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딕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12월 12일부터 넥슨 → 나딕 게임즈로 전환)하는 <클로저스>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구 인근에서 11월 30일, 12월 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오픈 전부터 긴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는 3층 건물 전체를 빌려서 진행됐다. 1층은 다양한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으로 꾸몄다. 2층은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과 포토존을 설치했다. 준비된 미니게임을 즐기고 스탬프를 모으면 <클로저스> 유저들의 애증이 담긴 ‘통돌이’를 돌려 랜덤 보상과 음료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선택화면을 본뜬 포토존에서는 시간에 맞춰 코스플레이어와 함께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2층에는 사격, 펀치머신, 카드맞추기 등의 미니게임이 준비돼 있다
▲ 스탬프를 모아서 애증의 통돌이를 돌려보자
3층은 크리스마스트리와 <클로저스> 주인공들의 등신대 패널로 꾸민 휴게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강현준’ PD가 흰 가운을 걸친 모습으로 유저들을 맞이했다. 강현준 PD는 행사장을 방문한 유저들에게 웰컴 기프트를 선물하고, 음료 교환권을 가져온 유저에게는 직접 포션을 골라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민 휴게 공간
▲ 그리고 자리를 지키고 있는 최종 보스(아님)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10주년 및 직접서비스를 기념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코스 원샷 +19, 한복 코스튬 풀세트, 10주년 기념 비주얼 프레임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끝으로 <클로저스>는 오는 12월 12일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 순교자의 언덕 ▲결전 프로그램 보스 던전 ▲신규 장비 레전더리 모듈 1종, 레전더리 실드 9종, 에픽 모듈 1종 ▲이슬비 스킬 리메이크 ▲새로운 수집 시스템 ▲군단 프로그램 개편 ▲브레이크 챌린지 시즌2 ▲트리거 파밍 개선 ▲캐릭터 사이드 스토리 ▲4차 유니크 코스튬 ▲대규모 밸런스 패치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돼 있다. 분량이 방대한 만큼 겨울 업데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팀별 2주 간격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시스템 개편도 이루어진다. ▲EX튜닝 옵션 추가 ▲튜닝 시스템 개편 ▲던전 빠른 입장 시스템 추가 ▲통합 메뉴 시스템 도입 ▲콘텐츠 초기화 일정 변경 등의 개편을 통해 게임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 10주년 & 직접서비스 기념 풍성한 선물이 한가득!
▲ 12월 12일,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준비 중
<클로저스> 강현준 PD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다시 한번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직접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신수용 기자(ssy@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