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Z-ONE(지원)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유저 밀착형 프로그램의 핵심 키워드인 ‘Z-ONE(지원)’은 제노니아(Zenonia) 안에서 모두가 하나(ONE)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전 11시 오픈한 Z-ONE(지원)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유저 프로그램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저와 크리에이터들의 유대감을 높이는 ‘크리에이터Z’를 도입해 함께하는 재미를 확산시킨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프렌Z’로 명명된 후원 유저들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플랫폼 내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담당한다. ‘프렌Z’는 크리에이터로부터 지급받은 쿠폰을 게임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현물 경품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저와 크리에이터의 자발적인 참여도에 따라 혜택이 커지는 선순환 구조의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 모집은 Z-ONE(지원) 페이지를 통해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방송 장비도 선물한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우스(ZE:US) 멤버십’도 주목할 만하다. ‘게임 플레이’, ‘커뮤니티 활동’ 등 게임 안팎의 다양한 활동을 고려해 선정되며, 상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출시 후 안내될 예정이다.
모바일 MMORPG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In-game GM’ 시스템도 도입해 유저와의 소통도 강화한다. GM(Game Master)이 게임 안에서 유저들과 즉각적으로 소통하고 빠르게 불편사항들을 조치해 유대감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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