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나우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10월 22일 정기점검을 통해 서버이전 35차 진행과 주요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35차 서버이전’이다. 서버이전은 10월 22일 점검 후부터 10월 29일 오전 8시 59분까지 진행되며, 계정 내 전체 서버 중 1개의 캐릭터만 이전할 수 있다.
서버이전은 구매 단계까지 완료해야 정상 진행되며, 점검 중에는 이전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유저들은 반드시 점검 전 구매를 완료해야 한다. 또한, 서버이전권 구매 시 사용한 다이아에 대한 마일리지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수 탐험 중에는 서버이전이 불가능하며, 권능 및 요리 콘텐츠 등은 이전 시 자동으로 덮어씌워진다. 다만, 가이드 숙지 없이 서버이전을 진행하다 발생한 데이터 덮어쓰기 등 실수는 복구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이번 정기점검을 통해 ‘캐릭터명 변경권’ 판매가 재개된다. 해당 아이템은 10월 22일부터 10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판매되며, 11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 가능한 기간제 아이템이다. 사용되지 않은 캐릭터명은 초기화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많은 이용자들의 경쟁 무대였던 ‘황룡사 탑 시즌 8’이 종료된다. 칭호 집계는 10월 22일 오전 5시에 마감되며, 점검 전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황룡사 탑 NPC 상점은 10월 29일까지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물 재복원 오류가 수정되었다. 기존에는 월정사 메인 유물의 부가 단계(N-1단계)에서 자동 복원 시 무한 반복되는 오류가 보고되었으나, 이번 점검으로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다.
‘조선협객전M’의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