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 2개월째, 순조롭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띵조랜드‘에 이은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 ’띵조마켓 in 신촌‘을 오픈했다.
‘띵조마켓 in 신촌 - 3일간의 썸머바캉스‘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촌 현대백화점 U-PLEX 지하 2층에 자리를 마련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비롯해 코스어와 함께하는 포토존, 스탬프 투어 및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로 구성된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400명 이상의 유저들이 몰렸으며,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될 무렵에는 약 1,500명에 가까운 인파로 긴 대기줄이 만들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 예상보다 훨씬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한다.
입구에는 더위를 식혀줄 명조 커피차가 설치돼 있었으며, 현장을 방문했을 때는 직원들이 대기자들에게 더위 대책으로 부채를 나눠주고 있었다. 행사장으로 내려가는 길목인 지하 1층에서는 <명조>의 공명자로 변신한 코스어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지하 2층에 도착하면 곧바로 명조 팝업스토어가 나타난다. 에피소드 7막의 주역인 ‘금희’와 유저들이 픽업을 손꼽아 기다리는 ‘장리’의 평상복 일러스트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팝업스토어 안에서는 많은 방문객들이 분주하게 굿즈를 고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지하 1층 라운지에서 공명자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팝업스토어 옆에는 포토존과 메시지월, 그리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존이 설치돼 있다. 이 중 포토존과 메시지월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케이드존은 팝업스토어에서 굿즈를 구매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단, 굿즈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스탬프 투어에는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리딤코드, 띠부씰, 사탕, 쿠션, 피규어 등 랜덤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아케이드존에는 4종류의 미니 게임이 준비돼 있다. 각 게임에 참여해서 미션을 달성하면 캐릭터 아크릴참과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 팝업스토어 옆에는 포토존과 아케이드존이 준비돼 있다.
▲ 버튼 연타로 한 판 승부! 꾹꾹복어 레이싱.
행사 구성은 전반적으로 충실한 편이었다. 지상 1층 커피차에서 시작해 지하 1층 라운지를 지나 팝업스토어와 아케이드존으로 연결되는 동선도 비교적 깔끔했기에, 일단 입장한 후에는 비교적 수월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그러나 예상보다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바람에 입장 전 대기 시간이 상당히 길어졌다는 점에는 대책 마련이 필요할 듯하다. 좋은 추억을 남기고자 행사장을 방문했는데 긴 줄을 기다리느라 지친 나머지 정작 본 행사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다면 너무나도 아쉽지 않겠는가. 남은 2일간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2일차 키오스크 웨이팅 도입 및 진행 요원 증원 확인)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쿠로게임즈 관계자는 “방랑자 여러분께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만큼 준비된 이벤트를 재미있게 즐기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를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신수용 기자(ssy@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