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 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정령킹 키우기’가 인기 애니메이션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이하 지주고)’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정령킹 키우기’는 이용자가 정령사가 되어 개성 넘치는 정령들을 수집·육성하고, 궁극의 정령킹으로 성장해 나가는 방치형 RPG다. 단순한 수집의 즐거움을 넘어 농장 약탈 PvP,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길드 콘텐츠 등 폭넓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최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원작인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는 지구 정복을 꿈꾸는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치치’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원작 애니메이션으로, 이번에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의 주인공 ‘치치’, ‘모랑’, ‘카식이’가 ‘정령킹 키우기’ 세계 속에서 특별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캐릭터 스킨’, ‘펫 스킨’ 등 개성 넘치는 한정 스킨과, 캐릭터 성장을 돕는 콜라보 한정 정령이 함께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자신만의 ‘지주고’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정령사 전직을 SNS에 인증하면 구글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소식 공유 이벤트’, 콜라보 스킨을 인증하면 ‘지주고 단행본 세트’를 증정하는 ‘스킨 인증 이벤트’, 다이아·소환석 등 인게임 보상이 주어지는 ‘다른 카식이 찾기 챌린지’ 등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공식 라운지를 통해 꾸준히 이용자들과 소통해 온 ‘정령킹 키우기’는 이번 대규모 콜라보를 맞아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는 릴레이 이벤트와 함께, 다이아·골드·소환석 등이 포함된 ‘콜라보 특별 쿠폰’을 공개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이트 스튜디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준비한 ‘지주고’ 콜라보레이션을 드디어 유저분들께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랑스러운 펫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주시길 바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축제 같은 이벤트에 참여해 구글 기프트카드와 한정 굿즈 등 다양한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주고’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령킹 키우기’ 네이버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