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3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가을 2차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레지스탕스 궁수 직업군 캐릭터로 탈 것인 재규어와 함께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인 ‘와일드헌터’는 이번 리마스터로 이동과 전투 시 재규어에서 내리지 않고 전투를 이어갈 수 있도록 구조 및 시각 요소 전반을 개선한다.
넥슨은 이를 기념해 11월 19일까지 ‘세비지(SAVAGE)’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와일드헌터’ 캐릭터를 신규 생성하거나 258레벨 이하의 ‘와일드헌터’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에게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를 선물한다. 또한 ‘와일드헌터’ 캐릭터로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천 마리 처치 후 출석을 완료하면 ‘솔 에르다’, ‘VIP 부스터’를 포함한 성장 및 치장 아이템 일일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23일 이전까지 생성한 ‘와일드헌터’ 캐릭터에게는 리마스터 이전까지 존재한 9종의 재규어를 일반 라이딩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더불어, 메이플 ID 계정 단위의 신규 컬렉션 콘텐츠 ‘월드 아카이브’를 도입한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NPC와 대화하면 ‘월드 아카이브’ 도감 등록이 이뤄진다. 컬렉션 항목을 정해진 기준 이상 수집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 8월 시작된 직업별 전투 경험 개선 및 스킬 조정 작업을 이어가는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와일드헌터’ 리마스터와 함께 레지스탕스 전용 퀘스트를 일부 개편하고, ‘각인의 인장’ 시스템을 제거해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시 3개 능력치를 확정 부여한다. 또, 강화 인터페이스 화면을 포함해 일부 UI 편의성을 개선하고 ‘윌’, ‘듄켈’, ‘진 힐라’, ‘검은 마법사’, ‘카링’, 보스 몬스터의 패턴을 개선한다.
또한, 11월 19일까지 가을맞이 이벤트 ‘카밀라의 가을빛 스토어’를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2천 마리 처치 일일 미션 달성 시 ‘VIP 부스터’와 ‘가을 꽃갈피’를 누적할 수 있으며, 1만 마리 처치 주간 미션 달성 시 보너스 보상으로 ‘VIP 사우나 이용권’과 ‘가을 꽃갈피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한 ‘가을 꽃갈피’는 각종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보너스 보상 3회 이상 수령 시 ‘가을빛 진열장’ 가구 아이템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생존과 사냥의 짜릿한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경쟁형 서바이벌 미니게임 ‘예티의 밤’을 선보인다. 5인의 이용자 중 사냥꾼으로 선정된 이용자는 낮 동안 4명의 괴물 예티 사냥에 나서고, 이때 괴물 예티는 필드에 존재하는 다크 주니어 예티 사이에서 위장해 은신해야 한다. 이어 밤이 찾아오면 괴물 예티가 사냥꾼을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꾼은 이를 피해 은신처에 도달해야 한다. 미니게임 참여시 누적 사냥 점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해 11월 2일까지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PC방을 운영하는 ‘스페셜 오픈’ 이벤트를 선보인다. 총 21인의 인기 크리에이터가 정해진 일정에 따라 현장을 찾아 이용자와 소통하고 매일 오후 7시 합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넥슨은 11월 20일까지 실시하는 프리미엄 PC방 접속 이벤트의 누적 시간 혜택에 ‘아지트 서빙로이드 교환권’, ‘아지트 예티 벽장식 교환권’과 같은 ‘메이플 아지트’ 테마 보상을 추가한다.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 등 가을 2차 신규 업데이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