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는 니혼 팔콤 주식회사를 대표하는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의 첫 작품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FC(First Chapter)』를 풀 리메이크한 『하늘의 궤적 the 1st』(대응 기종: Nintendo Switch™/PlayStation®5/Steam®)의 한국어 버전(번체중문, 간체중문 포함)을 전 세계 동시 발매에 맞춰 2025년 9월 19일(금)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수의 호화로운 아이템을 전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하는 패키지 한정판 『하늘의 궤적 the 1st 브레이서 BOX』도 통상판과 동시에 Nintendo Switch™/PlayStation®5용으로 발매한다.
▼『하늘의 궤적 the 1st』
▼『하늘의 궤적 the 1st』
■ 『하늘의 궤적 the 1st 브레이서 BOX』에 대하여
『하늘의 궤적 the 1st 브레이서 BOX』에는 본 한정판에서만 입수 가능한 다수의 호화로운 아이템이 유격사 사양 특별 전용 케이스와 함께 동봉되어 있다.
①『하늘의 궤적 the 1st』 제품 패키지
②『하늘의 궤적 the 1st』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mini
『하늘의 궤적 the 1st』 버전으로 어레인지한 BGM을 엄선하여 수록한 mini 사운드트랙이다.
③브라이트 패밀리 메모리얼 포토 앨범
신규 일러스트로 구성된 브라이트가의 포토 앨범. 에스텔과 요슈아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성장 과정을 오리지널 브로마이드 형식으로 엮었다. 팬이라면 꼭 소장하셔야 하는 아이템이다.
(스포일러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게임 본편 클리어 후에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④DLC 의상 「클래식 스타일 에스텔&요슈아」
에스텔과 요슈아의 의상을 원작인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FC』의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한정판 전용 DLC.
머리색이나 각 파츠의 세부 장식 등, 『하늘의 궤적 the 1st』 버전과의 차이를 즐길 수 있다.
⑤「준유격사」 앤티크 핀
준유격사라는 증거로 에스텔과 요슈아가 항상 지니고 다니는 배지를 앤티크 풍으로 세련되게 재현한 핀이다.
⑥서적 「The Encyclopedia: Liberl Kingdom」(일본어 버전)(400P)
원작인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3부작을 시작으로 본작 『하늘의 궤적 the 1st』에 이르기까지, 「궤적 시리즈」에 등장했던 「리벨 왕국」의 방대한 개발 자료를 400 페이지로 정리한 호화로운 서적이다.
■ 초회 구입 특전/사전 예약 특전
・DLC 의상 『에스텔 인형 탈/요슈아 인형 탈』
에스텔, 요슈아의 의상을 전용 인형 탈로 변경할 수 있는 DLC이다.
머리와 몸, 두 아이템으로 나누어져 있어 상황에 따라 갈아입히거나 게임 내 이벤트 및 전투에도 반영할 수 있다.
※각종 패키지 버전 및 「다운로드 버전」의 사전 예약 공통 특전이다.
■ 『하늘의 궤적 the 1st』에 대하여
2024년에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
그 기념비적 첫 작품,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FC(First Chapter)』를 풀 리메이크!
모험의 무대인 리벨 왕국을 3D로 재현, 에스텔과 요슈아를 비롯한 개성 풍부한 등장 캐릭터 전원의 그래픽을 개선.
필드 액션과 커맨드 배틀, 두 가지 배틀 모드를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는 호쾌하고도 쾌적한 전투를 비롯하여, 각 캐릭터의 전투 기술(크래프트)과 속성 마법(아츠)을 다이내믹하게 연출!
리벨 왕국의 아름다운 풍경은 그대로, 왕국 각지에서의 여정을 플레이어의 시선에서 만끽할 수 있는 각종 퀘스트 및 파고들기 요소도 다수!
아버지인 카시우스의 실종을 계기로 리벨 왕국 각지를 여행하게 된 에스텔과 요슈아.
