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나우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4월 2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육성 콘텐츠 ‘장비 초월’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장비 초월’은 기존 장비 및 세트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으로 기존 장비들의 가치를 높이고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이다.
등급마다 일정 수량의 ‘초월석’이 필요하며, 장비 초월의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재료 장비와 초월석은 사라지고 초월에 성공하면 기존 강화 단계는 유지된다.
초월 재료 중 하나인 ‘초월석’은 캐시 상점에서 다이아와 마일리지로 상자 구매 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방어구와 장신구는 일반 장비를 초월 4티어까지 성공할 경우, 세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설’은 ‘초월 5티어’부터 획득할 수 있다.
‘초월’ 시스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선협객전2M’ 라운지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초월’ 외에도 장비/역술 프리셋 연동 기능, 가방 최대 공간 확장 등이 추가됐다. 또한 유저 편의를 위한 개선 및 오류 수정도 함께 이뤄졌으며, 첫 정식 점령전 시작을 기념한 ‘보물 찾기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조선협객전2M'의 운영팀 관계자는 "이번 4월 2일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 내 ‘거래소’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조선협객전2M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