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수), 페이트 그랜드 오더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렸던 신규 서번트, 스카사하=스카디가 등장했다. 그녀는 한국 버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서번트이지만, 해외 버전에서는 이전에 등장한 바 있으며 유저들의 많은 연구에 의해 독보적인 성능이 증명된 서번트다. 스킬로 강력한 지원 효과인 퀵 카드 강화·NP 충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효과들은 단순히 다른 서번트를 강화해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게임 플레이 방식 자체를 훨씬 편리하게 바꿔줄 것이다.
■ 탑 클래스 퀵 서포터! 크리티컬 피해량도 대폭 강화
스카사하=스카디는 아군 하나의 퀵 성능을 최대 50% 증가시켜 주는 ‘원초의 룬’ 스킬을 가지고 있다. 효과 지속 시간도 3턴으로 길고, 배율도 높아 퀵 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서번트 운용 시 성능을 대폭 강화해 준다.
추가 효과로 ‘퀵 크리티컬’ 한정으로 위력도 3턴 동안 100% 증가한다. 일반적인 스킬의 경우 지속 턴이 길면 배율이 다소 떨어지는 양상을 보이지만, 원초의 룬 스킬은 지속성과 높은 배율까지 동시에 갖췄다. 이 ‘괴물’ 같은 위력 증가 배율 덕분에, 퀵 크리티컬로 기본 피해량 계수가 두 배에 달하는 버스터 크리티컬마저 압도하는 피해량을 낼 수 있다.
▲ 설령 저레어 서번트라도 조건만 갖춰주면 강력한 딜러로 만들어 준다
■ ‘아군 하나의 NP 50% 증가’ 스킬 보유! 보구 발동 및 연사가 쉽다
‘주신의 예지’ 스킬은 아군 하나의 NP를 최대 50% 증가시킨다. 단순히 NP를 50% 증가시키는 효과로는 다른 서포터형 서번트 ‘제갈공명’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각종 강화 효과와 NP 충전 효과를 따로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딜러형 서번트의 NP가 이미 100%까지 찬 경우 제갈공명의 공격력 증가 스킬을 사용하면 버려지는 NP가 발생하지만, 스카사하=스카디라면 원하는 타이밍에 따라 각각 퀵·적 방어력 감소와 NP 충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버려지는 효과가 없다.
덤으로, NP를 50% 충전시키려면 제갈공명의 경우 스킬을 세 가지 모두 발동해야 하지만, 스카사하=스카디라면 스킬 하나만 발동해도 되기에 귀찮은 터치 회수도 줄일 수 있다.
▲ NP를 즉시 50% 충전할 수 있는 효과가 매우 편리하다
■ 퀵 카드 성능 증가로 피해량, NP 획득량, 스타 획득량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퀵 카드는 성능이 증가할 때 피해량뿐 아니라 NP 획득량, 스타 획득량도 함께 증가한다. 이는 보구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며, 타수가 높은 퀵 공격 보구 발동 시 대량의 NP와 스타를 함께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대군 보구 서번트가 보구 공격만으로 NP를 50% 이상 재충전할 수 있다면, 스카사하=스카디의 NP 50% 공급으로 보구를 재차 발동할 수 있다. 만일 친구의 스카사하=스카디를 함께 데려가 퀵 대군보구 딜러 + 2 스카디 조합 편성 시 소위 ‘스카디 시스템’이라 부르는 보구 3연사가 가능해진다.
▲ 보구 공격만으로 NP를 50% 이상 획득하면 ‘스카디 시스템’ 완성!
스카디 시스템을 편성하는 경우, 딜러 한명을 제외한 나머지 서번트의 예장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어 이벤트 퀘스트의 아이템 파밍 효율이나 프리 퀘스트 진행시 얻는 인연·마술예장 경험치 효율도 증가한다.
▲ 파밍 효율을 올려주는 개념예장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다
■ 퀵 강화와 곱 연산으로 적용되는 적 방어력 감소 효과
2스킬 ‘얼어붙는 눈보라’ 스킬로 적 전체의 방어력을 3턴 간 최대 30% 감소시킨다. 방어력 감소 효과는 퀵 강화 효과와 곱 연산으로 적용되므로 더 효율적으로 피해량을 늘릴 수 있다. 지속 시간이 길어 브레이크를 가진 보스를 상대할 때 특히 유용하다.
부가 효과로 적의 크리티컬 발생률도 함께 감소시켜 아군 서번트가 급사하는 사고를 줄일 수 있다.
▲ 특히 체력이 높은 3라운드 적이나 보스를 상대할 때 유용한 효과!
■ 보구의 ‘아군 전체 회피’ 효과로 생존에도 기여한다
▲ 보구 발동 시 총 네 가지 효과를 부여하며, 이 중에서도 회피가 특히 유용하다
스카사하=스카디는 공격 지원뿐만 아니라 아군의 생존에도 도움을 준다. 보구 발동 시에 다양한 효과가 부여되는데, 그중에서도 '아군 전체 회피 효과 (1회·3턴)' 가 인상적이다. 비록 1회라는 적은 횟수지만, 적의 강력한 보구 공격을 앞두고 있는 타이밍이라면 큰 도움이 되는 효과다. 또한 지속 턴이 3턴이므로 공격을 받지 않는 경우 회피 효과가 비교적 오래 지속되어 파티 전체의 생존력이 증가한다.
부가 효과로 대미지 컷 효과를 갖추고 있어, 파티 전체가 받는 피해를 줄이고 장기전의 ‘주고받는’ 전투에도 우수하다. 공격과 방어를 모두 지원하는 파격적인 스펙으로, 만일 소환에 성공한다면 앞으로도 수많은 퀘스트에 사용할 귀중한 서번트가 되어줄 것이다.
글 / 장진욱 기자 (jjw2@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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