그 앞에 펼쳐질 동료들과의 만남과 이별, 그리고 여행의 끝에서 두 사람을 기다리는 것은…
■ 프롤로그
잊지 못할 여행이 시작된다.
유격사(브레이서).
주민의 안전과 지역의 평화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며, 마수 퇴치와 범죄 예방 등에 종사하는 자들을 일컫는다.
특정 국가에 귀속되지 않으며 중립적인 위치에서 활동하는 유격사는 어린이들이 동경하는 직업이기도 하다.
리벨 왕국의 롤렌트시 근처에 거주하며 유격사인 아버지 밑에서 자란 소녀 에스텔 또한, 유격사를 동경하여 목표로 삼게 된 사람 중 한 명이다.
에스텔은 가족처럼 함께 자라 온 요슈아와 함께 유격사가 되기 위한 수행에 힘을 쏟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에스텔의 아버지 카시우스에게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편지를 읽은 카시우스는 급한 용무가 생겼다며 에스텔과 요슈아를 두고 여행을 떠난다.
견습 유격사인 《준유격사》가 된 두 사람은 카시우스의 업무를 대신하게 되어―― 유격사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된다.
■ 배틀 시스템 소개
『하늘의 궤적 the 1st』는 필드에서 공격과 회피를 구사하여 싸우는 「퀵 배틀」과 적과 아군의 행동 순서 및 포지션을 의식하며 턴마다 행동을 지시해 싸우는 「커맨드 배틀」의 두 가지 전술을 전환하면서 진행하는 전투 시스템을 채용하였다.
①퀵 배틀: 공격/회피를 사용하여 필드에서 액션 배틀
【공격】
・각 캐릭터가 특기로 하는 무기를 이용해 통상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연속 공격
【크래프트】
・차지 게이지를 모으면 캐릭터의 고유 기술인 「크래프트」가 발동
・최대 2회까지 연속 발동 가능
・통상 공격보다 위력이 높으며 적을 스턴시킬 확률이 높다
【회피】
・백 스텝이나 구르기로 적의 공격을 회피
・회피 후 공격하면 점프 공격으로 변화
・적의 공격에 맞춰 저스트 회피에 성공하면 차지 게이지가 최대치까지 회복되므로
저스트 회피 후 카운터로 크래프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콤비 어택】
・브레이브 게이지를 소비하여 에스텔과 요슈아의 광범위 필살 공격을 발동
▲ 약한 적을 상대로 한 퀵 배틀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진다!
・플레이어보다 약한 적이 상대일 경우 가하는 대미지&스턴 대미지가 증가
・레벨의 차이가 5 이상일 때 가하는 대미지가 2배!
퀵 배틀로 손쉽게 마수 무리를 소탕할 수 있다
②커맨드 배틀: AT(액티브 턴)마다 커맨드를 선택하여 싸우는 전략적인 배틀
【AT 보너스】
・전투 중 AT 바에 표시된 아이콘에 따라 적과 아군 모두 다양한 보너스를 얻는다
・적을 스턴시키거나 브레이브 어택으로 공격, 혹은 격파하면 AT 보너스를 강탈할 수 있다
・행동 지연이나 특정 크래프트로 강탈할 수도 있다
【크래프트】
・CP(크래프트 포인트)를 소비하여 사용하는 캐릭터 고유 기술
⇒ 범위 공격, 직선 공격 및 다양한 보조 효과를 가진 크래프트도 존재
⇒ SIDE/BACK에서 공격하면 위력이 상승하는 크래프트도 있다
【아츠】
・EP(에너지 포인트)를 소비하여 아츠(마법)를 발동
・발동하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그만큼 위력이 강하다
・물리 공격이 잘 안 통하는 적이나 회피율이 높은 적에게 효과적
・약점 속성으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증가
・회복, 아군 강화 등 보조 계열 아츠도 존재
▲ 강력한 크래프트, 아츠일수록 행동 후의 딜레이(경직 시간)가 길어지니 행동 선택에 주의!
