 발휘해야 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랠리 시뮬레이션 장르 사상 최초로 전례 없는 수준의 리얼리즘을 구현하여 운전 경험의 진정성을 한층 높인다.
동시에 슈퍼노바 팀은 언리얼 엔진 5에 대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레이싱 게임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엔진을 맞춤화하고 최적화하여 높은 시각적 충실도와 성능을 보장하였다.
슈퍼노바 스튜디오 디렉터 마우로 노타르베라르디노(Mauro Notarberardino)는 “현대적인 랠리 시뮬레이터의 부재를 느끼고 팀을 구성하여, 드라이버, 엔지니어, 컬렉터, 미케닉과 업계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아 직접 기술을 개발하고 제작하기로 했다”라고 전하며, “특히 주행 모델 측면에서 시리즈의 시그니처 감성을 신작 랠리에서 유지할 수 있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한 쿠노스와의 파트너십에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 오늘은 슈퍼노바와 아세토 코르사 랠리에게 흥미진진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날이며, 모두와 함께 이 여정을 나누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쿠노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아세토 코르사 프랜차이즈의 창시자였으며 현재 쿠노스의 경영 대표인 마르코 마사루토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받은 질문 중 하나가 아세토 코르사의 랠리 버전은 언제 나오냐고 묻는 것이었다”고 밝히며, “이제 드디어 답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
진정한 랠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려면 이 모터스포츠 종목의 독특한 특성을 활용할 수 있는 전문화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수십 명의 실시간 처리되는 AI 상대와 경쟁하는 대신 주로 크로노미터와 경쟁하는 방식은 상당한 CPU 자원을 확보해 주며,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아세토 코르사 랠리가 구현하고 시뮬레이션할 다양한 노면에서 물리 엔진과 기계적 동작, 타이어 모델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
그 결과, 아세토 코르사 물리 엔진으로 구동되는 진정한 랠리 특화의 시뮬레이션이 탄생했으며, 어떠한 타협 없이 그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다. 이 첨단 엔진에 레이저 스캔 기술로 재현된 최고의 실제 랠리 스테이지와 가장 상징적인 랠리 차량들을 더하고, 또 여기에 슈퍼노바 개발팀의 열정과 역량을 더함으로써, 팬들이 수십 년간 기다려온 궁극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우스웨스트 비전의 미하엘 밤저(Michael Wamser)는 “쿠노스 시뮬라치오니는 2014년부터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로 열정과 혁신을 이끌어 왔으며, 심레이싱 엑스포의 발전과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올해도 협력을 이어가며 가상 모터스포츠의 미래에 대한 우리의 공통된 의지를 기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파나텍의 마케팅 수석 이사 벨마 나다레비치(Belma Nadarevic)는 “슈퍼노바 게임즈 스튜디오와 쿠노스 시뮬라치오니와 함께 또 다른 흥미진진한 여정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그들의 새로운 시뮬레이션에 완벽한 무대를 제공하게 되어 영광다. 파나텍 하드웨어는 항상 몰입감과 현실감을 추구해 왔으며, 팬들이 우리의 최신 장비로 쿠노스의 새로운 작품을 처음으로 경험하게 될 날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라고 기대감을 표했.
아세토 코르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아세토 코르사 소셜 채널, 그리고 스팀 상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