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주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 ‘2024 플레이 엑스포’가 오는 23일 개최된다.
이번 플레이 엑스포에서는 대형 게임사에서 인디 개발사까지, PC/모바일/콘솔/아케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e스포츠 리그, 게임 개발사 현장 이벤트, 코스프레 대회 등 다양한 무대 행사와 함께, 추억 속 레트로 게임을 즐기고 구매할 수 있는 게임장과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된다.
▲ 플레이 엑스포에서는 다양한 게임 관련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주요 게임사 중에서는 한국닌텐도, 반다이남코, 그라비티, 대원미디어, 아크시스템웍스 및 스마일 게이트에서 서비스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 등이 참여한다.
먼저 한국 닌텐도에서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등 스위치로 발매된 자사 대표 타이틀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한국 닌텐도 소포트웨어 외에 아직 발매되지 않은 일부 개발사의 타이틀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반다이남코에서는 ‘엘든 링’ 특별전과 ‘건담 브레이커 4’ 전시존을 비롯해 ‘에이스 컴뱃 7’, ‘드래곤 퀘스트 X 다섯 종족의 각성 오프라인’ 등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체험존을 준비했다. 특히 엘든 링 특벌전 부스에서는 가시공 메스메르와 미켈라의 검 말레이나의 실물 크기 스태추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 6월 21일 발매 예정인 엘든 링 DLC 판 콜렉터즈 에디션.
가시공 메르베스 피규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부스에서는 오는 5월 29일 출시 예정인 추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를, 대원미디어 부스에서는 지난 5월 2일 출시된 힐링형 어드벤처 게임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만나볼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 ‘가디언 테일즈’를 비롯한 4종의 신작 체험존과 함께, 현장에서 일러스트레이터 ‘JAZZ JACK’과 길티기어의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토브 인디에서는 자사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인디 게임 18종을 선보이는 한편, 인디 게임 할인 쿠콘, 애플 워치, 모니터, 게임 굿즈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부스 내 라운지에서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 유저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현장에서 판매하는 길티기어 X JAZZ JACK 콜라보 굿즈의 모습.
▲ 스토브 인디 부스에서는 푸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한다.
행사 무대는 휴게 공간을 중심으로 좌측에는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 우측에는 ‘메인 행사 무대’로 나뉘어서 운영된다.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카트라이더, FC온라인, 리그오브레전드, 레인보우 식스 시즈, 철권8를 비롯해 최근 e스포츠화를 위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이터널 리턴’의 시즌 파이널과 캠퍼스 대항전이 진행된다.
메인 무대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성우들과 함께하는 특별 무대를 비롯해 코스프레 대회, 인플루언서 및 관객 참여 이벤트, 콘텐츠 제작 회사 NOOGOONA 김태현 대표의 강연과 T1 e스포츠팀 안웅기 대표의 게임 이야기 등 일자별로 다채로운 무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플레이 엑스포는 지난 2019년 10만 관람객 돌파를 시작으로 전 게임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게임쇼로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4 플레이 엑스포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 제 1전시장 3·4·5홀에서 진행되며,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관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신수용 기자(ssy@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