【방어】
・받는 대미지 반감
・딜레이(경직 시간)가 통상 공격의 절반이므로 행동 순서 조정에도 사용할 수 있다
【브레이브 어택/추격, 체인, 버스트】
・스턴 게이지가 100% 차오르면 적이 스턴되어 1턴 동안 행동할 수 없게 된다
・스턴을 발생시키거나 스턴 중인 적을 공격하면 「브레이브 어택」 발동!
⇒ 동료 추격, 체인, 버스트, 풀버스트 가능
・스턴뿐만 아니라 크리티컬 공격 발생 시에도 100% 확률로 「브레이브 어택」 발동!
■추격
・플레이어 캐릭터의 뒤를 이어 파티 멤버 한 명이 추가 공격
・추격 후, 브레이브 게이지가 1개 추가
■체인
・플레이어 캐릭터&파티 멤버 한 명의 연계로 범위 공격
・발동 시 브레이브 게이지를 3개 소비
■버스트
・상태 이상 해제&모든 파티 멤버가 적 전체를 일제 공격
・발동 시 브레이브 게이지를 5개 소비
▲ 퀵 배틀로 적을 스턴시킨 후 커맨드 배틀로 전환하면 즉시 「브레이브 어택」 발동!
【오버드라이브】
・대상 캐릭터가 오라를 두르고 있는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는 「전술 오브먼트」 기능
・2턴 동안 상태 이상 무효+자신에게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오버드라이브 중에 공격하면 100% 확률로 「브레이브 어택」 발동
《에스텔……오버드라이브 【브레이브 하트】》
⇒상태 이상 해제&무효
⇒명중률 100%
⇒필살・아츠 필살률 +30%
⇒STR・DEF +10%
⇒ATS +5%
《요슈아……오버드라이브 【퀵 레이드】》
⇒상태 이상 해제&무효
⇒명중률 100%
⇒필살・아츠 필살률 +30%
⇒STR・SPD +10%
⇒ATS +5%
⇒MOV +5
【서포트 어빌리티】
・특정 조건 하에 다양한 지원 행동 발동
・전투를 거듭하거나 요리를 사용하여 서포트 EXP 입수
・서포트 Lv이 상승하면 새로운 어빌리티를 습득하거나 더욱 강력한 어빌리티로 변화한다
■ 키워드
■유격사(브레이서)
「지역의 평화와 민간인의 보호」라는 이념 아래, 시민의 의뢰 해결 및 마수 퇴치, 범죄 예방에 힘쓰는 국제적인 민간 조직.
대륙 각지에 지부가 있으며 그 국제적인 성질과 중립성으로 인해 국가 간의 전쟁을 중재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도력기(오브먼트)
《도력》이라 불리는 신비로운 에너지로 움직이는 기계장치 유닛.
내부에 칠요석(셉튬)을 가공한 회로가 있으며 그 구조에 따라 다양한 현상을 일으킨다.
50년 전쯤에 C 엡스타인 박사가 발명한 《도력기》는 순식간에 대륙 전체로 퍼져 조명, 통신, 공작 기계, 무기, 기록 매체, 비행선 등의 다양한 기술로 응용되었다.
■ 지역 소개
■리벨 왕국
풍부한 자연과 왕가의 전통이 숨쉬는 작은 나라로 제무리아 대륙 남서부에 자리했다.
국력 면에서는 주변국에 뒤떨어지나 풍부한 칠요석(셉튬) 자원과 뛰어난 도력 기술, 능숙한 외교 정책으로 대등한 관계를 구축해 왔다.
10년 전, 북쪽의 대국 에레보니아 제국의 침략으로 큰 피해를 입었으나 지금은 여왕 알리시아 폰 아우슬레제 Ⅱ세의 치하에서 영광스러운 평화를 유지하고 있다.
■롤렌트시
왕도 그란셀과 상업 도시 보스 사이에 있는 평화로운 분위기의 지방 도시.도시 중앙의 시계탑이 랜드마크로 유명하다.
