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디아가 'DLSS 4.5 슈퍼 레졸루션'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2세대 트랜스포머 AI 모델을 적용하여 기존 대비 5배 향상된 연산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450여 개의 게임과 앱에서 화질이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스타럽처'와 '렛 잇 다이: 인페르노'에 DLSS가 추가되었으며, 2026년 기대작인 '007 퍼스트 라이트', '팬텀 블레이드 제로', '프래그마타' 등의 RTX 타이틀에 대한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모든 지포스 RTX PC와 노트북에 적용되며, 사용자는 엔비디아 앱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를 받거나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멀티 프레임 생성(MFG)을 지원하는 DLSS 4는 25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 더 많은 타이틀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007 퍼스트 라이트', '팬텀 블레이드 제로', '프래그마타', '레지던트 이블 레퀴엠', '액티브 매터', '스크리머', '디펙트' 등의 게임이 DLSS를 지원하게 되었다.
게임 속 RTX 타이틀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규 트레일러는 해당 게임의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렛 잇 다이: 인페르노'와 '스타럽처'는 DLSS 슈퍼 레졸루션과 DLSS 프레임 생성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엔비디아 앱을 통해 이를 활성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DLSS 4.5 슈퍼 레졸루션은 8년간의 연구와 6년간의 CNN 개선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새로운 2세대 트랜스포머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5배에 달하는 연산 성능을 제공하며, 고해상도 데이터세트를 기반으로 훈련되어 픽셀 샘플링과 모션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활용해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켰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