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세상에 선 보인 지 1000일을 기념하여,
개발자노트 특별편으로 용사님들께 인사드린 지 벌써 일주일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오늘은 9월 말에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개발자노트 특별편을 통해 미리 소개해드렸던 콘텐츠도 포함이 되어있고,
용사님들께 처음 공개하는 내용들도 있는데요.
9월 말에는 용사님들께서 새로이 즐기실 수 있는 콘텐츠와
편의성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시스템 중심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1. 20 VS 20 고대의 전장이 추가됩니다
개발자노트 특별편을 통해 선 공개한 적이 있는 20 VS 20 고대의 전장이 추가됩니다.
이는 명예의 전장보다 큰 규모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20 VS 20 대규모 PVP 콘텐츠입니다.
고대의 전장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전 개발자노트 특별편에서 선 공개드렸던 내용과 같이,
고대의 전장은 ‘고대의 영혼’을 많이 획득한 팀이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되는 형태의 전장입니다.
그 과정에서 용사님들은 상대 팀 혹은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기여도에 따라 ‘고대의 영혼’을 획득하게 되며,
중간보스 및 최종보스를 어떤 팀이 처치하느냐에 따라 승패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 상대 팀을 처치하면 상대가 보유한 고대의 영혼 일부를 빼앗아 용사님이 속한 파티에 분배되는 만큼 더욱 중요합니다.
최종 결과 또한 용사님 개인의 활약만큼이나 파티의 활약도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파티원간의 단합이 요구되는 콘텐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고대의 전장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게 되는 고대의 주화는
명예의 주화 교환소와 마찬가지로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주화 교환소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의 전장은 매번 특정 시간대에 접속하기 어려우신 용사님들을 위해
주 단위로 고대의 주화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명예의 전장 또한 고대의 전장과 마찬가지로 주 단위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함께 변경할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업데이트되는 대규모 PVP 콘텐츠인 만큼 많은 용사님들께서 즐겨주시기를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2. 신규 필드보스 ‘플로가엘’이 추가됩니다
영원의 안식처에 신규 필드보스 ‘플로가엘’이 추가됩니다.
플로가엘은 어둠의 결사의 실험으로 죽어간 원혼들이 모여 만들어진 강력한 악마형 보스 몬스터입니다.
거대한 체구의 화염 악마인 플로가엘은 어마무시한 위력을 가진 용암을 만들어 내거나,
날개짓으로 거대한 불꽃을 만드는 등 한방한방이 강력한 스킬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용사님들이 힘을 합쳐 상대해야 합니다.
강력한 플로가엘의 등장이 용사님들의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전투 타겟팅 고정
전투 도중 특정 상대를 집중 공격해야 할 상황에서,
다른 적의 개입이나 이동 등으로 인해 원하는 상대를 타겟해서 공격하기 어려웠던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원하는 상대를 고정 타겟으로 지정할 수 있는 전투 타겟팅 고정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기존 자동 사냥 버튼 상단 공간에 ‘타겟 고정 버튼’을 통해 현재 타겟을 고정 상태로 지정 또는 해제할 수 있으며,
원하는 상대방이 타겟팅되어 있는 상태에서 타겟 고정 버튼을 누를 시 현재 상대로 타겟팅이 고정됩니다.
고정 타겟팅을 해제하고 싶을 때는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타겟이 한번 고정 상태가 되면 전투 중 이동을 하더라도 타겟을 재설정하지 않으며,
타겟 고정 상태에서 다른 적에게 피격을 당하더라도 이로 인해 타겟팅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공격 (팔라딘의 벤전스와 같은 도발 공격이나 정신지배 공격 등)이나
대상이 은신하는 경우 등에는 고정 타겟이 자동 해제됩니다.
해당 시스템 추가를 통해 좀 더 전략적으로 전투를 즐기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4. 콜로세움이 개선됩니다.
2차례 프리시즌을 선보이면서 많은 용사님들께서 참여해주셨던 콜로세움이 개선됩니다.
이번 개선사항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콜로세움 내부에서 전투 중에서 덱 변경 및 퀵 버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다른 PVP 콘텐츠와 같이 전투 덱을 자유롭게 교체하면서 좀 더 전략적으로 전투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위와 같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 경기 승리 기준이 경기 종료 시점 남은 HP %가 높은 용사님이 아닌, 남은 HP의 값이 높은 용사님이 승리하는 방향으로 변경됩니다.
덱 변경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면서, 덱 변경을 이용한 승리를 방지하기 위해 위와 같이 승리 조건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월드맵 왼편에 노출되는 콜로세움 아이콘에 참가 신청 시작까지 남은 시간이 표기됩니다.
- 관전 결과 화면이 추가되어, 승자 정보와 응원으로 획득한 보상 정보를 보다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콜로세움 프리시즌을 진행하면서 용사님들께서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클래스마다 역할이 다양하고 전장에 따라 유불리가 있는 만큼
콜로세움에서는 힐러 클래스가 유리한 상황들이 펼쳐지면서
다른 클래스 용사님들이 재미를 느끼기 어렵다는 부분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클래스의 용사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콜로세움은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1차 개선 이후에도 모든 클래스의 용사님들의 실력에 따라
충분히 위력을 발휘하실 수 있는 방향으로 추가 개선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9월 업데이트 내용 일부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다음 주에는 추가로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들과 서버 이전에 대해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모바일 혁명의 시작, 레볼루션 개발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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