주된 지역 산업은 농업과 칠요석 채굴이며 특히 오브먼트 기술에 있어 빠뜨릴 수 없는 롤렌트산 칠요석은 리벨 왕국의 주요 산업을 지탱하고 있다.
느긋한 생활 양식이 옛날부터 이어져 왔으며도력화도 그다지 진행되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정기 비행선의 선착장이 있어 도시 간 이동에 불편은 없다.
■ 캐릭터 소개
■카시우스 브라이트(45세)
CV: Kenji Hamada
「후후, 아직 멀었다. 어엿한 유격사가 되고 싶다면 하루빨리 《정유격사》가 되어야겠지.」
에스텔의 친아버지. 단련된 몸과 댄디한 콧수염이 인상적인 중년 남성.
베테랑 유격사로서 리벨 왕국뿐만 아니라 대륙 전역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에스텔, 요슈아 그리고 셰라자드의 스승이기도 하다.
요슈아를 거두어 양자로 삼는 대담함과 붙임성 있고 장난기 많은 성격 때문에 딸인 에스텔에게 『불량한 아저씨』 취급을 받는다.
검술 유파의 하나인 『팔엽일도류』에 통달한 검사이며 과거에는 《검성》이라는 이명을 지니고 있었다.
■알바 교수(37세)
CV: Nobuo Tobita
「고대의 낭만이 느껴지지요!? 이거 이거,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니 기쁜걸요!」
고대 유적의 연구 및 조사를 위해 리벨 왕국에 찾아온 가난한 고고학자.
언행이 부드러우며 온화한 성격의 인물로, 언제나 싱글벙글한 표정을 짓고 있다.
겁이 많지만 연구에 몰두하기 시작하면 위험한 장소도 마다 않기 때문에 마수에 습격당하는 등 곤란한 일을 겪기도 한다.
■아이나 홀덴(23세)
CV: Sayumi Suzushiro
「오늘 연수가 끝나면 정식으로 유격사(브레이서) 대열에 합류하게 되겠구나.」
리벨 왕국의 유격사 협회 롤렌트 지부에서 접수원을 맡고 있는 여성.
정유격사를 목표로 하는 에스텔과 요슈아를 상냥하게 서포트하고 있다.
셰라자드의 친구이며, 보기와는 다르게 사실은 셰라자드 이상의 술고래이다.
■나이얼 반즈(29세)
CV: Satoshi Tsuruoka
「가십은 싣더라도 어설픈 건 싣지 않는 게《리벨 통신》의 방침이거든.」
뉴스 잡지 《리벨 통신》을 담당하는 민완 기자. 수염을 지저분하게 기른 애연가.
하지만 저널리스트로서의 실력은 우수하여 특종을 위해서라면 다소의 위험도 불사한다.
카메라맨이자 후배인 도로시의 감시역을 맡고 있으며 그녀가 저지르는 엉뚱한 행동에 매번 고생하면서도 훌륭한 콤비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기삿거리를 찾아 롤렌트시를 방문했으며 그곳에서 에스텔과 요슈아에게 호위 및 안내역을 맡기게 된다.
■도로시 하얏트(20세)
CV: Hikaru Tono
「아아, 나이얼 선배님! 제발 도와주세요~!」
리벨 통신사의 신입 카메라맨.
심각할 정도로 천진난만하며 굉장히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녀. 선배 기자인 나이얼의 근심거리이기도 하나 정작 본인은 조금도 신경 쓰지 않는 모양이다. 카메라를 다루는 솜씨만큼은 일류이며 독특한 촬영 기법을 이용해 감탄이 절로 나오는 사진을 찍는다.
■조제트 할(16세)
CV: Anna Nagase
「아아…! 감격스러워라! 진짜 유격사를 만나게 되다니!」
루안 지방에 있는 명문교 제니스 왕립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 명문교에 다니는 아가씨지만 남을 깔보지 않는 마음씨 고운 성격. 자유 연구의 일환으로 각지의 주요 문화재를 조사하고 있는 듯하며 방학 기간을 이용해 에스텔 일행이 사는 롤렌트시를 방문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